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공격 기능만 있는 스킬들은 말머리에 속성만 표기하고
버프 / 연계 가능성이 있는 액티브, 특성만 골라서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만들어 본 리스트입니다.
홈페이지가 틀렸다면 이 글 또한 틀렸을 확률이 100%라는 뜻입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새벽에 졸면서 만들어서 밑으로 갈수록 표기가 좀 이상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킬 이름 앞의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습득 가능한 랭크입니다.
직업 컨셉을 잡기 위해 만들었는데 혹여나 또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스킬을 참조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설명이 불친절합니다. 파악하고 계신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법사 계열부터는 6차부터 홈페이지 정보가 업데이트가 덜 되었는지 속성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정보가 들어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처 - 여자 : 활 / 미사일5>
[버프 계열]
[1] 스위프트 스텝 (공격 중 이동 속도 증가, 방어력 감소)
[2] 닐링샷 (제자리에 앉아 공격하며 공격력, 사정거리, 공격속도가 증가 + 민첩 수치에 따라 공격력 증가)
[액티브 계열]
[1] 폴드로우 (주변 적을 꿰어버림)
[2] 헤비샷 (넉백시킴)
[특성 계열]
[1] 양손활 마스터리 : 대공사격 (공중형 몬스터에게 20% 추가 피해)
[1] 한손활 마스터리 : 방어무시 (적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
[1] 스위프트 스텝 : 치명타 (활성화 중 치명타 확률 증가)
[1] 폴드로우 : 방어 감소 (꿰어진 적의 물리 방어력 감소)
[1] 오블리크 샷 : 슬로우 (스위프트 스텝 중 오블리크 샷 사용 시 일정 확률로 7초 간 슬로우)
[2] 닐링샷 : 치명타 발생 (활성화 중 치명타 확률 증가)
<쿼렐슈터 : 쇠뇌 + 방패 / 미사일2 때리기1 찌르기1>
[버프 계열]
[3] 런닝샷 (빠르게 이동하며 공격 가능)
[액티브 계열]
[1] 돌멩이 줍기 (스톤샷에 사용되는 돌 탄환 줍기)
[1] 스톤샷 (일정 확률로 스턴)
[1] 파비스 설치 (입식 방패 설치해 적과 원거리 공격을 방어)
[2] 철거 (전면 장애물을 철거하며 피해 입힘)
[특성 계열]
[1] 방패 마스터리 : 미사일 방어 (방패 착용 시 미사일 공격 블록율 증가, 블록 시 10초 간 방패 방어력에 비례해 물리 공격력 증가)
[1] 철거 : 조각상 철거 (철거가 딥디르비의 세계수 조각을 철거함)
<레인저 : 활 / 미사일6>
[버프 계열]
[1] 스테디 에임 (공격 속도가 감소하는 대신 미사일 스킬 공격력 증가)
[특성 계열]
[1] 배라지 : 넉백 (피격된 적이 일정 확률로 넉백)
[3] 바운스 샷 : 슬로우 (피격된 적이 일정 확률로 슬로우)
<새퍼 : 찌르기4 때리기3>
[액티브 계열]
[1] 은폐 (설치된 트랩을 감춤)
[1] 데토네이트 트랩 (설치된 트랩 및 마법진을 폭파시킴)
[1] 푼지스테이크 (밟은 적은 뒤로 멀리 튕겨나감)
[1] 방책 (근접한 적을 공격하는 방책 설치)
[특성 계열]
[1] 최대 무게 증가 (휴대 가능 무게 20 증가)
<헌터 : 컴패니언 보조>
[버프 계열]
[1] 프레이즈 (컴패니언의 공격력, 명중, 치명타율 증가)
[3] 그로울링 (컴패니언이 위협해 주변으로 다가오지 못하게 하며 일정 확률로 공포)
[액티브 계열]
[1] 코싱 (컴패니언이 적을 물고 늘어져 물리 방어력 감소 및 공격 시 치명타 확률 보너스)
[1] 포인팅 (컴패니언이 적을 표적으로 삼아 회피와 명중률 감소)
[1] 스내칭 (컴패니언이 공중형 몬스터를 땅으로 떨어뜨림)
[2] 하운딩 (컴패니언이 숨은 적을 찾아냄)
[2] 리트리브 (컴패니언이 대상을 주인 쪽으로 끌고옴)
[특성 계열]
[1] 컴패니언 마스터리 : 끈기 (컴패니언의 스태미너 소모 속도 감소)
[1] 컴패니언 응급치료 (컴패니언 체력이 50% 이하일 때 HP를 회복, 10분 쿨타임)
[1] 코싱 : 정신 와해 (영향받는 적의 마법 방어력 감소)
[1] 스내칭 : 공중 적 데미지 (땅에 떨어진 몬스터 베기, 때리기에 20% 추가 피해)
[1] 프레이즈 : 이동속도 (컴패니언 이동 속도 증가)
[1] 포인팅 : 공포 (영향받는 적은 3초마다 일정 확률로 공포)
[1] 러쉬독 : 스턴 (피격당한 적은 10% 확률로 6초 간 기절)
[2] 리트리브 : 방어 감소 (당하는 적의 물리 방어력 감소)
<무고사 : 미사일2 물리2 (+독4)>
[버프 계열]
[1] 짐 독 (자신과 파티원의 다음 공격 1회에 맹독 적용)
[액티브 계열]
[1] 고혹 (독에 걸린 적을 혼란 상태에 빠뜨림)
[1] 해독 (중독을 해제시키며 레벨이 높은 독은 지속시간 감소)
[1] 취시 (피격 시 중독)
[1] 오공고 (피격 시 전파되는 독에 중독)
[2] 독항아리 (독 웅덩이를 만들어 밟은 적 중독)
[3] 금잠고 (적에게 기생시키고 처치 시 독충 소환)
[특성 계열]
[1] 무고사 : 독 절약 (스킬 사용 시 소비되는 포이즌 팟 독이 감소)
[1] 해독 : 독 면역 (해독 시 일정 시간 동안 독 면역)
[1] 짐 독 : 독 저항 감소 (짐 독에 피해를 받는 적 독 속성 저항력 감소)
[3] 금잠고 : 회피율 감소 (걸려있는 적은 회피율 감소)
<스카우트 : 미사일3>
[버프 계열]
[1] 카모플라주 (빈 통에 숨어 어그로를 소멸시키며 물리 공격을 일정 횟수 방어, 이동 속도 감소)
[2] 원근왜곡 (주변 아군이 사정거리 밖에서 공격할 수 있게 함)
[액티브 계열]
[1] 클로킹 (몸을 감춘 상태로 이동하며 공격 혹은 점프 시 위치 노출)
[1] 플루플루 (피격 시 대상 주변 적 공포)
[3] 스캔 (전방에 숨어있거나 숨겨진 것 보여줌)
[특성 계열]
[1] 클로킹 : 물리 피해 (클로킹 중 다음 사용 공격 스킬이 물리 공격력 50% 추가 피해)
[2] 원근왜곡 : 물리 피해 (원근왜곡 범위 내 아군 물리 공격력 증가)
[3] 스캔 : 혼란 (스캔 범위에 들어온 적 일정 확률로 5초 간 혼란)
<로그 : + 단검 / 찌르기1 미사일1>
[버프 계열]
[1] 스닉 힛 (후방에서 공격 시 치명타 확률 증가)
[2] 버로우 (땅 속에 숨어 공격이 가능하나 이동 불가)
[2] 이베이션 (회피율 증가)
[액티브 계열]
[1] 페인트 (전방 적 회피율 감소)
[1] 노획 (적 트랩 및 마법진을 훔쳐 이후 필요 시 사용 가능)
[1] 벤데타 (이 공격으로 대상을 죽이면 자신과 파티원의 힘 증가)
[2] 최루탄 (대상 암흑 상태로 만듬)
[2] 백스텝 (일정 확률로 기절)
[특성 계열]
[1] 단검 마스터리 : 급습 (후방에서 단검 공격 시 추가 피해)
[1] 상자 아이템 획득 (보물 상자 열 경우 7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1] 페인트 : 뒤돌기 (사용 시 적이 뒤돌아 볼 확률 증가)
[1] 노획 : 아군 마법진 획득 (파티원 마법진도 획득 가능)
[1] 벤데타 : 회심공격 (출혈 상태인 적에게 두배 피해)
[2] 버로우 : 피해 (버로우 해제 시 주변 적 물리 피해)
[2] 최루탄 : 데미지 추가 (범위 내 적들은 2초 마다 피해)
[2] 백스텝 : 대량 출혈 (출혈 상태인 적에게 사용 시 10초 간 대량 출혈을 걸며 이 피해는 힘과 물리 공격력에 비례)
<플레쳐 : 미사일6>
[액티브 계열]
[1] 보드킨 포인트 (방어력을 감소시키며 보호 마법 무효화)
[1] 브로드 헤드 (출혈 일으킴)
[특성 계열]
[1] 화살제작 (휴식 중 화살 제작 가능)
[1] 크로스 파이어 : 화상 (크로스 파이어의 마지막 폭발 공격에 피격된 적이 일정 확률로 6초 간 화염 상태)
[2] 매직 애로우 : 침묵 (불길에 맞는 동안 일정 확률로 침묵)
[2] 신기전 : 충격 (10초 동안 충격)
<응사 : 때리기2>
[버프 계열]
[1] 행잉샷 (매달린 동안 공격을 받지 않고 기본 공격으로 공격 가능)
[액티브 계열]
[1] 서클링 (범위 내 대상 광역 방어 비율 감소)
[특성 계열]
[1] 컴패니언 마스터리 : 끈기
[1] 컴패니언 응급치료
[1] 부르기 : 획득 (부르기로 돌아온 매가 50% 확률로 소모품 가져옴)
[1] 서클링 : 무효화 감소 (서클링 반경 내 적 무효화 확률 감소)
[1] 호버링 : 공격 속도 향상 (매의 호버링 공격 속도 향상)
<슈바르츠라이터 : 권총 / 미사일4>
[액티브 계열]
[1] 카라콜 (전방 사격 후 뒤로 후퇴)
[특성 계열]
[1] 컴패니언 탑승
[1] 총 마스터리 : 명중 (총기 장비 착용 시 명중률 증가)
[1] 권총 마스터리 : 추가 피해 (변이형 몬스터에게 10% 추가 피해)
[1] 후퇴 사격 : 무효화 증가 (후퇴 사격 중 공격 무효화 확률 증가)
<캐노니어 : 대포 / 미사일4>
[특성 계열]
[1] 최대 무게 증가
[1] 슛다운 : 추락 (피격 된 공중 몬스터 땅으로 떨어짐)
[1] 캐논 블래스트 : 방어구 파괴 (피격된 적 일정 확률로 10초 간 방어구 파괴)
<머스킷티어 : 장총 / 미사일4 찌르기1 때리기1>
[액티브 계열]
[1] 바요넷 쓰러스트 (일정 확률로 넉백)
[1] 헤드샷 (피격된 대상 지능과 정신력 감소시킴)
[1] 페네트레이션 샷 (넉백)
[1] 스나이프 (사격 가능 한계 거리가 김)
[특성 계열]
[1] 장총 사용
[1] 총 마스터리 : 명중
[1] 장총 마스터리 : 사냥 (소형 몬스터 일정 확률로 즉사)
[1] 버트 스트로크 : 스턴 (피격된 적 일정 확률로 3초 스턴)
모든 스킬을 표기해놓은 것이 아닙니다.
추가 효과가 없는 일반 공격기 (Ex. 파이어 볼 등) 같은 경우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기 관련해서는 직업명 옆에 있는 보유 속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