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오브젝트도 적은 전장에서의 렉
* 블소 풀옵 돌아가던 컴이 버벅이는 발적화
편리한시스템?
* 아이템중에 쑥떡 이라는 제작물이있는데
이 아이템에 쑥 이라는 재료가들어감
근데 경매장에 쑥 을 치면 어떻게된다?
"검색어가 너무 짧아 검색할수 없습니다"
* 채집은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희귀템의 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이 아니라
특정 던전이상에 가야 그 재료를 캘수있다 (던전 플레이를 강제함)
* 연금술의 물약은 죄다 상점에서 파는 1차 물약을 사서 만드는
1.1차 물약들이다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대비해보면 걍 2차물약 사다쓰는게 나을정도
(회복률이 1차물약과 연금으로 제작하는 물약회복률이 개미코딱지만큼 차이남)
* 기본적으로 유저가 채팅창을 따로 분리해서쓸수없으며
세부적인 탭도 구분할수없음
전투 관련 로그도
남이친거
내가친거
남이친크리티컬
회피한거
내가맞은거
내가크리티컬 친거
다 짬뽕해서 봐야함
* 맵은 온리 복붙/진행방향 리버스
* 퀘스트도 온리 복붙 (채집해오세요/몹을잡아수집해오세요/몹을잡으세요/몹에게 템을써서죽이세요)
* 만렙찍고 시작되는건 게임의 시작이 아니라 캐쉬질의 시작
* 힐러없는 시스템
기본적으로 구르기나 후방으로 급속으로 빠지는 스킬들로
회피하며 사냥해서요 가 아니라 그걸 보스 일반 공격 피하는데 썻다간
보스가수시로 시전하는 범위기에 사망
물약빨면되지않나요? 물약은 위에썻던대로 ㅄ 그리고 비쌈
* 던전은 윗내용 + 보스가 시전하는 오오라같은 스킬에의해
탱커이외의 근딜에겐 지옥이됨.
* 희대의 ㅄ같은 TAB 키의 타겟팅
가장 가까이있는 적도아니고 자기를 타겟팅한 적도아니고
자기를 치고있는적도아님
1:1 상황에서나 저렇게 타겟잡히지 전장같은데선 존나 기준없는 탭타겟팅
마우스 클릭하면되죠 = 단체전에선 전장렉때문에 클릭도힘듬
거기에 특정 조건에서 탭키가 씹히는 문제.
* 메즈가 걸린상태가 아님에도 불구 상대에게 스킬시전이 불가능한 문제
스킬시전가능거리10m 나와 상대의거리 8m
스킬시전= 스킬시전안하고 한 3m 걸어가서 스킬시전하는 문제
* 캐쉬를 더더욱 우려먹기위한 포만도와 에너지시스템
현재 공격력/체력 10% 버프를 받기위해선
에너지올려주는 음식이란걸 먹어야함
근데 현재까지나온 최상위 음식을 먹어도
10% 버프를 받기위해선 소화제라는 개당 600원하는 아이템을 2개써야함.
그런데 패치로 연금/보석/음식/소울 등 모든 제작법이 상위2차 레시피들이 나왔음.
그런데 지금있는 에너지 올려주는 음식보다 상위랭크 음식이 나오게되면
소화제를 사용하지않고 10% 버프가 가능
= 에너지 올려주는 음식만 상위레시피를 내놓지않음 (각 티어마다 2종류씩 존재했는데 한개도안나옴)
*윗내용 추가 = 썹다나 점검후 에너지 10% 해놓은게 0%로 초기화되는 현상이있음
버그인지 의도인지 겪은분들이 나옴 .
* 유저 x 먹이는 잠수함패치
사전 공지도없이 임시점검이라는 명목으로 엊그제 아쳐의 스킬을 대폭 수정해버림
그리고 해당 클래스 스킬초기화같은 서비스는 이뤄지지않앗고
캐쉬샵에서는 9900원에 스킬초기화 아이템을 판매중임
= 사다쓰세요 호갱님들.
* 희대의 망시스템 피로도.
뭐 설명하지않아도. 다들 아실듯.
* 논타겟팅 게임이 많이 양산되는 시점에 나온
접하기 쉽고 편한 타겟팅 시스템 = 위에 썻던대로 타겟팅이 호구급.
- 넷마블에서 하다 서비스종료한 리프트를 너무 재미있게 해서그런지몰라도
에오스의 컨텐츠-시스템은 전반적으로 너무 허접하기 그지없습니다.
결론 =
에오스-드라켄상-아스타로 이어지는 3단통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