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일본 입헌민주당과 공명당 선거 연대와 합당 결정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2 개
조회: 704
2026-01-15 17:37:19


https://www.47news.jp/13726819.html
.
.
일본 제1야당인 입헌민주당과 공명당이 공동으로 반자민 깃발을 꽂았다고 일본언론들이 타전하고 있습니다.

입헌민주당의 노다 요시히코, 공명당의 사이토 데쓰오 대표는 15일(오늘) 오후3시 일본 국회에서 양당 대표회담을 열고 전격적으로 통합 및 중의원 총선거에 대비한 신당결성에 합의했습니다.

양당의 결단은 통합 및 합당이 아닌 중의원 선거에 자민-일본유신회에 대항하기 위한 선거연합 성격이 더 큽니다.

입헌민주당과 공명당은 각각 당을 해산하지 않고 존속시킵니다.

입헌민주당과 공명당의 모든 중의원 의원들은 탈당하고 새로 창당하는 신당에 합류합니다.

입헌민주당과 공명당의 참의원, 기초자치단체 의원, 지방의회 의원들은 각자 당에 잔류합니다.

공명당은 모든 소선거구제 지역구에서 철수하고 후보를 내지 않습니다. 즉 모든 지역구 의원후보는 입헌민주당 후보로 단일화합니다.

입헌민주당은 비례에서 현 공명당 의석수만큼 당선확실숫자를 보장하도록 상위 순번에 놓습니다.

중의원 총선거에 대비한 신당의 이름은 "중도개혁"이란 단어가 들어가도록 하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신당의 선거정책에서 입헌민주당과 공명당의 공동정책인 "부부별성", "정치자금개혁", "개헌반대" 등을 명시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는 23일 중의원 국회소집일에 중의원 해산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에 야당도 본격적인 중의원 해산이후 선거체제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입헌민주당의 중의원 의석은 148석, 공명당은 24석으로 통합신당은 해산전 170석 규모의 세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
과연 자민당에게 대항이 가능할것인가!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