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충 만렙되면 녹파탬 둘둘 걸치고 320 정도 탬렙이 될 겁니다. (c 눌러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대충 무작인던 몇번돌면서 파탬 드시거나 경매장에서 몇백골 정도로 싼 손목에픽 같은거 한두개 사거나 명점이 있다면 명점으로 탬 몇개 사거나 하시면 329레벨 만들 수 있습니다. 경매질 하면 즉시 가능하고 무작 돌더라도 며칠 안걸릴 겁니다. 또 이때 얻는 정의점수로 모자라는 부위 탬을 사서 적절히 맞춰 줍니다.(정의점수, 용맹점수 탬은 스톰 구시가지 파란지붕 집에서 팝니다)
3. 이제 329부터 영던이 열리니 무작영던을 도시면서 탬을 먹어서 탬렙을 만드셔야 하는데요. 목표는 황혼영던 갈 탬렙을 맞추시는 겁니다. 그게 353 입니다. 여기서 주로 노리셔야 할 인던은 줄아만과 줄구룹 입니다. 탬렙이 되고 묶이지 않았다면 특정인던으로 지정해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묶인후에도 무작영던신청으로는 갈 수 있지만 그건 랜덤이라서, 즉 먼저 특정인던 신청으로 가고 무작으로 걸리길 바라는게 좋겠죠?
영던탬도 탬이지만 무작영던으로 얻는 용맹점수와 정의점수가 중요한데요. 잘만 활용하시면 탬렙을 화끈하게 올리실 수 있으니 적절히 관리해 주세요.
4. 353이 되면 황혼의시간 영던(4.3에 추가된 5인 영던)이 열리는데, 우선 해당 영던 3개를 퀘스트 순서대로 돌아야 합니다. 마법사지구 탑위로 올라가면 퀘스트를 줍니다. 받고 순서대로 퀘스트를 클리어 하세요. 3군대 다 돌면 이제 무작을 황혼의시간으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이때부터 탬렙이 팍팍 오릅니다.
5. 그리고 탬렙이 372가 되시면 무작 공격대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컨트롤 +i) 무작 공격대로 일주일에 한번 4넴드씩 있는 용의영혼 두군데 공격대를 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도 매주 가셔서 탬을 드세요.
6. 이 정도 하는데 사람에 따라 틀리지만 대충 한달 정도 걸리실 겁니다. 이제 모든 부위가 보라돌이가 되셨을거고, 탬렙은 380 정도 되실 겁니다.
그럼 이제 파티창을 주시하다가 바라딘 팟 모으는 공격대에 들어가세요. 바라딘 팟에서 티어를 먹게 되면 탬렙 쭉쭉 오릅니다.
7. 서버마다 다르지만 385 정도면 서버내에서 모으는 공격대 일반 정도는 참여가 가능 하실 겁니다.(혹은 손님으로 한번 가셔서 탬렙을 끌어올리신 후에 자기 탬렙에 맞는 1~3하드 공격대를 찾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 시간이 남으면 h 눌러서 전장에 참여해 줍니다. 톨바라드 시간이 되면 톨바라드 전장도 참여해 줍니다. 이것도 다 명점 모아서 탬 사려고 하는거니 열심히 하세요. 전장이 체질에 맞고 전장탬을 맞추시게 되시면 계속 틈날 때마다 재미삼아 하셔도 되고 팀을 만들어서 투기장으로 슬슬 눈을 돌리실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