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 탱클 처음 접하시는 분들중에는
다른 FPS 게임처럼
원샷/ 원킬 을 열망하시는 분들이 있는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1) 킬수가 많다고 꼭 크레딧을 많이 버는것도 아니고,
2) 킬수가 적다고 , 크레딧을 적게 버는것도 아닙니다.
킬수도 경험치/ 획득 과 크레딧 획득에 영향을 주지만,
본인이 적군에 입힌 피해 량에 따라
더 유리하게 전투가 진행되서 ,
팀이 전투에 승리하는것으로 받는 보너스 와 전차승률 또한 무시할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전투에서 4-6 킬을 한 내가 왜 고작 1-2킬한 파티원보다 경험치 와 크레딧 이 비슷할까?
이경우는 , 본인이 거의 다른 팀원들이 빈사 또는 반피 이하로 , 이미 대미지를 준 적 전차를 마무리 하셨을 확률이 크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구축전차를 탈시에
체력이 풀인 적전차를 2-4대 발견해서 , 사격을 시작하였다 했을시
1) 본인이 쏜 첫탄으로 적 전차가 피해를 입어서,
남은 적전차의 HP가 제가 2번째 사격을 했을시 입힐수 있는 피해에 비해 너무 적을경우,( 딸피)
2) 주변에 다른 적전차들도 풀피나 반피이상인 상황에 사격이 가능하다면
저는 항상 풀피나 반피이상인 다른 타겟을 사격합니다.
사격이 모두 성공하고, 그 전투가 승리했을때
본인이 적군에 입힌 피해의 총량 ( DPS)가 ,
킬수에 집착해 사격한 경우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크레딧을 획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물론 약점 조준 잘하셔서 , 탄약고 유폭으로 원샷-원킬을 하시거나
무엇보다 아군에 위협적인 적전차( 메테오 날리는 자주라던가;;;자주라던가 )를
발견했을 경우에는 끝까지 마무리를 지으시는것이, 좋겠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