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사이트에 객원기자를 잠깐햇었기때문에 느낀점을써봅니다 뭐판단하는사람에따라 알바니뭐니 헛소리할수도있지만 그런사람들은 게임의뒷부분을 못보는사람들이기때문에 그냥무시하겟습니다
클베에 당첨돼진않았지만 아는사람에게 아이디를빌려 5일간해본 느낀점입니다
이겜은 양산게임의 표본이됄수밖에없는 이유가있습니다
첫째로 "중국산" 수많은유저가 중국게임 인식자체가 너무도안좋기때문에 이한마디로 진입장벽자체가 커져버렷습니다 이게첫번째고요
두번째로 정말 치명적인 부분인대요 게임내에 강화시스템이없습니다 흔히들 와우를비교해서 얘기하시는데요 와우는 확장팩이나오고 방대한스토리와 수많은 컨텐츠가있기에 버티고있는겁니다
명품이랑 와우랑 비교하는거자체가 무리수라고보네요
강화시스템이없으면 일단 하드유저가없고 게임내에 경제자체가 형성하기어렵습니다 강화가있어야 장비아이템수요가 늘어나면서 돈이돌게돼있는데요
강화가없다보니 인던에서 주운템을 서로바꾼다던지 자급자족이가능해 유저간의 거래가 전무할걸로 판단됍니다 즉 경매장자체가 구색만갖춰논게돼죠
또한 아이템들이넘쳐나고 게임내에 화폐가치는 땅바닥에떨어지게됍니다 이부분을알고있는 매니아가 유저아이템을 자기들이 사들인다는 정책을 내놓았는대요
이또한 임시방편에불구하죠 장비라고하여도 흔한걸사들이지않을거고 여기서 자기네들이입은 손해는 캐쉬로매꿀게 뻔하게보입니다
오늘날에 한국유저들은 재미로 게임하는사람도있습니다만 자기의노력으로 이익이나는 게임을하는사람들도 엄청나게많습니다 즉 아무나 입고다니는 장비로는 만족을못한다는겁니다 메리트가없는거죠
그리고 세번째로 이게임은 다른게임들보다 더많은 작업장이 형성됄겁니다 이미 중국에서 서비스돼고있기때문에 중국에서 돌리고있는 작업장을 한국서버에서 돌리면그만입니다 한국이 이익이더많을거고요
물론 현금거래는 아이템매니아가있으니 ㅋㅋㅋㅋㅋ
어느정도 쓰다보니 글이길군요 게임을하고안하고는 유저님들몫이기에 이래라저래라는 하지않습니다 다만 신규유저분들이 보시고 명품의문제점을 한번씩 숙지하시고 가시라는말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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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명품온라인이라는 사이트에 누가 올린글입니다 심각합니다 이런생각가진분들이 아직 많다는게 우리나라 게임회사들
개념 바꿀려면 한참 더 걸릴뜻
요약하자면 강화가없어서 절대 성공못한다 강화없음 하드유저들도없고 경제도 개판된다 강화는 필수다 치명적이라네요 이부분이 ㅋㅋㅋ
ps.명품 온라인 상당히 할만합니다~!무협좋아하시는분들은 정말 고무협 제대로느끼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