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갑론을박이 많네요.
저 같은 경우는 디아블로와 같은 시스템의 알피지는 별로인지라 걍안하고 있는데요.
밑에글보고 뭐지...? 해서 글 써봅니다.
블소는 인형놀이라고 봐도 뭐, 상관없습니다ㅋ
알피지인지라 제작, 몹잡고 드랍템 먹고 뭐....그런건 여느 알피지와 같습니다. 다만, 굳이 다르자면 피빕을 들고 싶습니다. 제가 디아는 안 해봐서 피빕이 어떤진 모르나 테라 만렙이 6개 모두 재탄7~ 회당7강 둘둘 까지 키워본 유저로써 피빕쪽에 신경을 좀 쓴게 보이더군요. 뭐, 아직 테스트 기간인지라 피빕의 강직업의 밸런스가 맞지 않지만 이정도면 매우 만족스럽더군요, 테라에 비하면 말이죠.
우선 테라는 막피를 하면 개쌍욕 먹습니다. 무법자라는 컨텐츠가 있지만 피빕이 활성화가 안되어 그 컨텐츠가 비매너로 점칠되어 안쓰이는...아니 못쓰입니다.
반면 블소는 성장시키고 일정 인던을 돌기위해서는 세력퀘를 통해 급수를 올려 급에 따른 무기를 껴야 팟에 들어올 수 있을 정도입니다.
즉, 피빕이 약간의 강제성을 띄우고 그에 따라 피빕이란 컨텐츠를 살려 막피라는 것이 비매너가 아니게 된거죠.
뭐, 40이상 고렙이 23~35 저렙들 학살하는 거는 문제가 있지만요ㅎ.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사람들끼리 즐기는 온라인 mmorpg에서 좀더 잘나보이고 싶은 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망이지만 그것이 추구하는 방향이 조금씩 다른 게임끼리 비방하는 거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그럴거면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 영상찍어서 올리는게 낫죠. 콘솔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