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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안 인터뷰 - 군단 리믹스 암시?

아이콘 흐앗타핫
댓글: 42 개
조회: 12913
추천: 5
2024-11-17 07:11:37
https://www.wowhead.com/news/comeback-kids-interview-on-11-1-delve-rewards-mythic-pain-points-11-1-ptr-timing-350857



Comeback Kids가 이안 해지코스타스와 마크 켈라다와 한 독점 인터뷰입니다.

11.1 PTR

인터뷰에서 이안은 11.1 테스트 서버가 연말에 열릴 거라고 언급했습니다.

구렁 보상

  • 구렁이 엔드게임 틀에 정착하게 된 모습이 무척 만족스럽다
  • 구렁은 솔플 유저들이 영웅 단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 영웅 단계를 넘어선 보상은 그룹 컨텐츠를 시도할 동기를 해칠 수 있어 염려스럽다. 추후에 어떻게 될지 지켜볼 것이다.
  • 브란은 2시즌에 탱커로도 쓸 수 있다.
  • 시즌마다 동료를 교체하는 데에는 설계상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이제 브란은 내부 전쟁의 동료로 확정되었고 한밤에는 새로운 동료가 나올 것이다.
  • 2시즌에 새로운 구렁 탐험가의 여정이 추가된다


D.R.I.V.E

  • "개조차"는 언더마인 대장정 초기에 해금된다
  • 변신 강단은 없지만 색이나 핸들링 특성을 바꿀 수 있다
  • 선택할 수 있는 부스트 효과도 있다. 혼돈의 부수트와 효율적 부스트처럼.
  • 차 안에 함께 태울 수 있는 동료에 대해서도 시험 중이다
  • 하늘비행처럼 드라이브를 위한 몇 가지 코스가 존재한다

작전: 수문

  • 메가던전이 아닌 일반 던전
  •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쐐기

  • 몇몇 고통스러운 지점을 완화하는 걸 고려 중
    • 상위 단계인 11단에서 12단으로 넘어갈 때의 격차가 좀 과하다
    • 하위 단계에서 더 좋은 시작점, 진입 차선이 시스템 내에 포함되면 좋을 것 같다
  • 구렁을 통해 많은 플레이어들은 6단이나 6단 쯤에서 시작할 생각을 갖게 되는데, 던전에 대해 잘 모른다면 파티에 들어가거나 파티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하기가 힘들게 된다.
  • 하위 구간의 보상을 높이고 부담이 적은 시작 지점으로 만들고 싶다.
  • 단단한 벽이 세워진 것 같아든 피드백에 대해서도 들었다. 적절한 보상을 주지 않는 컨텐츠는 하고 싶지 않으면서도 적절한 보상을 주는 컨텐츠에서 성공하기엔 숙련되지 않은 그런 지점이 있다는 의견이었다.

문장

  • 플레이어에게 노력할 만한 목표를 제시하고 무작위 전리품 외에도 플레이하는 컨텐츠의 가치를 보장해준다는 점에서 높은 단계의 디자인 목표에 잘 부합하고 있다.
  •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문장의 이름 등에 대해.
  • 복잡한 시스템이지만 신화 레이드부터 필드, 공찾까지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넓은 범위의 컨텐츠를 아우르기 위해선 여러 종류의 문장이 필요하다.

군단 리믹스

군단 리믹스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안은 로드맵 우측에 있는 지옥 느낌의 녹색 부분을 직업 언급했습니다.

"무엇이든 가능하죠. 로드맵 우측에 지옥 느낌의 녹색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게 뭘 의미할지 누가 알겠어요?"




Lv84 흐앗타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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