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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밑에, 롤vs논타겟팅의 피로도

아이콘 설레이는
댓글: 2 개
조회: 5771
추천: 3
2013-09-23 14:52:44

1. 마우스흔적 녹화 프로그램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uo344&logNo=120157937917

 

딱 입맛에 맞는 타겟팅vs논타겟팅은 아니지만

와우 vs FPS게임의 마우스흔적 단순비교정도로.

 

당연히

타겟팅없는게임의 마우스이동이 어마어마함

 

 

 

 

 

2. 논타겟팅 피로도 관련 인터뷰

http://www.thisisgamelab.com/1665

 

인벤 경쟁사..긴한테 검색하면 쉽게 나오는게 이거라 걍 퍼옴

<테라> CBT에서 가장 많이 나온 지적은 피로도’였

고.

 

~특히 조작의 빈도를 줄이는 게 큰 화두였다. 스페이스바를 통해 이어지는 스킬을 쉽게 쓰고 근접 계열은 첫 타격이 명중하면 2타, 3타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했다.~

 

그나마 쉽게 나온 테라가 이랬다고 함

 

 

 

 

 

3. 롤이 더 피곤한데 논타겟팅이 뭐가 피곤함?

롤의 게임성향 자체. 집중도 자체를 비교하려면 , MMO의 5:5 전장이나 소규모 RVR과 비교하는게 맞음

 

그리고 만약. 진짜 소규모RVR과 비교한다면

소위 "한타싸움"에서의 집중도는 롤보다 훨씬 높을꺼라고 확신함

 

 

이라는건 애초에 기준이 다른이야기라는 소리임

마치.

영어랑 중국어중에 뭐가 더 어렵냐고. 같은 언어적인 부분을 얘기하는 와중에

영어보다 수학이 훨씬 어려운데 중국어따위... 라고  논지자체가 확 흐려지는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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