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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직업 설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성직자 계열

아이콘 yowhch
댓글: 2 개
조회: 9128
추천: 7
2015-12-22 06:47:34

 

단순 공격 기능만 있는 스킬들은 말머리에 속성만 표기하고

버프 / 연계 가능성이 있는 액티브, 특성만 골라서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만들어 본 리스트입니다.

홈페이지가 틀렸다면 이 글 또한 틀렸을 확률이 100%라는 뜻입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새벽에 졸면서 만들어서 밑으로 갈수록 표기가 좀 이상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킬 이름 앞의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습득 가능한 랭크입니다.

 

직업 컨셉을 잡기 위해 만들었는데 혹여나 또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스킬을 참조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설명이 불친절합니다. 파악하고 계신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법사 계열부터는 6차부터 홈페이지 정보가 업데이트가 덜 되었는지 속성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정보가 들어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레릭 : 둔기 / 신성2>

 

[버프 계열]

[2] 디바인 마이트 (자신과 파티원 스킬 레벨 1 증가)
[2] 페이드 (어그로 제거 및 선제 공격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지 않음)

 

[액티브 계열]

[1] 큐어 (1 레벨 상태 이상을 해제하거나 피해 주는 마법진 생성)
[1] 디프로텍티드 존 (방어력 감소 마법진 생성)
[1] 힐 (회복하거나 피해 주는 마법진 생성)
[1] 세이프티 존 (공격 막아주는 마법진 생성)
[3] 수호성인 (마법진의 효과를 받은 대상은 시전자의 피해를 대신 받음)

 

[특성 계열]

[1] 둔기 마스터리 : 스턴 (둔기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스턴)
[1] 힐 : 피해 제거
[1] 디프로텍티드 존 : 검 공격 (범위 내 적에게 검 공격 시 방어력 약화, 10회 중첩)
[2] 디바인 마이트 : 악마형 데미지 (사용 시 주변 악마형 몬스터에게 마법 피해)
[2] 수호성인 : 피해 감소 (효과 받는 캐릭터 받는 피해 감소)

 

<프리스트 : 둔기 / 신성2>

 

[버프 계열]

[1] 몬스트런스 (아군은 민첩 증가, 적은 회피 / 물리 방어 감소하는 마법진 생성. 파티원은 밟지 않아도 효과 받음)
[1] 아스퍼션 (자신과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 증가)
[1] 블레싱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력에 추가 피해 적용)
[2] 리바이브 (전투 불능 1번 막아줌)
[2] 사크라멘트 (자신과 파티원에게 신성 속성 부여 및 공격력 증가)
[3] 스톤 스킨 (자신과 파티원의 블럭 수치 증가)

 

[액티브 계열]

[1] 리저렉션 (부활)
[2] 매스 힐 (전방의 동료 체력 회복)

 

[특성 계열]

[1] 최대 무게 증가
[2] 사크라멘트 : 어둠 속성 저항 (활성화 된 동안 어둠 속성 저항 증가)

 

<크리비 : 전기1>

 

[버프 계열]

[1] 다이노 (자신과 파티원이 받을 수 있는 버프 갯수 증가시킴)

 

[액티브 계열]

[1] 아우쿠라스 (횃불 소환하여 HP 회복력 증가, 적 명중 감소)
[1] 잘챠이 (동료 치명타 능력 향상 및 적 치명타 능력 감소 마법진 생성)
[2] 디바인 스티그마 (낙인을 새겨 처치한 자신 혹은 동료는 힘과 지능 증가)
[3] 멜스티스 (자신과 파티원의 이로운 효과를 유지시키는 마법진 생성)

 

[특성 계열]

[1] 크리비 : 불속성 저항 (불 속성 저항 증가 및 어둠 속성 저항 감소)
[1] 아우쿠라스 : 불속성 저항 (활성화 된 동안 불 속성 저항력 증가)
[1] 잘챠이 : 강화 (치명타 공격력 증가)
[1] 잘챠이 : 마법 증폭 (마법 증폭 증가)

 

<보코르 : 어둠1, 때리기1, 무속성1>

 

[버프 계열]

[2] 마캉달 (대상을 무적 상태로 만들지만 효과가 끝나면 누적 피해를 한꺼번에 받음)

 

[액티브 계열]

[1] 헥싱 (마법 방어력 감소 및 회복력 정지)
[1] 좀비 만들기 (죽은 적을 좀비로 만드는 마법진 생성, 정신 능력치에 따라 체력 증가)
[2] 삼디베베 (문양을 설치 해 자신과 좀비들의 이동속도와 최대 체력을 증가시킴, 자신은 절반의 효과)
[3] 오구베베 (문양을 설치 해 좀비들의 힘 능력치 증가)

 

[특성 계열]

[1] 헥싱 : 어둠 (걸린 적은 어둠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1] 에피지 : 블라인드 (피격되는 적은 매번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암흑)
[2] 마캉달 : 누적 데미지 감소 (누적 피해량이 일정량 감소)
[2] 브와카이망 : 좀비 방어 (사용되는 좀비들 물리 방어력 증가)
[3] 오구베베 : 힘 감소 (범위 내 적의 힘 감소)

 

<딥디르비 : 둔기 / 찌르기1, 무속성1>

 

[액티브 계열]

[1] 목각 공격 (식물형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조각상 재료 획득)
[1] 라이마 여신상 (주변 파티원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바카리네 여신상 (워프 가능)
[1] 제미나 여신상 (주변 파티원들의 SP 소모량 감소)
[2] 세계수 조각 (접근한 적들을 침묵시킴)
[3] 아우슈리네 여신상 (여신상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데미지 무시 상태가 됨)

 

[특성 계열]

[1] 딥디르비 : 식물형 데미지 (둔기 착용 시 식물형 몬스터 추가 피해)
[1] 최대 무게 증가
[1] 라이마 여신상 : 홈그라운드 (범위 내 적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팔라딘 : 둔기 / 때리기2>

 

[버프 계열]

[1] 레지스트 엘레멘츠 (자신과 파티원의 불, 얼음, 전기, 독, 땅 속성 저항력 증가 및 해당 피해 확률적 무효화 및 주변 적 마법 방어 감소)
[1] 리스토레이션 (HP 회복력을 향상시키는 오라 발생)

 

[액티브 계열]

[2] 개종 (공격 당한 적이 일정 확률로 개종되는 마법진 생성)
[3] 컨빅션 (피격된 적은 불, 얼음, 전기, 땅, 독 속성 저항력 감소)
[3] 배리어 (주변 적을 밀어내고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벽 생성, 벽 내 아군 마법 방어력 상승)

 

[특성 계열]

[1] 리스토레이션 : SP 회복력 (활성화 중 캐릭터 SP 회복력 증가)
[2] 개종 : 완력 강화 (개종으로 개종된 몬스터 물리 공격력이 팔라딘의 힘 스탯의 50% 만큼 증가)

 

<사두 : 무속성1, 신성1>

 

[버프 계열]

[3] 프라나 전송 (전방 동료에게 시전자의 지능 능력치의 일부를 전달)

 

[액티브 계열]

[1] 바쉬타 싯디 (주변 적들의 힘, 체력, 지능, 정신, 민첩 감소)
[2] 포제션 (결박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듬)

 

[특성 계열]

[1] 유체 기본 공격 : 적 방어력 약화 (유체 상태의 기본 공격에 피격된 적은 일정 확률로 물리 방어 30% 감소)
[1] 유체이탈 : 회피 (활성화 된 동안 본체 회피 증가)
[1] 유체 폭발 : 넉다운 (피격된 적 넘어짐)
[1] 바쉬타 싯디 : 혼란 (범위 내 적은 일정 확률로 5초 혼란)

 

<몽크 : 때리기6 (+물리 신성1)>

 

[액티브 계열]

[1] 관음장 (피격된 적 방어구 파괴)
[1] 철포삼 (일정 시간 공격 반사)
[2] 촌경 (피격된 적 SP 소진시킴)
[2] 양광수 (피격된 적 넉백)
[2] 금종조 (일시적으로 무적)

 

[특성]

[1] 철사장 : 출혈 (피격된 적 8초 동안 출혈)
[1] 관음장 : 방어구 파괴 (일정 확률로 7초 동안 방어구 파괴)
[2] 금종조 : 세이프티 존 (금종조 시전 중 사용자 중심 일정 범위 세이프티 존 생성)

 

<파드너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마법 방어력 증가 (자신과 파티원들의 마법 방어력 증가)

 

[액티브 계열]

[1] 디서닝 이블 (해로운 효과 지속 시간 연장)
[1] 인둘겐티아 (2 레벨 상태이상 해제하거나 피해를 주는 마법진 생성)
[1] 시모니 (자신의 스킬을 주문서로 만듬)
[2] 주문 판매 상점 개설
[2] 봉헌 (동료 아이템을 매입 기증받는 봉헌함 개설, 여신상 주변에만 설치 가능)

 

[특성 계열]
[2] 봉헌 : 인둘겐티아 특화 (봉헌함에 있는 아이템 갯수에 비례해 공격력 인둘겐티아 상승)
[2] 주문 판매 상점 개설 : 지속시간 (등록된 효과를 동료에게 부여할 때 효과 지속 시간이 증가)

 

<오라클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아케인 에너지 (자신과 파티원의 최대 SP와 STA 증가)
[1] 포어캐스트 (공격 예상 위치를 자신과 파티원에게 미리 보여줌)
[1] 프로퍼시 (주변 파티원들의 1 레벨 상태이상을 방어함)

 

[액티브 계열]

[1] 체인지 (전방의 적을 비슷한 레벨의 다른 몬스터로 변경)
[1] 클레어보이언스 (드롭 아이템을 예지함)
[1] 카운터 스펠 (주변 모든 마법 무효화)
[1] 죽음의 선고 (대상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사망함)
[1] 리셋팅 (적이 떨어뜨릴 아이템을 변경하여 확정 시 알려줌)

 

[특성 계열]

[1] 체인지 : 당첨 (체인지로 바뀐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대박 효과를 가짐)
[1] 포어캐스트 : 무효화 증가 (활성화 중 무효화 확률 증가)
[1] 죽음의 선고 : 슬로우 (걸린 적 이동 속도 감소)

 

<드루이드 : 무속성1>

 

[액티브 계열]

[1] 코르타스마타 (긴 풀을 자라게 해 해당 지역 내 몬스터를 식물형 몬스터로 판정함)
[1] 쉐이프시프팅 (전방의 동물, 식물, 곤충형 몬스터로 변신)
[1] 스트레아 트로페 (길게 핀 풀이 자신과 동료를 보호함)
[1] 텔레파쓰 (전방 적에게 침투하여 조종함)
[1] 트랜스폼 (가장 최근 쉐이프 시프팅으로 변신했던 몬스터로 변신함)

 

[특성 계열]

[1] 드루이드 : 소형 특화 (쉐이프 시프팅 및 트랜스폼으로 변신한 몬스터가 소형이면 회피 증가)
[1] 드루이드 : 중형 특화 (소, 중, 대형 대상 공격력 증가)
[1] 드루이드 : 대형 특화 (최대 HP 증가)
[1] 드루이드 : 동물형 특화 (치명타 발생 증가)
[1] 드루이드 : 식물형 특화 (HP 회복력, SP 회복력 증가)
[1] 드루이드 : 곤충형 특화 (방어력, 마법 방어력 증가)

 

<플레이그닥터 : 신성1, 불1>

 

[버프 계열]

[1] 새부리 가면 (2 랭크 이하 상태 이상 방어)
[1] 방혈 (자신 혹은 동료의 체력을 감소시키면서 그 동안 2 랭크 이하 상태 이상을 방어한다)

 

[액티브 계열]

[1] 소독 (자신과 동료의 3랭크 이하 상태 이상을 치료한다)
[1] 힐링 팩터 (일시적으로 초재생능력을 부여하는 마법진 설치)
[1] 소각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화염 상태, 갯수에 비례해 지속시간 증가)
[1] 판데믹 (범위 내 적이 갖고 있는 상태이상이 주변으로 확산됨)

 

[특성 계열]

[1] 방혈 : SP 대체 (효과 중 틱당 일정 확률로 SP가 대신 감소된다)
[1] 소독 : 예방 (소독 효과 후 10초 간 3 레벨 이하 상태이상 차단 확률 증가)
[1] 소독 : 정화 (범위가 10초 간 정화 지역이 되어 독 속성 저항력 10% 증가)
[1] 새 부리 가면 : 독 저항 (독 속성 저항력 증가)

 

<카발리스트 : 신성3>

 

[액티브 계열]

[1] 아인 소프 (최대 체력 한계를 대폭 늘리는 마법진 설치)
[1] 게마트리아 (적의 이름을 파자해 숫자로 바꾼 뒤 숫자 산출)
[1] 레벨 감소 (일시적으로 레벨 감소시킴)
[1] 리벤지드 세븐폴드 (공격한 적에게 7배로 되돌려줌)

 

[특성 계열]

[1] 리벤지드 세븐폴드 : 저주 (피해 입은 적이 일정 확률로 4초 간 저주)
[1] 아인 소프 : SP 회복 (증가하는 최대 HP량이 절반이 되는 대신 절반 만큼 SP 회복)
[1] 메르카바 : 석화 (저주 상태인 적을 공격 시 3초 간 석화)

 

 

 

모든 스킬을 표기해놓은 것이 아닙니다.

추가 효과가 없는 일반 공격기 (Ex. 파이어 볼 등) 같은 경우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기 관련해서는 직업명 옆에 있는 보유 속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Lv33 yowh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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