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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스킬 단계별 경험치 요구량 및 누적량

leniano
댓글: 9 개
조회: 4291
2013-02-20 12:19:14

어떤 블로그하시는분이 링크 걸어 놓으셨길래 데이터 퍼와서 엑셀파일로만 만들었습니다.

 

함수넣고 이것저것 편하게 정리해 볼라고 했는데 전 엑셀 못씁니다. ㅠㅠ

 

엑셀 잘 만지는 분 정리 좀 해주시면 좋겠는데... 함수 걸어서 값만 넣으면 딱 나오게 말이죠.

 

스킬 경험치 공식인 2^(y) X 25 X 100^(x/100)을 이용해 뽑은 데이터인듯 합니다.

 

* x = 현재 기술 숙련도 y =  스킬 단계( 전차숙련도 = 1, 1스킬 = 2, 2스킬 = 3......)

 

 

다만 누적값은 오차가 있다고 그냥 경험치 요구량만 참고하라고 하시던데 검산을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이것도 엑셀 쓸 줄 알면 직접 함수 걸어서 뽑으면 될거 같긴 한데...

 

그냥 단계별 요구량 값만 참고하세요.

 

 

 

이 데이터의 용도라면 내가 특정 숙련도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X뺑이 쳐야되는가... 와 더불어

 

스킬 초기화때 내가 몇 %까지 올리고 초기화 해야 스킬 안지워지고 유지가 되는가를 알아보는데 사용합니다.

 

보통 2스킬 초기화때 40%까지 올리고 초기화 하라고들 하는데 여기서 계산해보니 47%에서 안정권인거 보면

 

좀 오차가 있는거 같긴 합니다.

 

*밑에 댓글 달아주신분 말씀대로 100%때의 요구량은 실제론 제외되어야 한다고 하니 혹시나 정확하게 누적값 정확하게

 

계산하실 분은 참고... 아 엑셀을 배워야하나

 

 

 

대충 참고만 하시고 능력자분이 정확하게 정리해 주시길 기대합시다. ㅡㅡ;;

Lv50 lenia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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