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쿼새스로로(로)
아아헌(헌헌응캐)
를 키우고 있습니다.
헌터가 참.... 좋지 못한 클래스라고 해서 흥미가 생겨 하는 중입니다.
해보니 왜 좋지 않다는지 알겠더라고요
판정이 답이 안 나오거든요.....
1. 컴패니언이 적을 물고 늘어지며 방어와 치저를 깎으며 도트뎀을 주는 "코싱"
=코싱 중에 타겟이 죽어도 코싱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컴패니언은 타겟의 영혼(....)을 물고 있습니다.
=타겟을 지정해도 본인과 가까운 적을 우선해서 노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2. 타겟에게 돌격해서 타겟과 인접한 적에게 다단히트를 먹이는 "러쉬독"
=코싱과 마찬가지로 타겟으로 지정한 적보다는 시전자에게 가까운 적으로 우선으로 공격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3. 컴패니언이 ai지속시간(스탠스가 유지되는 시간)동안 주변의 적을 마킹하며 회피와 명중을 깎는 "포인팅"
=포인팅 상태에서는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노평타)
=포인팅 상태가 되면 한참 멀리 떨어진 적들(가령 화면 밖에 있는 보이지도 않는 적들)까지 찾아가서 어글을 끕니다.
그리고 모든걸 씹어먹는 무시무시한 장해이자 헌터가 제대로된 클래스가 되기 힘든 문제점 두 가지
4. 컴패니언을 이용한 스킬들은 각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사거리가 계산된다.
=컴패니언과 시전자로부터의 사거리가 각자 계산되어 이 두 사거리가 겹치는 경우에만 스킬이 발동됩니다.
즉, 내 사거리에 들어와서 스킬을 시전해도 컴패니언이 타겟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있으면 쿨과 sp가 사라지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 러쉬독이든 코싱이든 컴패니언의 이동속도가 타겟보다 월등히 빠름에도 불구하고, 이동하는 타겟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한다.
=대략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컴패니언이 상대적으로 느리게 이동하는 타겟에게 돌진한다.
스킬모션이 시전된다.(들이박거나 물려고 한다.)
타겟이 이동한다.
시전 모션 상태로 타겟을 따라간다.(공격이 발생하지 못한다.)
타겟이 이동한다.
시전 모션 상태로 타겟을 따라간다.
-반복-
타겟이 한 위치에 머물러야(아예 정지하거나 방향을 반대로 바꾸기 위해 멈칫하거나) 스킬이 들어간다.
이 다섯가지 문제가 모두 해결되는 것까지는 바라지도 않아요......(이 자체가 참 웃긴 생각이긴 한데 어쩌겠습니까 갓나무의 운영진은 능력도 관심도 없는걸요..)
아무리 그래도 4번과 5번은 고쳐야 하지 않겠습니까? 헌터라는 클래스로서의 플레이가 안되요;;;
전직은 헌터로 했는데 하는건 그냥 아쳐랑 다를게 별로 없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갓나무의 시련에 지지 않고 아쳐의 길을 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