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패치로 네크로맨서의 부패효과가 활데미지를 올려준다는 내용이 있었지요?
대략적으로 부패가 2배의 데미지를 올려준다는 점은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네크로맨서의 부패는 2종류 입니다
플래쉬후프(특성), 더티폴로 걸리는 시체벽모양 아이콘의 부패,
쇼고스소환(특성)으로 5분간 지속되는 뼈다귀모양 아이콘의 부패,
이렇게 2종류이며, 중첩으로 걸립니다
그래서 혹시 이 서로 다른 부패 두 가지가 다 걸린 대상에게 1부패보다 활 데미지가 더 나올까?
하는 생각이 나서 바로 실험해 보았습니다
먼저 노부패 활 데미지 입니다

571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다음은 1부패 데미지입니다.

활 데미지가 2배로 올라 1174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다음은 두 가지 부패에 걸린 대상에게 활 데미지 입니다

1757데미지로 활 데미지를 3배로 올린걸 볼 수 있습니다.
곱연산으로 4배로 뻥튀기 시키는건 아니지만 합연산으로 3배나 뻥튀기 시켜줍니다
그리고 이는 기본공격에만 해당하는것이 아닙니다

스카우트의 플레어샷입니다
데미지가 약 500정도 뜹니다

1부패만 걸고 플레어샷 데미지 입니다
장판기임에도 불과하고 데미지 상승효과를 보여줍니다.
현재 지인인 아쳐가 아아아스스 테크라서 다른 아쳐직업군의 스킬들과 비교는 해보지 못 했지만
어쨌든 화살이 적용되는 스킬은 모두 뻥튀기 시켜준다고 보여집니다
즉 아쳐계열중에서 화살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플레쳐와 함께라면 효율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네크+아쳐 조합은 네크+아쳐3명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패 자체가 더티폴의 쿨타임이 30초로 비교적 꾸준히 사용할 수 있으며
광역으로 걸리기에 인던내에서 부패는 거의 계속 지속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1부패를 더 거는 쇼고스는 소환만 해두면 자기가 알아서 몹에게 가서 비비기에
부패상태가 일시적인 데미지 뻥튀기가 아닌 인던내내 유지됩니다
이건 정말 똥캐+똥캐들 끼리 합쳐서 몇배의 시너지를 내는 조합 같네요...
똥캐끼리 잘 해봅시다! 똥캐도 뭉치면 무섭다는걸 보여줍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