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골탱] Come Out and Play: TL-1 LPC와 만드는 전장 속 울림

아이콘 페스크
댓글: 3 개
조회: 2487
추천: 2
2024-08-30 22:22:19


은근히 자주 파는  THE OFFSPRING과의 콜라보 전차입니다.

전차 자체의 성능보다는 함께 포함된 승무원들에 더불어 전용 배경음악을 고려하시면 될 듯 합니다.
즉, 전차 자체는 그리 좋다고 할 수준은 아닙니다.


콜라보 패키지라 그런지 가격도 그리 싸진 않습니다...

참고로 꾸미기 세트는 데칼 모음입니다.




 장점
  - 280알파댐의 대미지와 준수한 분산도, 좋은 부각(-9도)
  - 헐다운 하기 나쁘지는 않은 포탑과 기동력

 단점
  - 사실상 동티어한테도 아슬아슬한 포탑 방어력
  - 나쁜 궤도성능


 화력: 무난하지만, 8.8판터와 비교당할 수밖에 없음
  - 대미지: 280의 대미지로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같은 알파댐을 가진 8.8판터에 비하여는 DPM이 눈에 띌 정도로(약 500정도) 부족합니다. 
  - 포탄: 208/280관통력으로, 은탄이야 그냥저냥한 수준이지만, 골탄의 관통력이 꽤 높습니다. 탄속도 준수하여 운용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 조준성능: 역시 대체로 무난하며, 포탑회전 분산도가 좋습니다. 덕분에 포탑의 장갑을 활용한 헐다운 전술도 그럭저럭...은 할만합니다.


 생존: 어느정도 도탄은 가능하나, 들이대기엔 불안
  - 장갑: 전체적으로 8티어 3대 중형(T-44-100/CS-52 LIS/59식)과 비교하여 한수 아래 정도의 느낌입니다. 특히 포방패가 겉보기만 그럴싸하지, 속이 비어있는지 200미만의 실방호를 보여 동티어 중형에게도 아슬아슬합니다.
  - 형상: 거기에 조금만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실방호 180~200정도의 뺨이 금방 노출됩니다. 거기에 미국전차답게 존재감이 확실한 해치도 달려있습니다. 때문에 헐다운을 한다 해도 근접전은 어려울 수 있으며, 1.5선 정도의 지원사격 플레이를 감당할 수준 정도입니다. 그래도 이 점은 비교군인 8.8판터에 비하여는 우위를 가지는 부분이겠습니다.


 기동: 역시 그럭저럭
  - 엔진: 추중비 16후반에 최속50으로 나름 무난한 수준입니다.
  - 궤도: 대체로 평균보단 낮습니다만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않을 정도입니다.

 정찰: 괜찮은 편
  - 시야는 400으로 높은 편이지만, 스피커를 달고 있어서인지 위장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추천 이큅
  - 장전기: 기본적이라 볼만한 장비입니다.
  - 수직안정기: 포탑 선회 자체는 괜찮으나, 기동간 분산 등까지 고려해서 생각해볼만 합니다.
  - 조준장치: 0.38의 다소 높은 집탄율을 고려하면 수직안정기보단 이쪽을 우선해볼만 합니다.
  - 터보 과급기: 어떤 경우는 1.5선을 잡기가 1선보다 더 긴 이동경로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쓸만합니다.


 # 출시 당시에도 OP는 아니었을 수준인데,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더욱 수준미달이 되었다는 느낌입니다. 나름 밸런스가 갖춰진 올라운더 전차이긴 한데, 그 능력치의 육각형이 조금 작다는 느낌이죠. 그래도 동티어전이라던가, 매칭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활약할 여지가 있기는 하지만, 굳이 구입해서 플레이할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듯, 콜라보 승무원을 원하시는게 아니라면 굳이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