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밤에 점수라도 올릴 겸 글로벌 핏심 16팟을 갔습니다. 단순히 딜 1 구한다는 광고글만 있었지 지인팟이라는 명시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혈죽님 석주에 저(무법) 조드님 수사님 파흑님 일케 구성되어 있었네요.
이제 입던을 하고 나니 조드분께서 살덩이창조를 두르고 계시길래 강령군주 조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쐐기판에서는 나조/벤조만 보던 저는 강령 조드가 어떤 메커니즘으로 딜할지 궁금해서 아이템을 확인해봤습니다만... PVP템 둘둘에 생사의 순환이라는 처음 보는 전설템을 끼고 계시더군요. 여기서부터 살짝 불안했지만 핏심팟을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쐐기를 도는 내내 조드님의 미터기가 매우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광은 그렇다 쳐도 단일에서도 저나 파흑님한테 밀릴 정도이니... 그래도 사고 몇개만 빼고 수월하게 진행해서 시클할 수 있다는 희망이 들었으나 꾸준히 디피가 밀린 상태여서 결국 소진클을 하게 되었고 점수갱신도 하지 못한 상태로 파쫑이 났습니다. 소위 말하는 '딜노예' '주차노예' 를 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아 별로 기분이 좋지가 않았습니다. 조드님은 사과같은거 한마디도 하시지 않으셨구요.
진달빛 님, 어떤 연유로 강령군주 조드를 선택하셨는지는 저는 상관쓰지 않습니다. 성약 선택이야 뭐 개인의 자유니까요. 다만 자유를 누린만큼 남과 함께하는 컨텐츠에선, 특히 주차 버스도 행해질 만큼 템파밍에 지대한 영항을 미치는 15+의 쐐기에서는 성약이 무엇이든 간에 어느 정도의 '퍼포먼스' 를 기대하는 건 제 과분한 욕심인가요? 뭐 강령군주 성약스킬과 PVP 템세팅 그리고 생사의 순환 전설으로 도트부스팅해서 딜뽑는 그런 뉴메타를 실험 중이신거라면 전체 디피 잘 나올 때까지 저단에서 연습하시면 안 될까요?
석주님에게도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진달빛 님의 쐐기 내역을 raider로 확인해보니 이번 시즌에 총 4번 쐐기를 도셨는데 전부 다 석주님 + 힐러님 + 진달빛님 이런 구성을 베이스로 딜러 2명을 글로벌에서 받아가는 식으로 도셨더군요. 제 착각이 아니라면 명백한 지인팟인데 '퍼포먼스 낮은 조드 있음'이든 '뉴메타 실험중인 조드 있음' 이든 광고글에 명시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나요? 다른 글로벌 딜러 2명에게 미안하다는 생각이나 하는지 의문입니다.
스샷들을 첨부하며 글을 마칩니다.
핏심 16 요약
pvp 템 둘둘 + 생사의 순환. 표장은 그나마 필보특화장신구로 바꾸더군요
1넴
2넴
3넴
막넴
전체
딜 세부내역. 이제까지 저랑 한 조드들은 별별별 3총사가 미터기 1~3위였는데 태섬이 1위네요...
이번판과 '비슷한' 레이더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