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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임스컴 2025 시스템 다운로드: 한밤 콘텐츠 파고들기.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28 개
조회: 5501
추천: 17
2025-08-23 19:49:05


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midnight-alpha-begins-in-a-few-weeks-midnight-systems-panel-recap-at-gamescom-378305
https://www.mmo-champion.com/content/13603-World-of-Warcraft-Midnight-Systems-Panel


게임스컴 2025 시스템 다운로드: 한밤 콘텐츠 파고들기.

폴 쿠빗와 이안 헤즈코타지가 게임즈컴에서 열린 한밤 콘텐츠 파고들기에서 한밤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대거 다뤘습니다. 여기에는 이전에 이미 인터뷰 등을 통해 공개된 자료도 있습니다. 


한밤 알파. 

이안은 한밤 알파 테스트가 몇 주 후에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 

공허 악마 사냥꾼은 공허 탈태를 사용합니다. 공허 탈태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지 않습니다. 대신 자원을 소모하여 사용합니다. 수확(Reap)을 사용하여 공허 파편을 모으거나, 돌아다니며 획득하여 탈태에 필요한 량을 모을 수 있습니다. 공허 마력은 지옥 마력과는 조금 다릅니다. 당신에게서 멀어지기 때문입니다. 변신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유지할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 탈태의 모습.)

공허 광선(Void Ray) - 안광의 공허 버전입니다. 25미터 일직선 상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 광선의 모습.)

탈태 상태에서 붕괴하는 별(Collapsing Star)을 여러 번 시전할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붕괴하는 별의 모습.)

복수와 포식 악마 사냥꾼은 파멸자(Annihilator)라는 영웅 특성 트리를 가집니다. 적에게 유성을 퍼붇는 것이 특징인데 복수는 지옥 마력을, 포식은 공허 마력을 사용합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은 상흔(구 지옥 상흔) 영웅 특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 영웅 특성의 모습.)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은 소한밤부터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얼라이언스는 2개, 호드는 1개의 종족만 악마 사냥꾼을 할 수 있습니다. 차후 스토리와 잘 어울리는 직업과 종족 조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의 모습.)



특성. 

기존 특성 시스템에 총 10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전문화 특성(오른쪽)에 4점이, 영웅 특성 및 직업 특성(왼쪽)에 3점씩 할당됩니다. 직업 특성은 한밤에서 연결이 바뀔 수 있고, 일부 특성이 추가 및 삭제, 변경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영웅 특성에는 새로운 줄이 추가됩니다. 전문화 특성에는 정점 특성(Apex Talent)이라는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특성 창의 모습.)

정점 특성은 독특하고 다양한 특성 등급을 가진 노드로, 총 4점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1/4 및 4/4는 매우 강력합니다. 새로 얻은 4점의 전문화 특성을 꼭 정점 특성에 투자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 특성은 매우 강력하기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블리자드는 보존 기원사와 포식 악마 사냥꾼의 정점 특성을 공개하였습니다. 


(*보존 기원사와 포식 악마 사냥꾼 정점 특성의 모습.)

보존 기원사 정점 특성 - 
  • Merithra's Blessing 1/1 - 대상에게서 생명의 꽃을 뿜어내 대상과 30미터 반경 내 최대 5명의 아군을 n만큼 치유합니다. 근처에 부상당한 아군이 없다면 꽃은 주 대상을 여러 번 치유합니다. 
  • Merithra's Blessing 2/2 - 되감기 시전 시 아군을 투사하여 받은 피해의 4%를 역전시켜 피해를 받는 대신 치유합니다. 
  • Merithra's Blessing 1/1 - 꿈의 숨결의 즉시 치유량이 200%만큼 증가하고, 꿈의 숨결 시전 시 100% 확률로 메리스라의 축복이 발동합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 정점 특성 - 
  • Midnight 1/1 - 붕괴하는 별이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 Midnight 2/2 - 모든 우주 피해가 6%만큼 증가합니다. 붕괴하는 별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해당 확률의 100%만큼 증가합니다. 
  • Midnight 1/1 - 공허 탈태 돌입 시 영혼이 폭발하여 하급 영혼의 조각 10개를 생성하고, 붕괴하는 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사냥은 아제로스 및 그 너머(공허폭풍)에서 작동하는 플레이어 참여 시스템입니다. 


(*사냥의 모습.)

실버문 죽음의 골목에 있는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워드가 이 비밀 작전을 지휘합니다.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워드의 모습.)

여러분이 이 작전을 시작하면 필드에서 언제든지 기습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예측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냥감의 발자국을 찾거나 함정을 해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냥의 모습.)

새로운 시스템인 사냥은 일반, 어려움, 악몽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진행에 따라 개방됩니다. 어려움 모드에서는 고통과 추가 도전이 제공됩니다. 어려움과 악몽 난이도의 전투는 1대1로 진행되며, 일반 대상은 그룹으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냥의 모습.)

사냥은 위대한 금고에 기여하며, 최대 영웅 티어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일부 인터뷰에서는 파워 보상이 없다고 한 것과는 상반됩니다. 이는 아직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렁과 비슷하게 사냥은 멋진 형상을 주기도 합니다. 



(*사냥 탈것 보상의 모습.)



야외 필드 콘텐츠 시스템, 평판, 영예 등.

배송 및 취급이나 짬통 이벤트처럼 가끔씩 발생하는 일회성 이벤트가 몇 개 있습니다. 개발팀은 각 플레이어들의 게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었습니다. 격렬한 전투를 하는 이벤트도 있고, 플레이어들이 전설을 배우게 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실버문 궁정(The Silvermoon Court) - 실버문의 네 가지 군사 집단 사이의 평판을 균형있게 유지하세요. 알도르 사제회와 점술가 길드(불타는 성전)과 같은 평판 세력입니다. 각 트랙을 올리면 형상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버문 궁정의 모습.)

풍요의 로아(Loa of Abundance) - 모든 한밤 지역에 있는 풍요로운 동굴(Abundance Caves)에서 재료를 모읍니다. 전문 기술을 테마로 한 빠른 속도의 수집 이벤트입니다(특정 전문 기술이 요구되지는 않지만 전문 기술에 맞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음). 


(*줄아만 관련 풍요의 모습.)

하란티 부족(TheHaranti Tribe)은 하란다르 영예 세력으로, "하라니르의 전설(Legends of the Haranir)" 동굴 벽화 탐험을 기반으로 한 지식 기반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는 월드 이벤트입니다. 


(*하란티 부족의 모습.)

폭풍의 습격(Stormaerian Assault) - 공허폭풍에서 공허 엘프가 특이점 고정 장치를 활성화하면서 적의 습격을 막아내는 공개 이벤트가 있습니다. 클리어 여부는 공격 뿐 아니라 방어 시설 배치와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폭풍의 습격의 모습.)



용군단 레벨업 경험. 


(*레벨업 경험 업데이트의 모습.)

추방자의 해안에서 용군단의 깨어나는 해안으로 직접 이어집니다. 

용군단 레벨업 경험이 대폭 개선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용군단 퀘스트를 통해 용군단을 탐험하고 각 스토리라인을 통해 이야기 모드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랄레크 동굴과 에메랄드의 꿈은 레벨업을 위한 장소가 됩니다. 또한 크로미의 시간은 계속 됩니다.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각 지역을 클리어하면 전체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복귀자의 경우 처음보는 특성과 시스템 등으로 인해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복귀자들은 이제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얻게 됩니다. 


(*혼란스러워하는 복귀자의 모습.)

복귀 플레이어는 제이나 및 스랄과 합류하여 필요없는 과거 아이템 및 구확팩 퀘스트 등을 지우고, 놀, 오우거, 이교도 및 적을 처치하는 아라시 투어를 하게 됩니다. 완료할 때 쯤이면 캐릭터의 플레이 방식을 기억하고 적응할 것입니다. 물론 이를 모두 완료할 필요는 없고 중간에 언제든지 나갈 수 있습니다. 다 완료하면 장비 등을 보상으로 줍니다. 


(*복귀자 아라시 투어의 모습.)

하늘비행 및 차단 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도 추가됩니다. 

내부 전쟁 따라잡기 시스템도 추가됩니다. 내부 전쟁의 전체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몇 시간 분량의 경험입니다. 시네마틱 영상과 캐릭터에게 일어나는 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는 70~80레벨까지 이 방법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내부 전쟁 따라잡기의 모습.)

이 시스템은 모두 소한밤때 적용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새로운 40 대 40 전장인 학살자의 오름길이 추가됩니다. 두 도미나르가 공허폭풍에서 맞서 싸웁니다. 양 진영은 지도의 반대편에서부터 시작하며, 거점을 얻으며 중앙으로 진격합니다. 중립 세력을 소집하고 아군을 지원하고 진격하십시오. 



(*학살자의 오름길의 모습.)

공허폭풍에는 오픈월드에 학살자의 오름길 지역이 있습니다. 필드 플레이어 간 전투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플레이어 간 전투 상인 등이 있습니다. 전쟁 모드를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한 전쟁 모드를 끄고 하는 전역 퀘스트도 있습니다. 


(*공허폭풍 오픈 월드 플레이어 간 전투 지역의 모습.)

플레이어 간 전투를 잘 모르는 플레이어를 위한 훈련장(Training Grounds)이 추가됩니다. 훈련장에서 지도 및 규칙을 익히고 NPC와 싸우며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 훈련장은 아라시 인공지능 난투에서 영감을 얻었으나 확장 및 개편되었습니다. 그 결과 길니아스 전투지와 은빛수정 광산이 추가되었습니다. AI는 기존보다 똑똑해졌습니다. 


(*훈련장의 모습.)



UI 개선. 

이름표는 전투 중 적의 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현재 기본 이름표는 이 기능을 하는데 부족합니다. 그래서 한밤에서 이름표에는 플레이어의 약화 효과, 몹의 강화 효과, 군중 제어 효과, 스케일링된 시전 막대 등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신규 이름표의 모습.)

공격대를 전멸시킬만큼 중요한 능력의 경우 애드온없이 기본 UI로 알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경고의 모습.)

가장 인기있는 애드온 중 하나인 미터기가 기본 UI가 됩니다. 미터기는 와우 서버 측에서 제공하므로 매우 정확합니다. 


(*공식 미터기의 모습.)

이는 곧 적용될 UI 개선점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출시 시점에서 더 많은 개선점이 적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출시 후에도 계속 개선되 나갈 것입니다. 



형상변환. 

더 이상 플레이어들은 각 슬롯에 낀 각 아이템을 형상변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는 슬롯 자체를 형상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골드가 소모되지만, 한 번 해놓으면 여러분이 템을 바꿔껴도 유지됩니다. 


(*형상변환 UI의 모습.)

또한 다양한 형상을 특정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상황 설정을 통해 위치 / 전문 기술 / 게임 플레이에 따라 각각 다른 형상을 설정해 자동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 설정의 모습.)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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