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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블자드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이유는..

알렉세이vCo
댓글: 15 개
조회: 1589
2017-07-09 23:35:06

울 유저들이 너무 잘싸워서가 아닌지? 게다가 wow는 싸우는 겜이라서 소설하곤 다르게 작품의 완성도보다

 유저들의 전투부문이 중요하니.

 

원래 같으면 서서히 진행시켜서 웅장하고 완벽한 사가(saga)를 만들려고 했는데 유저들, 특히 게임대회는

밥먹듯이 우승하는 한국유저들이 활약하다보니 확장팩 내놓으면 금방 끝판까지 가고 어지간한 보스는 빨리

 레이드되고 아무리 강한 애들도 금방 잡히니까 아예 유저들을 몰살시키는 스킬까지 만들어 놓은것 같음.

 

그러면서도 서로의 진영은 리니지의 공성전처럼 자주 싸우는것도 아니고(어찌보면 용개형님이 정상이었던

듯 적진영답게 움직이셨으니) 요샌 만나면 말이 안통해도 정중하게 인사를 하니 스토리라도 계속 늘려서 겜

수명을 유지해야 하는것 같음.

 

그러다보니 1차대전수준의 강철호드를 내놓아도 이기고 거의 우주전쟁까지 가는 셈인듯,

(스토리가 고착화하다보니까 스토리나 퀘스트아니면 정기적으로 양진영이 싸우는 일이 드문듯,)

 

게다가 유저들을 제대로 힘들게 하려면 워크1이나 스타처럼 물량러쉬라도 해야하는데 이 겜으로는 물량공격

이 힘들고 강하다고 해도 맷집과 공격력만 높을 뿐이니 본질적으로 어렵게 하는것도 없다보니까 그럭저럭 레

이드가 되는것 같음.(이번에 공허나오면 잠시동안 반물질화해서 전혀 공격을 안받고 유저들을 정신적으로나

 물리적으로 공격하거나 마나를 태우는 등등의 모습을 보여주면 어려워질듯, 아니면 시간을 조절해서 유저들

을 느려지게 한다거나.)

Lv33 알렉세이v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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