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으아.. 생각보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군요

로지엘
댓글: 17 개
조회: 2050
2015-02-04 20:02:17

으아.. 님들 게임사들은 돌대가리가 아닙니다 ;;

유저들이 대안을 내놓으라 했던거 안해봤겠습니까?

지금까지 게임사들이 오토를 막기위해 별짓을 다해봤습니다. 그런데도 근절 안되는데는 이유가 있죠.

막아도막아도 어떻게든 만들어내니까.. 애초에 법으로 오토를 제작하면 위법=벌금꽝! 하면 쉽겠지만 그렇게 안되어있으니까요.  

 

자 일단 밑에 덧글중에 대안이라고 내놓으신것들 대충 안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자면
1.중국인들이 더이상 과거 리니지 시절처럼 영어나 의미없는 반복어로 아이디 짓지 않습니다.
그리고 작업장의 주는 더이상 중국인이 아닌 조선족입니다. 의미가 없지요
그래서 실시간 모니터링 하기 위한 인원을 두면 끝이 없습니다.
2.애초에 해외ip는 다 차단되어있습니다. 왜 안잡히냐면 당연히 국내에서 하니까 ;;
3.접속시간 다수인 유저 모니터링을 다 하라구요? 음.. 일단 게임사에 한번 들어와보시면 저말이 얼마나 말도 안되는 말인지 알게될껍니다.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코어 유저들이 많고 걍 켜놓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그 많은 인원들을 무슨 증거로 모니터링 하나요? 단순히 오래한다고 

4. pc방을 제외한 다수가 있는 ip를 벤하라구요? 농담이시죠??

5. 로그조사 하면 금방 불법 프로그램 찾을수 있다구요?? ....

간단히 로그조사->패턴이상함->너 영정 이짓거리 하면 버그나 불법프로그램 쓰지도 안한 온갖 유저들 다 잡혀들어갑니다;;

상대가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라는것을 확신할때까지는 많은 검증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안그러면 선량한 유저가 정지먹는 불상사가 생기니까요.

그리고 오토 제작자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ㅠㅠ 그런거 다 염두해둬요..

지금 검사가 그나마 1:1거래를 막아서 로그조사를 통해 저정도로 버그여파를 줄인거지 1:1거래 열려있었으면 크자카,보물상자 사태때 걍 백섭해야했습니다. 돈 세탁과 이중 삼중 거래로 도저히 답도 안나오는 상황을 만들었을테니까요.

 

사실 유저 입장에서는 이런것까지 신경 쓸필요가 없습니다. 1:1거래 없는게 무슨 온라인이냐? 저도 동의합니다. 친구한테 템도 못주고 거래소 수수료 때가는것도 아까워죽겠고..

그런데 개발자 입장에서는 어쩔수가 없을껍니다. 나딕이나 펄어비스는 대형회사가 아니라 오토를 다 감시할 인원이 분명 안될겁니다. 

오토를 근절하기위해 애초에 따로 TFT를 돌리지 않는 이상 중소게임사는 힘든 이야기니까요.

밑에서도 말했지만 1:1거래를 막음으로서 생기는 부정적 효과보다 오토,치킨런,작업장으로 인해 파생버는 인플레이션 효과가 더 게임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이런 방식이 생겨난거라고 생각됩니다.

 

왜 10년된 와우나 리니지나 이브나 이런게임은 멀쩡하냐구요?

그때는 지금처럼 전문적으로 치킨런이나 작업장(애초에 신규오픈 게임만 노리는 업자들이 존재합니다), AI수준의 오토가 존재하지 않았으니까요.

어차피 게임은 시간에 지남에따라 인플레가 생기기 마련입니다.그때 게임은 시간을 흘러 충분히 어느정도의 인플레를 감당할 수 있는 경제적 구조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런칭한 게임이 작업장들과 오토들에 의해 미친듯한 인플레가 발생하면 일반 유저가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3일동안 뼈빠지게 10만원을 모아서 +5검을 살려고 했더니 불과 3일만에 30만원이 되어버리면 걍 접을테니까요. 요즘 게임에서 리니지식 강화가 없기 떄문에 순식간에 돈은 계속풀리고 누적됩니다.

그러면 현물의 가치는 끝도없이 올라갈테고 일반유저들의 이탈이 가속화 될것이며 서버는 비어갈테죠. 그순간 작업장(오토의 주사용처)들은 충분히 꿀빨았다고 판단하고 발을 뺄것이고 게임내 경제는 짐바브웨가 되어있을겁니다.

이카루스,데빌리언이 그랬고 클로져스도 더이상 버티지 못했죠.

 

쓸데없이 글이 길어졌는데 여기 토론의 문제는 이겁니다.

거대 게임회사(3N이나 스게정도)는 오토를 지속적으로 감시감독하면 걸러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 런칭했거나 수많은 오토와 작업장을 감시역할을 할 수 없는 중소게임사의 MMO는 어떻게 해야되느냐는거죠.

뭐 오토자체가 개입할수 없게 게임을 만들면 되긴 합니다. FPS나 철권처럼 만들면 오토가 개입할 여지는 확실히 줄어들테니까요. 하지만 그러면 유저가 너무 피곤하겠죠?

왜 유저가 답을 찾아야하냐구요? 에이 여기 오시는분들은 단순 유저가 아니죠. 나름 게임좀 해봤다는 분들 아닙니까?

답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막 런칭했거나 수많은 오토와 작업장을 감시역할을 할 수 없는 중소게임사의 MMO는 어떻게 해야되는지를

(아 답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중소게임사들은 MMO를 안만드는거로..)

Lv71 로지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