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깡 2링 공용 아제
무리 선동자 - 쐐기 고단 갈수록 혈죽은 특화의 중요성이 높아집니다. 쐐기 등반을 하고자 한다면, 가장 추천되는 아제입니다. 파티원의 특화도 올려주니, 전체적인 딜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무역풍 - 마찬가지로 쐐기에서 좋습니다만, 이 옵션이 붙은 아제는 대부분 구립니다.
태엽장치 심장 - 1분에 한번씩 12초동안 치가특유를 408 올려줍니다. 업타임 20% 나오고, 발동률이 좋아서 1분마다 무조건 터진다고 보면 됩니다. 2차스탯 증가량 기댓값은 어둠의 심장부와 비슷해서 꽤 좋은 아제입니다. (408/5=81.6)
메카곤 갑바의 경우 춤룬-태엽장치심장-압도적인힘-이속증가를 찍을 수 있어서 갑바 아제깡이 괜찮습니다.
절묘한 계획 - 발동률이 괜찮으며, 상승하는 가속도 높습니다. 좋은 아제입니다.
피의 의례 - 일정확률로 15초간 가속을 1000정도 올려줍니다. 지속시간 15초고, 업타임은 높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촉매 - 바닥이 생기는데 거기 들어가면 8초동안 힘을 900 올려줍니다. 말뚝탱할 땐 좋은데, 무빙할 땐 ㅈㅈ
파멸뿌리 주입 - 일정 확률로 14초간 치타를 1600정도 올려줍니다. 업타임도 괜찮고, 치명도 많이 올려주지만, 혈죽한테 치명이 그리 좋은 스탯은 아니라서...
소용돌이치는 모래 - 일정 확률로 12초간 치타를 1200 올려주고, 크리 뜰 때마다 지속시간이 1초씩 18초까지 늘어납니다. 파멸뿌리 주입하고 마찬가지입니다. 업타임하고 치타 증가량 자체는 좋지만, 혈죽한테 치타가 조금 애매한 스탯이라...
심연의 비밀 - 발고자 혈죽이 구슬을 줏으러 다닐 수 있을까요? 써본 적도 없습니다.
등 뒤의 단도 - 딜딸용입니다.
타락 주입 - 딜딸용입니다. 피흡이라 소소하게 자힐을 해주긴 하는데 큰 도움은 안됩니다.
레잔의 격노 - 딜딸용입니다.
황폐의 화살 - 딜딸용입니다.
천둥 작렬 - 딜딸용입니다.
굽이치는 파도 - 딜딸용입니다. 이감을 걸어주긴 하는데 그다지 큰 도움은 안될듯
개인적으로 공용 2링 아제의 우선순위를 매겨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S: 태엽장치 심장, 절묘한 계획, 무리 선동자(쐐기), 무역풍(쐐기)
A: 피의 의례, 불안정한 촉매(말뚝탱 한정)
B: 파멸뿌리 주입, 소용돌이치는 모래, 심연의 비밀
C: 나머지
3링
지금 갑니다 - 유연 107, 이속 53 올려주는 갓-아제라이트지만 혈죽 잔재깡/레이드 아제라이트에 얘가 없습니다 ㅠㅠ.. pvp 아제에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만약 있다면 1순위로 찍읍시다.
활력의 속도 - 가속 107, 광피 53 올려줍니다. 갓-아제라이트입니다.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가속을 107이나 올려주는데, 퍼센트로 환산하면 가속 1.57%를 올려주는 셈입니다. 게다가 광피까지 올라가니 어찌 안좋을 수 있겠습니까?
압도적인 힘 - 일정확률로 가속 33 증가 버프가 25중첩 생깁니다. 1초마다 or 쳐맞을 때마다 중첩 1개 감소합니다. 탱커 입장에서 쳐맞을 때마다 가속중첩이 줄어든다는게 디메리트긴 하지만, 발동률이 워낙 높기 때문에 업타임 자체는 못해도 20~30%는 나옵니다. 얘도 정말 좋습니다.
용해식 보호막 - 피통 40%이하되면 방어도를 3천 정도 올려줍니다. 증가된 방어도는 점차 감소하고 내부쿨 30초입니다. 물리 피해 한정해서 급사 방지용으로 한개 챙길 만하고, 죽요결과도 어느정도 시너지가 있다보니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아제라이트 핏줄 - 쳐맞으면 자힐해주는 아제인데, 쓸만합니다. 3링에 딱히 찍을 거 없으면 얘도 고릅니다.
머릿수가 힘 - 쳐맞으면 일정 확률로 주변 몹 한마리당 피통을 2만, 최대 10만까지 올려줍니다. 광탱시 쓸만한데 단일은 그닥입니다. 쐐기에선 나쁘지 않은데, 넴드 단일탱에선 구립니다.
수정 갑피 - 피통의 10%이상 피해받을 시 12초간 방어도 300 올려주고 근접쫄한테 350정도 데미지 줍니다. 혈죽이 피통이 계속 출렁거리다보니 업타입이 높은 편이나, 방어도 상승량이 너무 적습니다. 구림.
정령 소용돌이 - 툴팁이 좀 이해하기 힘든데, 치가특유가 한방에 올라가는 게 아니라, 어떨 땐 치타 버프 터지고, 어떨 땐 유연 버프 터지고 그럽니다. 평타는 쳐주는 아제입니다. 나쁘진 않음.
희미한 빛의 안식처 - 쳐맞으면 일정 확률로 자기 밑에 바닥이 생기는데, 바닥에 있으면 방어도 1000 + 피통 36000 올려줍니다. 말뚝탱시에는 갓-아제라이트인데, 무빙해야하는 상황에선 별로..
불안정한 불길 - 일정확률로 치타를 94 올려주고, 최대 5중첩되며 업타임은 좋은 편이나, 고중첩 가기는 힘듭니다.
대지연결 - 힘을 올려주는데, 증가량이 44~264로 왔다갔다합니다. (44+264)/2 = 154니까 힘 증가량 기댓값은 154네요. 쉽게 말해 힘을 154 올려주는 아제라이트인데, 증가치가 너무 낮아서 별로 안좋습니다.
피의 착취 - 특화 107, 생흡 53 올려줍니다. 혈죽은 생흡이 크게 의미는 없으나, 특화가 올라가서 쐐기에선 괜찮습니다.
전쟁의 바람 - 쳐맞으면 회피를 약 3%~4% 정도 올려줍니다. 생존용으로 좋은 아제이나, 이 옵션이 붙은 아제는 대부분 구립니다.
내장 파열 - 딜딸용입니다.
내 부름에 응하라 - 딜딸용입니다.
아제라이트 방울 - 딜딸용입니다.
개인적인 3링 추천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S: 지금 갑니다, 활력의 속도, 압도적인 힘, 피의 착취(쐐기), 전쟁의 바람
A: 용해식 보호막, 아제라이트 핏줄, 희미한 빛의 안식처(말뚝탱)
B: 수정 갑피, 불안정한 불길, 머릿수가 힘(광)
C: 머릿수가 힘(단일), 대지 연결, 정령소용돌이
나머지는 딜딸용이니 취향껏
4링
무감각한 표정 - 6초에 한번씩, 쳐맞을 때마다 피를 11000정도 채워줍니다. 힐지분은 보통 4-5%정도 나오는 편이며, 심플하면서도 가장 좋은 아제입니다.
울려퍼지는 보호 - 30초마다 3만 정도의 보막을 얻습니다. 보막량이 조금 적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은 아제입니다. 혈죽은 보막으로 까진 피도 죽격 힐에 반영되니까요.
협공 방호벽 - 주변에 몹이 4마리 이상이면 20초마다 34000의 보호막을 줍니다. 쐐기에서 괜찮은 아제입니다.
보석같은 가죽 - 피통 10%이상 피해시 방어도를 589, 광피를 189 올려줍니다. 혈죽 특성상 기본 뎀감이 낮고, 피통이 계속 출렁거리는 놈이라 업타임이 높게 나옵니다. 좋은 아제입니다.
룬 문자 방벽 - 대마보 지속시간을 1초 연장해주고 피해흡수량이 50000 정도 증가합니다. 혈죽의 밥줄인 대마보 지속시간을 1초 늘려주고, 피해흡수량도 뻥튀기 시켜줍니다. 한개정도 챙기면 좋습니다. 지속시간 증가는 중복이 안되지만 보막량 증가는 중복이 됩니다. 굳이 두개 새개 찍을 필욘 없을 것 같고, 한개 정도 챙기면 꽤 좋습니다.
얼음 박힌 심장 - 얼인 쿨을 15초 감소시켜주고, 얼인 지속시간동안 1초마다 피를 9천정도 채워줍니다. 참고로 쿨감은 중복이 안되고 자힐은 중복이 됩니다.
쿨감 15초는 크게 체감되지는 않고, 자힐은 은근 쏠쏠합니다.
저주받은 자의 행진 - 진군 5초 쿨감 + 진군 사용시 15초간 이속을 15%정도 올려줍니다. 발고자 혈죽에겐 갓-아제라이트입니다. 이상하게 슬프네요. 쿨감은 중복이 안되고, 이속 증가는 중복이 되니 참고하세용.
긴 걸음 주자 - 이속을 가장 높은 2차스탯의 27%만큼, 최대 8% 올려줍니다. 어차피 혈죽은 뼈보 두르면 가속이 높아져서 이속 항시 8% 증가나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직업이었으면 그저 그런 아제겠지만, 혈죽 한정 갓-아제라이트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아니 갓까진 아니고 쓸만합니다.... 이상하게 슬프네요 ㅜㅜ
흡혈귀의 신속함 - 쫄이 죽으면 피를 15000 채워주고 6초간 이속을 조금 올려줍니다. 쐐기나 쫄많은 넴드에서 고려해봄 직 합니다. 무감표 하위호환입니다.
자체 의존 - 12미터 내에 몹이 없으면 3초마다 피를 3천 채워줍니다. 쓰레기입니다. 치명이나 파열 때 힐러님 조금 덜 고생시키는 정도인데, 별 차이도 안날 것 같습니다. 그냥 물빵을 먹읍시다.
개인적인 4링 추천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S: 무감각한 표정, 울려퍼지는 보호, 보석같은 가죽, 협공 방호벽(광)
A: 룬 문자 방벽, 얼음 박힌 심장, 흡혈귀의 신속함(광)
B: 저주받은 자의 행진, 긴 걸음 주자
F: 자체 의존, 협공방호벽(단일), 흡혈귀의 신속함(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