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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PCGamer의 이언 헤지코스타스 및 마리아 해밀턴 인터뷰 - 스토리 아크, 로드맵의 영향

아이콘 Oddse
조회: 2367
2025-02-28 14:26:43
PCGamer가 확장팩의 스토리 아크와 로드맵의 영향력에 대해 게임 디렉터 이언 헤지코스타스 및 보조 디자인 디렉터 마리아 해밀턴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하이라이트

로드맵의 영향

- 개발진이 제시한 로드맵에 대한 압박감은 개발진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 개발진은 2023년부터 콘텐츠 계획과 빡빡한 일정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토리 아크

- 2023년에 세 개의 확장팩을 한꺼번에 공개함에 따라, 개발진은 스토리를 진행시킬 창의적인 자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한 확장팩에서 모든 스토리를 끝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으며, 이 때문에 향후를 위해 남겨 놓을 떡밥은 극히 일부였습니다.

- 하지만 이제 서사시를 통해 전체적인 스토리가 진행되는 만큼, 스토리를 좀 더 깊이 있게 보여주고 언더마인 해방의 날 같은 패치를 적용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를 통해 개발진은 다음 또는 다다음 확장팩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스토리적 '씨앗'을 더 많이 심을 수 있게 된 셈입니다.


*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74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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