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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개인적인 와우의 장점

소주먹고헤롱
댓글: 22 개
조회: 5694
2014-06-16 01:23:52
게임마다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새롭게 혹은 보완해서 내놓는 것에 비해 유저들이 정작 가장 갈구하는 것을 기본적인 사냥 성장 외형 이 기본적인 것들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봅니다.

제 개인적으로 와우라는 게임이 좋은 게임이고 재밌다고 평가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사냥 레이드 입니다. 20인 10인이 개인의 역할을 잘 수행해야만 잡을 수 있게 유저의 한계치를 계산한 듯한 사냥시스템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물런 현재는 많이 쉬워졌고 단순해졌다고는 하지만 유저들이 자신의 기량을 조금이라도 올려야겠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레이드야 말로 기본중에 기본 아닐까요? 타 게임들 모두 요즘은 인던시스템에 레이드를 기본컨텐츠로 가지고 나오지만 와우만큼의 스릴있는 또 활동적인 레이드를 만들고 나오지 않죠. 와우의 레이드는 어렵고 복잡합니다. 덕분에 유저들은 연구하고 시도할 수 있는 것이죠.

와우는 분명 단점이 존재합니다. 다만 그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는 것은 분명 1이라도 더 올리게 만드는 잘만들어진 레이드시스템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Lv74 소주먹고헤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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