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혼 부터 광기까지는 약간 자세하게 이것저것써보겠습니다.
공략에 따라 변동될수 있으며 10인 기준입니다.
6. 블랙혼
-블랙혼의 광폭화 타이머는 블랙혼이 착지하고 나서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10% 너프된 현 상황에선 2힐이던 3힐이던 5맹공격만 보고 비룡을 다 죽일수 있는 상황만 된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애초부터 3힐로 진행, 모든 탄막을 수사 보호막을 가지고 맞음으로서 혼자 맞아도 죽지 않도록해서, 배에 불이 최대한 안나게 했습니다.
-비룡과 고리오나는 밀리가 타격할 수 있는 위치가 존재합니다. 다만 매우 아슬아슬함으로 조심해서 하셔야 합니다.
-노움소방수가 기름을 붇는거 같이 보이는 이유는, 터진 불 2개가 겹친상황에서 불을 끄기 때문입니다. 1개는 꺼지지만 1개는 안꺼지고 계속 번짐으로 우리눈엔 기름을 붇는거 같아 보임. 예방방법은 배에 불붙는걸 보자마자 블랙혼을 넘어가지말고, 탄막을 잘 맞아줘서 불붙는 사이에 간격을 주면 됩니다. 다만 버그성이 있어 노움이 아예 일을 안하는 경우는 있는듯.
-노움소방수가 쏘는 물 밑에 있으면 화염데미지가 안들어온다는 소문이 있음
-일반과 다르게 배 2층에 불이 붙음으로 드리블이 불가능합니다. 일반에서는 얼왕비행선처럼 탱 2이서 블랙혼 바보만들기 가능.
-냉혈검사의 기술은 회전베기이지만, 학살자의 공격은 단일 대상입니다. 따라서 탱커는 냉혈검사만 공대원들 반대쪽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냉혈검사의 디버프는 대마보로 중첩이 쌓이는 것을 막을수 있으며, 무적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학살자의 디버프는 보축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살자의 디버프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음으로 항상 냉혈검사를 점사해 주는 편이 좋습니다.
-냉혈검사와 학살자는 모두 무장해제가 가능하며, 무장해제시 디버프가 쌓이지 않고 평타가 크게 감소합니다.
-블랙혼의 사용하는 포효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을뿐 랜덤하게 시전하고, 가장 위험한 시기는 충격파후가 아닌 탱커에게 압도가 들어간후 사용하는 포효입니다. 한번 시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내에는 시전하지 않습니다.
-포효는 방어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기원오라오숙이 의미 없습니다.)
-탱커인계는 블랙혼이 충격파를 사용하는 시기를 기준으로 하면 약간 편리합니다.
-작은 바닥은 혼자 맞던 여러명이 맞던 배에 데미지가 0이 들어가지만, 맹공격은 들어가있는 사람+1로 나누어서 배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맹공격과 탄막은 불이 깔린 지역엔 시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리 어느쪽에 나올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폭파병이 떨어짐과 동시에 어떤 형식의 기술이라도 들어가면 나오는 위치가 약간 당겨집니다.
7. 데스윙의 등
-조합과 딜이 괜찮다면, 현재 블러드+물약을 통해서 등짝을 한번에 뜯는게 가능하긴 합니다. 물론 힘듬
-타락체를 전부 or3개를 정리한후 마저 정리하는 이유는 이글거리는 손아귀의 쿨을 초기화하기 위함입니다.
-슬라임을 죽일 경우 파열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막죽이시면 안됨.(약 1만, 방어도 영향 有)
-뒤집을떄 단 한명이라도 반대쪽에 있으면 되집히지 않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뒤집지 말아야 할때 탱커나 힐러가 한명이라도 반대쪽에 가있으면 힘줄 딜 등이 좀더 수월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슬라임을 캐치하는 것이 편리한 순서는 전사=보기>죽기>야드지만, 그냥 드리블 안하고 탱킹할시 가장 안아픈 순서는 그 반대입니다. 야드의 야방은 드리블을 필요없게 합니다.
-슬라임은 팝업시 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을 타겟으로 해서 일단 달려갑니다. 탱커가 직접적으로 도발을 넣지 않고 그냥 어그로를 역전시키는 방식이라면, 슬라임의 타겟 전환이 약간 느립니다. 그리고 묘하게 토템 굉장히 잘 부수니 술사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는 죽은 슬라임이 되살아나면 어그로가 유지되었으나, 패치로 인하여 이젠 리셋됩니다.
-힘줄딜에는 비법과 도적, 딜전과 징기 야딜이 짱입니다. 근데 안될꺼야 아마...
-등짝들어갈떄or등짝 끝나고 나오는 동영상은 빅윅은 기본적으로 자동 취소 해주고, DBM에서도 옵션으로 자동취소하도록 할수 있습니다.
-등짝 뜯을때 데스윙 머리쪽을 잘 보시면 리얼하게 고통스러워 하면서 움직입니다.(...)
-슬라임을 먹고나서 핵폭팔 페이즈로 들어가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있으며, 이후 데미지가 직접적으로 들어오는데는 2~3초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먹이자마자 죽이면 안되고, 먹이고 날려보낼때 9개를 먹어도 폭팔 데미지가 바로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8. 데스윙의 광기
-알렉스트라자는 기생충에 데미지를 약 50% 정도 줍니다. 따라서 오숙등이 돌아갈 경우 굳이 기생충 딜을 하지않아도 피해가 크지 않습니다.또한 알렉스트라자가 주는 체력 20%는 재집결의 함성이 항상 켜져있는 수준의 생존기를 부여합니다.
-칼렉고스의 마력지배는 자기가 잡고 있는 타겟에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불은 탱커에 꼽는 편이 좋습니다.
-이세라의 꿈은 시전기술은 중지시키지 않지만, 채널링형 기술은 중지시킵니다.
-노즈도르무의 보호막은 기생충과 슬라임, 흉물의 영향이 있으며, 기생충을 뽑을시 자기가 노즈 방벽 안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디버프 창을 보시면 효과를 받고 있는지 안받고 있는지 나옵니다. 아슬아슬하게 걸치실 때는 항상 확인.
-타락체의 꿰뚫기는 1어글자에게, 1어글자가 평타 범위안에 없다면 차순위자에게, 아무도 없다면 평타 범위내에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사용합니다. 이를 응용하여 밀리와 탱커가 꿰뚫기 시전 1~2초 전에 범위에서 벗어남으로서 암사에게 유도, 꿰뚫기를 안맞을수 있습니다. 즉, 1탱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아 물론 실수하면 망.
-타락체의 타격판정은 엄청 넓습니다. 각 섬마다 묘한 하얀색 선이 있을텐데, 대체로 그 선을 기준으로 평타가 되고 안되고가 결정됩니다.
-1분 30초의 쿨기는 별일이 없다면 타락체에 한번, 데스윙에 한번 들어갑니다. 갈수록 약간식 밀리긴 하겠지만, 바로바로 사용한다면 결과적으로 전부 사용할수 있습니다.
-슬라임이 쌓는 중첩은 완전방어가 성공할시 쌓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2페이즈의 엘레멘티움 흉물이 사용하는 중첩은 완전방어에 성공해도 중첩이 쌓입니다.
-데스윙의 다리는 90%이하로 내려가는 경우 공대에 주는 광역 데미지가 크게 증가합니다. 따라서 힐에 여유가 없다면 버프가 많이 없는 마지막 섬은 딜 조절 할 것을 추천합니다.
-엘레멘티움 흉물의 평타는 기술로 취급하여 화염데미지가 들어옵니다, 2중첩 정도 가지고 대마보를 키는 경우 완전방어에 전부 실패할시, 리셋 전에 대마보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딜하는 섬이 아닌 다른섬의 다리를 미리 90% 이하로 내려놓을 경우, 넘어가면 100중첩 데미지가 들어오면서 전멸하는 벅그가 있습니다.
-타락체가 대상으로 하는 것은 가장 먼저 넘어온 사람 2명이며, 그 2명중 한명이 기생충에 걸릴 경우 사용해야 하는 타이밍에 움직인 사람중 가장 가까운 사람을 타겟으로 잡는 것으로 보여지며, 기생충이 해제되면 대상은 다시 원상 복귀 됩니다.
-점멸등을 사용하면 무언가 벽이 있는 것 처럼 넘어가기 직전의 위치에서 멈춥니다. 섬과 섬을 이동할떄 편리.
-기생충을 타락체에 붙여서 기생충을 딜하되 마법지배로 타락체를 딜하는 방식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할 정도로 가까이 붙여야 합니다. 안정적으로 확실히 붙일수 있는 섬은 칼렉고스 섬.
-칼렉고스섬을 제외한 다른 섬은 타락체가 나오는 위치가 랜덤하며, 칼렉고스 섬은 같은 위치에서만 나오게 됩니다.
-칼렉섬을 마지막 섬으로 한다면, 으꺠기를 유도하는 2명 이외에는 그망이나 대마보등 방어기재가 있더하더라도 정신고리 토템 안으로 들어와줍니다. 거의 공대 생존기급의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 섬 2번째 열기촉수를 무시하고 극딜해서 넘어가는 공략을 사용한다면(열기촉수 처리시 대격변의 위험이 있는 경우)
블러드를 첫번째 열기촉수때 사용한다면 시간이 대충 맞아 떨어집니다.
이경우 화살이 날아오더라도 수사의 방벽은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은데, 왜냐하면 방벽에 붙어있는 시전밀림효과 제거가 2열기촉수로 인한 시전밀림을 막아서 힐과 딜이 안정적으로 넘어가는데 큰 기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2폐의 수족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더이상 대상이 없다거나)동일한 대상을 2번 연속 타겟으로 하지는 않습니다.
-2폐의 엉기는 피가 나올때 들어오는 데미지는 점차적으로 감소하며, 다만 그 이전의 데미지까지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도트 딜러가 무난하게 있다면 1 엉기는 피 정도는 먹어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2페이즈를 넘어갔을때, 3분30~20초 이하라면 광폭화의 위험이 생깁니다. 이에 따라 흉물을 달고 광을 쳐서 시간을 단축 할 것인지, 아니면 깔끔하게 흉물을 정리하고 갈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섬과 섬을 넘어갈때 사제의 도약등으로 암살이 가능했으나, 이젠 안됩니다,..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