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렙 아아헌헌헌 입니다.
이번에 상향된 코싱, 리트리브를 살짝 테스트해봤습니다.
테스트 맵 : 드바시아
테스트 몹 : 멜리치(하운딩 사용할 수 있어서 맘에 듬)
테스트 스킬
스킬 | 레벨 | 특성 | SP | 쿨타임 | 사용횟수 | 지속시간 | 피해량 | 능력 | 비고 |
코싱 | 1 | 0 | 37 | 9초 | 2 | 7초 | 132 | 물어서행동불가, 물방-16, 치명확률+30% | 보스한테 못씀 |
리트리브 | 1 | 0 | 36 | 10초 | 2 | 5초 | 290 | 물어서 끌고 옴 (오는 동안 행동불가 만듬) | 보스한테 못씀 |
<테스트 1>
장비 : 화살 던지기
스탯 : 대충 힘 100정도(물리공격력 245정도)
스킬 | 데미지 | 횟수 | 총 데미지 |
코싱 | 385 | 14 | 5390 |
리트리브 | 675 | 10 | 6750 |
테스트 방법 : 스킬 한10번 정도 대충 평균
결론1 : 코싱은 스킬 피해 + 물공하고 횟수당 데미지가 비슷함
결론2 : 리트리브는 대충 피해 + 물공150%정도 적용 된건가하고 의문을 가지게 됨
<테스트2>
장비 : 스컬보우+5 (평균 300정도 됨)
스탯 : 대충 힘 100정도(물리공격력 545정도)
스킬 | 데미지 | 횟수 | 총 데미지 |
코싱 | 830 | 14 | 11620 |
리트리브 | 1120 | 10 | 11200 |
테스트 방법 : 스킬 한10번 정도 대충 평균
결론1 : 리트리브는 확실히 스킬데미지 + 물공150% 정도로 보임
결론2 : 코싱은 애매함 물방 감소 효과를 생각해도 계산이 잘 안됨
<테스트 종료>
코싱15레벨, 리트리브10레벨 시 스탯을 모르기 때문에 일단 대충 결론 냅니다.
(대충 보면 올라가는 피해량이 리트리브가 2배는 높은듯)
결론1 : 대충 물공이 올라갈수록 디버프도 있고 때리는 횟수가 많은 코싱이 더 유용한 듯.
결론2 : 올 민첩이라 치명확률 필요없고 짧은 시간에 더 데미지를 주고 싶으면 리트리브도 유용.
결론3 : 헌터 스킬 포인트 20개 이상 남아서 항상 풍족한 느낌이었는데 이제 신경써서 찍어야 함... 귀찮...
결론4 ; 이제 생각해보니 제대로 테스트 한건지도 헤가리미 잘모릐게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