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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직업 설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법사 계열

아이콘 yowhch
댓글: 9 개
조회: 9280
추천: 1
2015-12-22 06:37:30

 

단순 공격 기능만 있는 스킬들은 말머리에 속성만 표기하고

버프 / 연계 가능성이 있는 액티브, 특성만 골라서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만들어 본 리스트입니다.

홈페이지가 틀렸다면 이 글 또한 틀렸을 확률이 100%라는 뜻입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새벽에 졸면서 만들어서 밑으로 갈수록 표기가 좀 이상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킬 이름 앞의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습득 가능한 랭크입니다.

 

직업 컨셉을 잡기 위해 만들었는데 혹여나 또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스킬을 참조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설명이 불친절합니다. 파악하고 계신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법사 계열부터는 6차부터 홈페이지 정보가 업데이트가 덜 되었는지 속성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정보가 들어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자드 : 대지1 무속성2>

 

[버프 계열]

[1] 리플렉트 실드 (피격 시 일정량 반사, 반사 피해량 정신 스탯에 영향)
[2] 슈어스펠 (공격 당해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음)
[3] 퀵 캐스트 (스킬 캐스팅 시간 감소)

 

[액티브 계열]

[1] 레써지 (적 무기력 상태로 만들어 물리, 마법 공격력 감소 / 회피율 감소)
[1] 슬리프 (수면 상태로 만들며 일정 횟수 피격 시 깨어남)

 

[특성 계열]

[1] 레써지 : 추가 데미지 (레써지 상태의 적이 때리기 공격에 20% 추가 피해 입음)
[3] 퀵캐스트 : 마법피해 (퀵 캐스트 활성화 된 동안 마법 공격력 증가)

 

<파이로맨서 : 스태프 / 불6>

 

[버프 계열]

[1] 인챈트 파이어 (자신 및 파티원 공격에 화염 속성 부여 및 공격력 증가)

 

[액티브 계열]

[1] 파이어월 (화염 벽 생성 후 접근한 적에게 피해)
[1] 플레어 (화염 상태의 적을 폭발시켜 피해)

 

[특성 계열]

[1] 스태프 마스터리 : 불 (스태프 착용 시 불 속성 공격력 증가)
[1] 파이어월 : 불속성 증가 버프 (파이어 월 위에 올라간 아군은 5초 간 불 속성 공격력 증가)
[1] 인챈트 파이어 : 불 속성 저항 감소 (인챈트 파이어 시전 시 주변 적 불 속성 저항 감소)
[1] 플레어 : 추가 데미지 (천 타입 적에게 추가 피해)
[3] 헬브레스 : 넉백 (헬브레스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넉백)

 

<크리오맨서 : 로드 + 방패 / 얼음3>

 

[버프 계열]

[2] 서브제로쉴드 (공격을 일정 확률로 방어하고 피해를 입힌 후 일정 확률로 결빙)

 

[액티브 계열]

[1] 아이스 블래스트 (결빙 상태 적에게 피해, 일정 확률로 결빙 해제)
[1] 아이스 월 (얼음 벽 생성 해 길을 막고 접근한 적 일정 확률로 결빙, 공격 시 파편 발생)
[1] 아이스 파이크 (피격 시 일정 확률로 결빙)
[2] 거스트 (적을 밀쳐내고 결빙된 적에게 사용 시 결빙 해제 후 피해)
[3] 프로스트 필라 (얼음 나무 소환해 주변 적 끌어당기고 일정 확률로 결빙)

 

[특성 계열]

[1] 로드 마스터리 : 얼음 (로드 착용 시 얼음 속성 공격력 증가)
[1] 크리오맨서 : 결빙 특화 (크리오맨서에게 결빙된 적은 전기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1] 방패 마스터리 : 인챈트 (방패 착용 시 방어력에 비례해 얼음 저항과 마법 방어 증가)
[1] 아이스월 : 크리오라이트 (아이스월 사라질 때 일정 확률로 크리오라이트 드랍)
[1] 아이스 블래스트 : 추가 데미지 (가죽 타입 적에게 추가 피해)
[2] 서브제로쉴드 : 반격 강화 (방패 착용 상태에서 가드 시 방패 방어력에 비례해 반격 피해 추가)
[2] 거스트 : 충돌 데미지 (밀려나는 적이 추가 피해 입음)

 

<사이코키노 : 무속성3>

 

[액티브 계열]

[1] 스왑 (지정한 적과 자신의 위치를 바꿈)

[1] 사이킥 프레셔 (파이어 볼에 사용 시 광역 피해를 일으킴)
[1] 텔레키네시스 (전방의 적 위치를 이동시키며 피해 입힘, 파이어 볼 같은 설치물에도 사용 가능)
[1] 텔레포테이션 (임의의 위치로 순간 이동)
[2] 마그네틱 포스 (지정 위치 적들을 끌어당겨 충돌시킴)
[3] 그라비티 폴 (일자 형태로 적들을 끌어당겨 공격)
[3] 레이즈 (주변 적들을 공중으로 들어올리며 비행형 판정)

 

[특성 계열]

[1] 사이킥 프레셔 : 스턴 (피격 될 때 마다 일정 확률로 1초 스턴)
[2] 마그네틱 포스 : 스턴 (피격된 적은 일정 확률로 4초 스턴)
[3] 레이즈 : 대형 몬스터 (대형 몬스터에게도 레이즈 적용)
[3] 그라비티 폴 : 회피 (그라비티 폴 사용 중 회피 증가)
[3] 그라비티 폴 : 방어 감소 (그라비티 폴 영향받은 적 물리 방어력 감소)

 

<링커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피지컬 링크 (파티원을 링크시켜 피해를 나눠받음)
[2] 스피리추얼 체인 (파티원을 링크시켜 버프를 공유함)
[3] 생명줄 (스피리추얼 체인으로 연결된 동료들 능력치 중 높은 능력치를 공유함)

 

[액티브 계열]

[1] 조인트 패널티 (적들을 연결해 동시에 공격당하게 함)
[1] 행맨스 낫 (링크된 적들을 한 지점으로 모음)

 

[특성 계열]

[1] 피지컬 링크 : 방어 (피지컬 링크 연결된 파티원 수만큼 물리 방어력 증가)
[1] 조인트 패널티 : 전기 (걸린 적은 전기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1] 조인트 패널티 : 독 (걸린 적은 독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1] 조인트 패널티 : 대지 (걸린 적은 대지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1] 행맨스 낫 : 스플래시 방어 (모아진 적들의 광역 방어 비율 감소)
[3] 생명줄 : 무효화 증가 (활성화 중 적 공격 무효화 확률 증가)

 

<쏘마터지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왼팔 강화 (자신과 파티원의 물리 / 마법 공격력 상승)
[1] 트랜스포스 (자신의 지능과 체력을 바꿈)
[2] 오른팔 강화 (자신과 파티원의 단검 공격력, 방패 방어력 상승)
[3] 스웰 브레인 (자신과 파티원의 지능 상승)

 

[액티브 계열]

[1] 크기 축소 (대상의 크기를 줄임)
[1] 크기 확대 (대상의 크기를 키우고 최대 체력, 경험치, 드랍율 2배로 늘림)
[2] 리버시 (적의 마법진을 자신의 것으로 바꿈)

 

[특성 계열]

[1] 크기 축소 : 이동속도 증가 (대상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물리 / 마법 공격력이 감소함)
[1] 크기 확대 : 이동속도 감소 (대상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물리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함)
[1] 트랜스포스 : 균형 (지능과 체력이 바뀌는 대신 평균값으로 적용)
[2] 오른팔 강화 : 날렵함 (보조무기가 단검, 방패가 아니거나 없는 경우 명중과 회피 증가)

 

<엘리멘탈리스트 : 얼음3 불2 전기1>

 

[액티브 계열]

[1] 스톤커스 (적을 석화 상태로 만듬)
[3] 레인 (비를 내려 이동 속도 감소, 전기 속성 추가 피해 디버프를 걸고 화염 속성 적에겐 피해를 입힘)

 

[특성 계열]

[1] 불 속성 : 폭발 (불 속성 공격으로 마무리하면 30% 확률로 폭발 발생)
[1] 얼음 속성 : 둔화 (얼음 속성 공격으로 마무리하면 50% 확률로 둔화 발생)
[1] 일렉트로큐트 : 결빙 마법피해 (결빙된 적에게 사용 시 추가 피해)
[2] 헤일 : 결빙 (피격 시마다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결빙)
[2] 메테오 : 회피 (메테오 챠지 중 회피율 증가)

 

<크로노맨서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퀴큰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 속도 증가)
[2] 헤이스트 (자신과 파티원의 이동 속도 증가)

 

[액티브 계열]

[1] 환생 (대상 몬스터가 죽은 뒤 다시 그 장소에서 나타나게 함)
[1] 슬로우 (대상 지역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킴)
[1] 스톱 (대상 지역의 시간을 멈추고 무적 상태로 만듬)
[2] 백마스킹 (일정 범위의 시간을 돌려 이전으로 되돌림)
[3] 패스 (자신과 파티원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시킴)

 

[특성 계열]

[1] 퀴큰 : 치명타 발생 (효과 받는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 회피가 감소함)
[1] 슬로우 : 치명타 저항 (영향을 받는 적의 치명타 저항이 캐릭터 지능의 15%만큼 감소함)
[1] 슬로우 : 무효화 감소 (슬로우에 걸린 적이 피격당할 때 공격 무효화 확률이 감소함)
[2] 헤이스트 : 회피 증가 (효과 받는 아군의 회피가 증가함)
[2] 백마스킹 : 혼란 (백마스킹 사용 후 어그로가 끌린 적은 혼란에 걸림)

 

<소서러 : 암흑1>

 

[버프 계열]

[1] 서번트 소환 (광역 공격 비율 증가, SP 회복 속도 증가, 스태미나 회복 증가, 마법 방어력 증가, 어둠 속성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는 사역마 소환)

 

[액티브 계열]

[1] 서모닝 (그리모어에 삽입한 카드 악마 소환, 캐릭터의 지능 / 정신력에 영향을 받으며 카드의 별 숫자 당 10% 만큼 증가함. 악마형)
[1] 살라미온 소환 (화염 악마 소환)
[1] 사역마 소환 (자폭 악마 소환)

 

[특성 계열]

[1] 소서러 : SP 회복력 (SP 회복력이 증가함)
[1] 살라미온 소환 : 발화 (살라미온에게 공격당한 적이 일정 확률로 10초 간 화염 상태가 됨)
[1] 살라미온 소환 : 흑화 (살라미온에게 공격당한 적이 일정 확률로 10초 간 암흑 상태가 됨)

 

<네크로맨서 : ???6>

 

[버프 계열]

[1] 플래쉬 후프 (접근한 적들에게 피해를 입힘)

 

[액티브 계열]

[1] 콥스 타워 (저주의 탑을 세움???)
[1] 쇼고스 만들기 (네크로노미콘에 삽입한 카드 악마 소환, 캐릭터의 지능 / 정신력에 영향을 받으며 카드의 별 숫자 당 10%만큼 증가함. 동물 식물 변이형)
[1] 더티 폴 (사체 벽을 세워 벽 근처 적들을 부패 상태로 만듬)
[1] 레이즈 데드 (해골 병사를 소환함)

 

[특성 계열]

[1] 쇼고스 만들기 : 부패 (쇼고스 근처의 적은 15초 동안 부패에 걸림)
[1] 플래쉬 캐논 : 부패 (피격된 적은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부패에 걸림)
[1] 플래쉬 후프 : 사기 저하 (접근한 적은 4초 동안 공격력 약화에 걸림 최대 10회 중첩)

 

<알케미스트 : 무속성1>

 

[액티브 계열]

[1] 브리케팅 (두 무기를 합쳐 성능을 변화시킴. 포텐셜이 감소하며 성능 변화는 랜덤)
[1] 디그 (땅을 파 재료를 획득함)
[1] 아이템 어웨이크닝 (전투를 시작해 성공하면 아이템의 히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나 포텐셜이 감소함)
[1] 마그눔 오푸스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함)
[1] 젬 로스팅 (젬 강화 상점을 개설하며 강화된 젬은 패널티가 감소함)
[1] 팅크쳐링 (허브에서 액체를 추출해 포션을 만듬)

 

[특성 계열]

[1] 아이템 어웨이크닝 : 던전 이벤트 (아이템 어웨이크닝 던전에 참가한 아군은 30분 간 물리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함)

 

<워록 : ???4>

 

[버프 계열]

[1] 다크써지 (주변에 다가온 적에게 피해 입힘)
[1] 인보케이션 (버프 발동 이후 처치한 적들에게서 악령을 소환함)

 

[액티브 계열]

[1] 마스테마 (시전자를 우선 공격 대상으로 삼게 하고 악마 속성으로 만듬)

 

[특성 계열]

[1] 워록 : 어둠 공격 (어둠 속성 공격력이 증가함)
[1] 인보케이션 : 전달 (인보케이션으로 생성된 악령 근처 동료의 어둠 속성 공격력을 증가시킴)
[1] 다크 써지 : 암흑 (피격당한 적은 일정 확률로 10초 간 암흑)
[1] 마스테마 : 위협 감소 (피격당한 적의 도발 수치가 감소)

 

<페더풋 : ???4>

 

[버프 계열]

[1] 커다이챠 (버프 발동 후 이동하면 궤적이 남으며 이를 밟은 적은 저주에 빠짐)

 

[액티브 계열]

[1] 본 포인팅 (저주 상태에 빠뜨림)
[1] 은가둔디 (부패 상태에 빠뜨림)

 

[특성 계열]

[1] 페더풋 : 회복량 증가 (물약 및 스킬로 회복되는 HP / SP가 증가함)
[1] 커다이챠 : 추가 피해 (헥싱에 걸린 적에게 일정 확률로 2배 피해)

 

 

 

 

모든 스킬을 표기해놓은 것이 아닙니다.

추가 효과가 없는 일반 공격기 (Ex. 파이어 볼 등) 같은 경우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기 관련해서는 직업명 옆에 있는 보유 속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Lv33 yowh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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