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이재명, 김일성 장학금 받았다" 현직 변호사 기소의견에 검찰 '재수사' 지시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9 개
조회: 2507
추천: 6
2021-05-26 17:21:38
"이재명, 김일성 장학금 받았다" 현직 변호사 기소의견에 검찰 '재수사' 지시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김일성 장학금을 받았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현직 변호사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하지만 검찰은 이 사건에 대해 재수사를 경찰에 지시했다.

수원남부경찰서는 시민 제보에 따라 '코로나19가짜뉴스대책단'이 고발한 현직 신 모 변호사를 이재명 지사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최근 수원지방검찰청에 기소의견을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신 변호사는 2019년 6월께 인터넷 포탈사이트 네이버 블로그(blog)에 '김일성 장학금. 이정희 문재인 이재명 등'이라는 제목으로 "이재명, 문재인, 음...예전 민주노동당대표. 평화평화 토지공개념 발설한 그...판사출신여자(이름기억안남)는 모르겠지만 같은 장학금 받지 않았겠나."라며 "김일성은 1970년대에는 작전을 바꾸어 사법고시 공부하는 법대생들에게 장학금을 주어 공작요원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였던바(중략) 북한의 대남전략의 목표는 사법고시생들을 종북 판사와 변호사들로 양성하는 것이었다"라는 글을 작성했다.


Lv83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