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 능력치 점감 공식의 계수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 게임 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올라가는 %를 제외한) 기존의 방어 능력치 점감 공식은 A = P/(PFV+H) 였습니다.
- A: 점감 후 최종 능력치 %
- P: 점감 전 각종 능력치 (힘, 민첩성, 회피/무기 막기 등)로 증가한 방어 능력치 %
- F (Parry Factor / 무기 막기): 성기사/전사/죽음의 기사 0.634, 드루이드 1, 수도사 1.659
- F (Dodge Factor / 회피): 성기사 2.259, 전사/죽음의 기사 1.659, 드루이드 1, 수도사 0.3
- V (Vertical Stretch): 0.00665
- H (Horizontal Shift): 성기사 0.886, 전사/죽음의 기사 0.956, 드루이드 1.222, 수도사 1.422
(※ 참고: [TC401: Avoidance Diminishing Returns in WoD] (
링크 (영문)))
다음 군단 빌드에서는 위의 공식에서 F, V, H 값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F (Parry Factor / 무기 막기): 1 (사실상 삭제)
- F (Dodge Factor / 회피): 1 (사실상 삭제)
- V (Vertical Stretch): 악마 사냥꾼 0.0315, 나머지 탱커는 0.018
- H (Horizontal Shift): 드루이드 1/0.97, 나머지 탱커는 1/0.94
제목: Theorycrafting Questions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504316?page=19#361포스터: Sigma (Game Designer)
그럼 기본적으로 기존 공식이 바뀌는 건 아니고 (아마 F는 제거되겠지만요) H와 V 값만 표준화되는 것이군요
맞습니다. 저는 이것을 다시 시작하고 있고 그래서 모두가 이게 무엇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은 단지 여러가지 계수의 변경이며, 모든 탱커들을 표준화시키는 것입니다.방어 능력치 점감이 기술들로부터 얻는 방어 능력치에도 적용되나요? 예를 들어, 회피 점감이 악마의 가시 (Demon Spikes / 악마 사냥꾼 100레벨 특성)로 % 회피가 추가되기 전에 계산이 이루어지나요, 추가된 후에 계산이 이루어지나요?
이 공식은 장비로 얻는 능력치에만 적용되며, 기술로 얻는 능력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원문So basically the old formula doesn't change (possibly the removal of F) and the values for H and V were standardized for the most part.
Correct, I was just restating it so everyone knew what it was. It's only a change to the various coefficients, making them mostly standard on all the tanks.Do the avoidance diminishing returns apply to avoidance gained from abilities? For example, will parry DR be calculated before or after the %parry from Demon Spikes is added?
It doesn't apply to avoidance from abilities, just from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