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슈섭 206 플플을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크로스파이어로 영자들이 장난질을 많이해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뭐 이따위로 정말 ... 화가 나내요)
아래 내용은 트오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어제 오후 크로스파이어 스킬 대미지가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높게 적용된 사항을 확인 후
무점검 라이브 긴급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폭발 공격력 또한 동일한 사유로 밸런스 패치를 하였는데요.
주말 동안 오버 밸런스로 다른 구원자님들께 피해가 예상되어 수정된 사항입니다.
이처럼 긴급하게 진행된 사항이라 툴팁까지 수정하지 못하였으며 다음 점검 때 수정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미리 안내를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패치 전 효과 : 폭발 공격력 기본 70% + 스킬레벨 x 10%
패치 후 효과 : 폭발 공격력 기본 75% + 스킬레벨 x 5%
위의 내용으로 계산 하면 크로스파이어 10레벨은 폭발 공격력 기본 75% + (10렙x5%) 이므로
합산하면 125%가 적용된 폭발 공격력이 나와야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 케릭의 스텟과 테스트 무기 옵션입니다.

그리고 10렙 크로스파이어 상세 내용입니다.

크로스 파이어를 쓸려면 헤일매리 애로우 1개와 68SP를 소모하는 엠을 뭐같이 많이 빨아먹는 스킬입니다.
특성은 보시는대로 35%입니다.

제2 마족 긴팔나무로 일단 먼저 데미지 실험해보았습니다.(스윕 크리 확률 증가 버프 사용중)
화살 데미지는 크리 기준 4556 이고 폭발 공격력은 4372입니다

화살 데미지4671 폭발공격력 4315

화살 데미지 4675 폭발데미지 4323
양손활이라 데미지가 들락날락하지만 평균 화살 데미지(4556+4671+4675)/3 하면 4634입니다
4634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위의 공지 내용대로 125%를 연산하면 4634x1.25=5792.5 즉 5700가량의 크리 데미지를
입혀야하는대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스샷에 보이는 폭발 데미지는 4300대 이며
4634x(z/100)=4300 약 화살 데미지의 93프로에 해당하는 폭발 공격력이 나옵니다...
혹시나 해서 200대 필드에 가서 실험을 해봤지만


오히려 렙이 높을수록 화살 데미지와 폭발 데미지의 차이는 더 벌어지던군요...
그래서 테스트해보니 이것들이 처음에 공지때 크파 50% + 스킬렙x5% 였다는 것을 눈썰미 좋은신분들이나
공지를 빨리 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공지를 바꿔서 75% + 스킬렙x5%가 되었죠
근데 위에 계산식의 오차범위를 생각하고 판단을 해도 지금 크파 폭발 기본뎀이 75%가 아니라 50%에 적용되서
+스킬렙x5%해서 데미지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계산해서 나온 것이지만 위에 식이 틀렸다하더라도 이 수치는 말이안됩니다.
일단 10렙이면 125%이므로 오히려 화살 데미지보다 폭발 데미지가 더 높아야하는게 당연합니다.
근데 보시는 것처럼 데미지가 오히려 내려갑니다.. 크로스파이어 버그 수정은 좋다 이겁니다.
근데 안그래도 SP괴랄하게 쳐먹는 괴물인데 데미지마져 저따위로 만들어 놓고 버그 수정했다고 공지하시나요?
오히려 또다른 버그가 나온거 같은데 말입니다. 플레쳐 하시는분들은 크파가 얼마나 플레쳐에게 비중이 큰 스킬인지
아실겁니다 근데 한순간에 데미지 개똥에 SP만 졸라 쳐먹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무게는 덤이고요
일단 기다리겠지만 빠른 수정하세요. 정말 민감한 부분을 이따위로 수정하니 어이가 없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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