안녕하세요.
공개된 정보가 많이 있지만, 이번에는 공개되지 않은 정보에 대해 풀어보려고 합니다.
이미 공개된 자료로 인하여 알케미스트하면 떠오르는 것은 '각성, 포션, 젬 로스팅'일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배운 스킬이며, 해당 글과는 상관이 없고 유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젬 로스팅의 경우 상점형으로 판정되며, 팀 내에 다른 상점형을 열어둘 경우 젬 로스팅 상점을 열면 이전에 열어둔 상점이 닫히게 됩니다)
저는 자료 정리를 좋아하며 알케미스트 스킬 중에서 디그, 아이템 어웨이크닝, 팅크쳐링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브리케팅은 준비 중이며, 자료가 부족하여 도움이 안될 수 있으나 같이 설명하게 됩니다)
제가 만든 시트로 트리 오브 세이비어 관련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갈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보려면 인터넷 주소창에 'j.mp/TroSa'를 치면 나타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알케미스트에 대한 것을 넣어뒀고 알케미스트 캐릭터를 하시지 않아도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어웨이크닝(각성)의 옵션 값에 대한 정보는 자랑게시판, 손님, 질문을 통해서 받은 것들로 작성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 외의 위 시트에서는
젬 로스팅 가격 계산
(돈을 벌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이템 어웨이크닝의 아이템 별과 레벨별 소모하는 칼사이트 소모량, 칼사이트 소모량에 따라 얼마를 받을 것인지와 몹이 나오는 횟수, 걸리는 시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필요에 따라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20%로 설정해두고 해드리고 있고 토큰 없이 마켓으로 거래, 토큰 있고 마켓으로 거래, 탈트로 거래할 경우 얼마를 받아야하는지 알려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따로 고정값으로 받고 싶으신 분이 계시면 거기에 맞춰서 쓰시라고 설정 가격 칸도 나뒀으며, 회당 12만, 별당 가격, 색에 따른 가격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탈트 거래는 따로 하셔야하고 마켓 거래라면 '마켓' 시트를 이용하시면 계산됩니다)
알케미스트 시트는 이정도로 소개를 마치고 다음 시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시트는 '팅크쳐링' 시트입니다.
위 링크로 볼 수 있으며, 위와 같이 'j.mp/TroSa' 로 전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트는 팅크쳐링에 대해 정리해둔 시트로 알케미스트 시트에 넣어두기엔 요구 열 크기도 다르고 칸도 많이 차지하여 독립시켜놨습니다.
팅크쳐링 - 설정 칸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고
(설정값을 넣는 것으로 따로 넣기 귀찮은 분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팅크쳐링 칸은 이렇습니다.
설정칸에 값을 넣어 해당하는 결과값이 불러옵니다. '제작 개수/소모 실버' 는 개당 요구 실버를 의미하고 '제작 개수/효과'는 몇개를 제작했을 때 몇개가 나오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무게와 걸리는 시간도 볼 수 있으며, '시간/효과'는 지속 시간을 의미하고 '시간/제한'은 쿨타임을 의미합니다.
불편하실지 모르겠지만, 재료비에 대한 설정 칸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자주 설정하지 않아도 되서 그런 것으로 필요에 따라서 잘라내기-붙여넣기로 옮기시면 됩니다.
(필요할 거 같으면 제가 옮겨놓고 업데이트를 할 것입니다)
아우슈리네 기준으로 가격이 설정되었으며, 바이보라, 유라테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유라테 딜겔레 때문에 탱커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 외로 우측에 포션값에 대해 정리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사실 SP 포션만 정리하려고 했습니다.
SP 포션에서 효과에 대해 규칙성을 못 찾아서 따로 칸이 필요했습니다.
권장 가격에 대해서는 '작은 HP포션, 작은 SP포션'을 기준으로 마켓 설정에 맞게 올림해서 나타납니다.
마켓에서 저 거래에 구입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나, '그정도의 효율이다'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3분 회복량이라고 해서 쿨타임마다 사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총값입니다.
현재 1레벨 농축 HP포션의 경우 혼자만 쿨타임이 45초라서 이 부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분 회복량이 엄청 뒤떨어지는 이유)
그리고 맨 우측에 있는 특성 비용에 대해서는 '블럭 증가 포션,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마법 증폭 증가 포션'이 해당되며, 각각 특성을 올려야 해당 레벨의 증가 포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마켓에서 알케 분들이 파시는 15레벨 증가 포션은 각각 120만 실버를 소모하여 제작할 수 있게하고서 재료비를 따로 부담하여 제작하신 것입니다)
듣기로 15레벨 증가 포션은 자체적으로 하한가를 고정하여 더 싸게 못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라테에선 하한가가 없었습니다. 귀찮은지 설정을 안 해뒀고 아우슈리네에서는 가격이 높은 이유가 그것입니다. 필요하시면 직거래하십셔)
이것으로 팅크쳐링 시트에 대한 설명은 마치고 다음 시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이것은 디그 시트입니다.
(중략)
이 시트는 각 맵마다 얻을 수 있는 재료에 대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케미스트가 3서클에 들어가게 되면, 마그눔 오푸스 스킬로 뭔가를 만들 수 있을거란 이야기에 정리하게 되었지만 솔직히 귀차니즘에 의해 레시피를 정말 추가할지 모르겠습니다.
(밸런스가 이상한 스킬들과 고정 값이라 불편한 스킬들을 하나도 패치하지 않은 것을 보면 발전이 없습니다)
이것으로 디그 시트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다른 알케 스킬에 대해서는 정보를 모으고 있을 뿐, 아직 얻은 정보가 부족하고 제가 알케미스트 1서클이라 아는 것도 부족하여 시트에 넣지 못 했습니다.
2서클이 되면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따로 공지하는 식으로 하지는 않고 j.mp/TroSa 첫 페이지에 넣게 될 것입니다.
위 페이지가 첫 페이지이며, 여기서 업데이트 날짜와 간단한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좋은 자료가 있을 경우 링크로 남기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에 대해 질문 받으며, 모벤 유저라 글 수정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모벤으로 글 수정하다가 글이 터진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이해바라며 인벤(컴벤)으로 수정하게 되면 수정할 것입니다.
스콰이어, 파드너에 이어서 알케미스트였습니다.
(파드너는 1서클만 갈거라 2서클에 대한 것을 넣지 못했으나, 도움을 받아서 넣어두었습니다)
만약 필요하게 된다면 인챈터에 대해서도 넣고 싶으나, 인챈터를 갈만한 클래스가 없다고 생각되어 매우 나중으로 미뤄질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