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어둠불꽃동굴 던전을 돌다가 플레르-하이잘 사냥꾼 유저에게 악질적인 트롤링을 당했습니다.
단순한 말다툼을 넘어서, 던전 공략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고 파티원 전멸을 유도하는 행동까지 보여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글을 씁니다.
던전 진행 중 세 번째 네임드에서 자리를 잘 잡아야 조각상을 쉽게 깰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조금씩 조각상이 쌓여가서 저는 정보 공유 목적으로 핑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이 유저가 보스 클리어 후, 저에게 "핑 좀 찍지 마라, 글로벌에서 알아서 하면 되지", "핑 찍는 게 더 정신없다"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보 공유 차원이었다" 라고 설명했는데, 돌아온 말은 "채팅 칠 시간에 차단이나 해라" 였습니다.
확인해보니 실제로 이 유저는 차단 횟수도 조드인 저보다 적고, 딜도 최하위, 기믹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차단 횟수도 저보다 적고, 딜도 꼴등, 폭탄 던지는 것도 꼴등, 아. 1등인 거 하나 있네요. 죽음 횟수."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저도 감정적으로 대응한것은 잘못한 행동입니다.
그 이후 이 유저는 갑자기 막넴을 풀링하고 고의적으로 죽어 파티를 전멸시켰습니다.
설마 실수였겠지 싶어 다시 가봤더니, 이번엔 막넴 기믹 중 '양초'를 들고 끝까지 달리는 비정상적인 행동을 반복했습니다.
결국 해당 유저는 파티장님이 추방 조치 했습니다.
그 후 남은 네명이 클리어 했습니다.
결론
이 유저는 단순히 던전을 잘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악의적으로 파티를 방해하는 트롤 행위를 반복했습니다.
현재 이 유저는 계속해서 던전을 돌아다니며 같은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플레르-하이잘 유저와 매칭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