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아쿼쿼쿼아까지 키운 130렙대 저렙 유저임을 밝힙니다. 아처는 말고 쿼렐슈터 스킬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징징글은 아닌데 징징글같아 보이는건 뭔가 착각입니다..
사족도 제법 있는거같지만 홈피엔 스킬도 영상도 자세히 안나오니까 스킬이 어떤것인지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그런고로 스킬트리같은게 아니라 그냥 스킬들이 이런것이다 하고 가볍게 봐주세요.
파비스 설치
적의 원거리 공격을 막아내고, 도발효과를 냅니다.
원거리 공격을 막아낸다지만, 마법은 막지 못합니다. 그리고 몹의 AI가 너무 좋아서, 파비스를 설치하면 몹이 옆으로 돌아와서 때립니다... 원거리 공격을 막기용으로 사용하기보단 도발용으로 사용합니다.
도발효과는 어그로가 없는 몹들은 방패를 때리는 정도로, 방패때리러 왔다가 유저를 인식하기도 합니다.
카타콤에서 제법 유용합니다.
캘트롭 뿌리기
스킬을 찍을수록 갯수가 늘어나 15렙 마스터시 15개를 뿌립니다! 맞으면 다운에 걸리고, 찌르기 속성 공격으로 들어갑니다.
스킬레벨 16~17도 여전히 15개입니다.
다만 장판식이기 때문에 공중몹 안맞습니다. 심지어 힐/큐어에도 맞는 공중형 보스몹에게도 맞지 않습니다.
돌멩이 줍기
스톤샷을 쓰기 위한 선행(?)스킬로 돌 탄환을 줍습니다.
돌 탄환의 무게는 개당 100에서 언젠가 소리소문없이 7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스킬렙을 올리면 한번에 최대 주울수 있는 갯수가 늘어납니다. 특성까지 찍으면 스킬렙의 갯수만큼 줍습니다.
스톤샷
오블샷의 상위(?)버전. 무쿨기로, 앞의 돌멩이 줍기로 주운 탄환을 쏘아냅니다.
스턴도 붙어있고, 오블샷처럼 한번 더 튀겨서 둘을 맞춥니다.
스턴 확률은 제법 되지만 튀기는 범위는 다소 협소합니다. 오블샷보다 작은것같네요.
오블샷과 비교할땐 위력이 강한만큼 sp소모도 강합니다
레피드 파이어
멀티샷의 하위(?)버전. 멀티샷과 비슷하게 차징후 연사합니다. 하지만 차징중에 이동이 가능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멀티샷과 다르게 위치지정 스킬도 아니고, 타케팅 스킬도 아니라서 그냥 캐릭터가 보고있는 앞으로 발사합니다.
철거
파비스라거나, 보스의 함정같은것들을 발로 뻥 차 부수어 파편으로 광역피해를 줍니다.
보스의 기둥, 방어력 감소, 공격력 감소, 공격불가, 화염함정등의 함정에는 먹히고, 덫같은거에는 아무리 써도 먹히지 않습니다. 공격불가와 화염함정은 나오자마자 바로 써줘야겠지요..
4오버히트 스킬로 제법 함정을 부수는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팬티를 볼 수 있씁니다.
쿨타임은 무려 50초로, 팬티를 자주 볼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아 참고로 쿼렐슈터 코스튬은 속바지라 아처 기본코스튬으로 보시면 됩니다
런닝샷
달리면서 쏩니다! 그리고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제자리에서도 쏠수 있습니다만 달리면서 쏠땐 제자리서 쏠때보다 평캔하는 속도만큼 더 빠르게 나가는 느낌입니다.
버프가 고정수치만큼 올려주는것인만큼, 파티시엔 타수가 많을수록(추뎀이 여럿붙을수록) 유리하죠!
이번에 카프리 추뎀+아르데 딜까지 런닝샷 적용이 되던 버그가 픽스 되었지만, 여전히 밥줄 스킬입니다.
쿼렐슈터 하시는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