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이 어디 있어요?
풍력하고 태양광밖에 없어요.
전 세계 풍력. 태양광으로 반도체 공장 돌리는 나라가 어디 있습니까?
전력은 경상도에 가면 원전이 쫙 있습니다.
전력 보면 거리 가야 하고 그다음에 물이에요.
영산강에 물이 어디 있어요?
저는 지금 수도권으로 전력과 물을 해야 되는데
그걸 안 하고 지금 호남으로 돌리는데
거기에 저는 태양광 이걸로 하려면 에너지 저장 장치나 막대한 비용이 들 겁니다.
오히려 서정욱 변호사님이 하신 말씀에 답이 있다는 걸 알려드릴게요.
그러니까 저한테 말씀해 주신 그 전문가가 RE100이라는 걸 얘기하고 있어요.
이제 RE100에 따르면 아시죠?
RE100이 이제 친환경 에너지를 30%는 써야 되는데
제가 에너지 관리공단에서 사외이사 했습니다.
사외이사 한다고 다 아는 건 아니고
자꾸 뭐 물어보면 알고 친하다고만 얘기하시고
이게 30%는 친환경 에너지를 써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그 물건을 사주질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방금 말씀하셨듯이
호남이나 지방에 가야지
풍력이나 태양광이 훨씬 더 풍부하게 이용할 수가 있는 거예요.
아니 용인이나 수도권에 땅값도 비싼데
거기다가 태양열 그거 하겠습니까? 아니면 풍력 짓겠습니까?
-----------------------
원자력에서 전기 많이 나오는 거 그거 누가 모르나.
근데 글로벌 차원에서
물건 팔아먹으려면
싫어도 재생에너지 써야하는데
뭔 원전원전 나발 불고 이써. ㅉ!!!
재생에너지 써야하는데
원전 타령해서 뭔 도움이 된다고.
아이고 답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