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홍차 중전차가 탑티어일 때의 가져주셨으면하는 모습

게오르기우스
댓글: 55 개
조회: 5215
추천: 16
2013-06-03 11:09:25
월오탱 오베 때와는 달리 홍차 중전차(이후 홍차로 표기합니다)에 대한 나쁜 인식이 많이 변했습니다.

요즘은 홍차가 탑티어일지라도'홍탑필패'라던지 홍차 타는 X이 XX이라는 말은 더이상 들려오진 않습니다.

물론 장난스레 건네지는 농담은 여전합니다만^^


거두절미하고 본론을 이야기하자면 홍차가 탑티어일 경우 불리한 경우가 발생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미묘한 관통력, 낮은 뎀딜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제가 본 홍차의 가장 큰 단점은 '속도'입니다


월오탱에서 중전의 역할은 라인 유지와 이른바 몸빵입니다만 5~7티어 홍차는 느려도 너무 느립니다.

그러기에 홍차가 라인에 도착하면 크게 세가지 상황이 발생해있습니다.

1. 라인이 밀려서 느릿느릿 도착한 홍차가 일점사 당한다.

2. 아군과 적군 모두 체력 손실이 있는 상태에서 홍차가 나타나 쓸데없는 전면 떡장과 바늘포로 막타를 치고 라인을 밀게 된다(홍차에게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

3. 아군이 라인을 철저히 밀어서 게임이 끝날 때까지 홍차는 적군 구경조차 못한다.


문제는 대부분 1번의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아군은 몸빵이 되어주고 어그로를 끌어줄 중전차가 하나 빠진 상태에서 힘겹게 라인을 유지하다가 게임에 져버리게 된다는 것이지요.

슬픈 현실입니다...


그래서 제안하는 것이 홍차가 탑티어일 때의 가져주셨으면하는 모습입니다. 

첫째, 홍차를 밀어줍시다. 이는 5~7티어 홍차에게만 적용되는 말입니다. 8티부터는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거든요. 속도 괜찮은 중형전차가 밀어주면 홍차의 라인 합류가 빨라지기에 라인 유지에 어느정도 유리해집니다. 물론 반드시 밀어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라인 형성이 시급할 경우 홍차를 밀어줄 시간 따윈 없습니다. 그때 그때의 상황에 따라 밀어줄 것인지, 라인을 형성할 것인지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홍차를 방패로 삼읍시다. 5~7티 홍차는 약점이 분명하지만 쓸데없이 튼튼합니다. 설령 티탐이나 역티를 못잡았을지라도 높은 체력으로 적군의 포를 몇발 정도는 맞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홍차는 궤도가 유달리 연약해서 '날 쏘아주세요.'라고 말하는 듯한 모습으로 전장 한가운데 멈춰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홍차를 방패로 삼아 전진 또는 후퇴하시면 썩 괜찮습니다. 또한 홍차는 쓸데없이 덩치가 크므로 뒤에 숨으시면 잘 가려집니다. 결코 미안하게 생각하시지 마십시오. 
동료 궤도 끊긴 홍차 는 최고의 방패 미끼 입니다.

물론 홍차는 자주포의 주요 폭격대상이기도 합니다. 자칫하면 폭격에 휩쓸릴 수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방패로 삼을 것인지, 궤도 끊긴 홍차 따위는 버리고 갈 것인지를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셋째, 다른 라인에서 지원요청이 올 경우, 홍차 대신 자신이 가주는 자비로운 마음을 가져줍시다. 이미 말씀드렸지만 홍차는 느려터졌습니다. 내리막이 아니면 25km를 넘기기조차 힘겹습니다. 이런 속도로 다른 라인에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도착하면 이미 라인이 밀려있거나 도착하기 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설령 홍차가 라인의 가장 뒤에 빠져있을지라도 홍차 대신 지원을 가줍시다.


넷째, 홍차 대신 언덕을 가줍시다. 중전차는 언덕을 가야한다는 것이 당연해진 시대입니다. 홍차도 나름 중전차이므로 언덕을 가고는 싶지만... 5티어 처칠과 6티어 처칠7은 언덕을 갈 수 없습니다. 속도도 속도지만 미친 듯한 부앙각이 큰 걸림돌입니다. 오죽하면 '수상(처칠)은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겠습니까... 7티 흑태자의 경우 어거지로 언덕 전투에 참전할 수 있습니다만 5~6티 홍차는 언덕을 가면 궤도박살난 상태에서 하늘만 쳐다보다가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홍차 대신 언덕을 가주시고, 언덕을 가지 않는 홍차를 매도하시지 말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홍차도 언덕을 가고 싶습니다. 가봤자 아무 것도 못하니 평지라도 지키겠다는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물론 8티어나 9티어(7티어 블랙프린스 수준의 부앙각입니다. 알지도 못하면서 언급한 점 사죄드립니다.) 홍차가 언덕을 가지 않는 경우는 미친 것(아군에게도 자신에게도)이므로 맹비난을 해줍시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은 이 네 가지입니다. 이 네가지와 함께 홍차에게 애정담긴 농담을 해주시면 홍차는 더 힘을 낼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을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홍차 키우세요. 홍차 좋습니다. 홍차 키우면 다른 탱크 못탑니다. 홍차 짱짱걸.

Lv64 게오르기우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