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마법연구하는 자들을 숙련자들에게 부탁해 수련할 수 있게 해주는게 정상같지만 다 때려치고
공허마법 연구하는놈들이 심각한 사고들을 치고 다른 백성들에게 해악을 끼치는등 감당 안되는 놈들이라 칩시다.
그럼 그냥 사형시키면 되는 일 아닌가요?
추방했다가 이들이 무슨 사고를 칠줄알고 그러는 건지
지도층은 추방자들이 얼라이언스 영토에서 깽판이나 치기를 원하는 건지는 원하는 건지 모르겠으나
일단 추방당한 자들의 성향을 두 가지로 나눠 추측하겠습니다.
일단 원래부터 정부에 반감을 품고 쿠엘탈라스의 호드가입에 반대시위를 하는등 친얼라이언스 반정부 성향을 띠는 놈들이면 더 문제가 되는게
이들은 추방을 환영할것이고 자신들을 구원할 자들을 필사적으로 찾을 것 입니다.
결국 이들은 공허마법의 매우 뛰어난 숙련자인 알레리아를 만나 훈련을 받고 끔찍한 무기로 재탄생 되어 얼라이언스의 전력에 큰 보탬이 된다. 입니다
이런 단순한 시나리오를 쿠엘탈라스 정부가 모를까요? 사형시키는 것이 정상일 겁니다.
두번째는 자신들이 추방당한 것에 대해 매우 억울해 하고 분개한다는 시나리오 입니다.
호드에는 이미 암흑사제들이 많은데 우리가 왜 추방당해야 하냐는 생각을 하는 거죠.
안그래도 제정신 아닌 놈들이 증오까지 품게 되면 포세이큰과 쿠엘탈라스에 해악을 끼칠수도 있는거죠.
제압하는 것은 어렵지는 않겠지만
정부에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문제아들을 사형시키는게 정상아닌가 생각합니다.
미친놈들을 구속하다가 뭔일 일어날지도 모르니까 적당한 장소에 꾀어내어 몰살시키는 것이 정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버림받은 엘프들(마력 중독에 굴복에 타락한 자들)도 모아서 추방하지않고 다 죽이지 않았습니까
추방이라니......납득이 안되네요.
판다렌도 분파만 다를뿐이지 호드와 얼라이언스둘다 소속되어 있는데
블엘과 외형차이 거의없는 하이엘프 추가 한다고 문제가 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원했던만큼 욕도 별로 안먹을 것 같은데
게다가 이번 신규동맹종족들도 기존에 있던 종족들 바리에이션이 잖아요.
높은산 타우렌도 기존 타우렌 비교해서 보자면 뿔 모양 만 다르잖아요.
잔달라트롤하고 나이트본 빼면 다 기존종족과 별차이 없잖아요.
블리자드의 논리가 오락가락한 것 같네요. 그러니까 엉터리로 급조한 공허엘프가 나온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