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영화에서 듀로탄과 로서가 협상하던장소가
이 글과 관련해서, 제 생각을 한번 말해볼까 합니다.
제 생각은 지금 위에 있는 지도에서 화살표 있는 지점에서, 듀로탄과 레인이 만난 것 같습니다.
출처의 맵에서 뽑은 뒤, 영화에서 보였던 호드와 얼라이언스 지역을 제 생각대로 추측해서 표시해보았습니다. 검정네모가 제가 추측하는 접선장소이고요, 파랑선이 스톰윈드지역. 빨강선이 호드가 장악한 지역입니다. 보라색은 메디브가 레인왕을 지원하기 위해 이동한 경로를 추측해본 것입니다.
영화 초기 장면에, 블랙핸드-듀로탄-오그림을 선두로 엘윈숲까지 쳐들어왔다가 후퇴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호드는 어둠숲과 엘윈숲 동부에 그 전선이 묶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영화에 붉은 마루 산맥이 털린 장면이 나옵니다. 엘윈 숲이 막힌 호드는 불타는 평원까지 진출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추측한 곳 말고도 다른 후보지들이 있어서 한번 가서 찍어본 스샷입니다. 첫 후보지는 붉은 마루 산맥과 엘윈숲 사이의 붉은 마루 삼거리 부근입니다. 보시다시피... 잿빛 계곡이 아닙니다.
붉은 마루 삼거리에 직접 내려가서 검은바위산 방향을 찍은 사진들입니다. 윗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산이 하나 있어서 가로막혀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일정 높이 이상을 날아 올라야, 간신히 검은바위산이 보입니다. 아래사진에서, 작은 녹색 네모는 검은바위산 꼭대기, 아래의 녹색네모는 붉은 마루 삼거리에서 레인-듀로타 접선지역 후보지이며, 보라색네모는, 아래 녹색네모에서 검은 바위산을 바라봤을 때, 사각을 형성하여 검은바위산을 안보이게 하는 산의 꼭대기 지점입니다
다른 후보지인, 붉은 마루 산맥과 불타는 평원 사이 검은 바위 고개입니다. 주황이 검은 바위산 꼭대기, 파랑,빨강,보라색 화살표는 각각 레인,듀로탄, 메디브가 접선예상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움직였을 걸로 예상되는 경로입니다.
만약 여기서 접선했다면, 레인은 반드시 저 화살표 방향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왜냐면, 붉은 색 방향으로 진입했다면, 붉은 마루 산맥을 다 뚫고 온 게 되거든요. 서로 의사확인을 위해 긴밀하게 만나는 자리인데, 한쪽이 다른 진영을 왕까지 대동하면서 격파 혹은 잠입한다? 스톰윈드가 정신나간 짓을 하게 되는거죠.
레인은 불타는 평원을 걸쳐 붉은 마루 산맥 방향으로 오게되며, 듀로탄은 붉은 산맥을 지나 불타는 평원 방향으로 오게됩니다. 협곡의 진행방향과 검은바위산이 좀 엇나간 느낌도 있을뿐더러, 영화에서는 듀로탄 뒤로 검은바위 산이 보였지만, 여기가 후보지라면, 레인 뒤로 검은바위산이 보여야 합니다.
다시, 제가 생각한 지역과 그 곳에서 찍은 스샷입니다. 스톰윈드를 등지고, 불타는 평원을 바라보는 방향에서 찍은 사진이고, 어느 정도 협곡의 진행방향과 일치할 뿐더러, 듀로탄 뒤에 검은바위 산이 있는 것도 설명이 됩니다.
그 협곡을 동쪽을 바라보며 위에서 내려다본 사진입니다. 빨강, 파랑은 각각 듀로탄과 레인이 온 방향이며, 보라색 동그라미는 메디브가 마법 지원을 했을 때 있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저 사진의 왼쪽을 보면 알겠지만, 공간이 좀 비어있어서, 듀로탄의 배신을 알게된 굴단의 호드가 침투하기 용이해보입니다.
글을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 지 몰라, 그 지역을 원정중인 산악경비대들 사진 올리면서 끝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