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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임스컴 2025 한밤 중요 내용 요약.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13 개
조회: 7898
추천: 12
2025-08-25 18:42:38


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공홈.
wowhead.
MMO-CHAMPION.
기타 인터뷰.
등등.


게임스컴 2025 한밤 중요 내용 요약. 

게임스컴 2025에서 와우의 다음 확장팩 한밤에 대한 많은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다음 확장팩 한밤의 기본 정보.

한밤은 2025년 6월 30일 전에 나옵니다. 그리고 한밤 알파 테스트는 몇 주 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밤 사전 구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한밤 베타 테스트 신청도 시작되었습니다.

한밤에 나가는 나오지 않을 예정입니다. 

한밤에서 실바나스가 언제쯤 등장할 예정입니다. 



종족 및 직업.

한밤의 만렙은 90입니다. 

한밤에서 능력치 압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레벨은 100레벨대, 데미지 등은 수 백에서 수 천 단위까지 압축됩니다. 이는 소한밤때 적용될 예정입니다. 


신규 동맹 종족 하라니르. 

신규 동맹 종족 하라니르는 전사, 사냥꾼, 주술사, 도적, 드루이드, 수도사, 마법사, 사제, 흑마법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라니르 드루이드는 천산갑을 닮은 곰 외형이 있습니다. 


(*하라니르 커스터마이징의 모습.)
(*관련 모습.)

현재 알려진 하라니르 종특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엑티브 - 
    • 대상을 정하고 사용하는 기술로, 뿌리를 소환해 아군을 치유하고 그 주변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패시브 - 
    •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와 치유가 증가.
    • 돌연변이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감소.
    • 검은무쇠 드워프 굴착기와 같이 세계수 뿌리 사이를 빠르게 이동. 이는 검은무쇠 드워프 굴착기와 비슷하게 몇 개는 개방되어 있고, 더 많은 옵션은 여러분이 탐험하여 개방해야 함. 

하라니르는 한밤 출시 후에 할 수 있습니다. 



특성 변경점.

80-90 레벨까지 레벨업을 하며 레벨당 1의 특성 포인트를 얻어서, 총 10의 특성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이 특성 포인트는 직업 특성(왼쪽)에 3포인트, 영웅 특성에 3포인트, 전문화 특성(오른쪽)에 4포인트가 할당됩니다. 
  • 아직 91렙에는 어떤 특성이, 92레벨에는 어떤 특성이 할당될지 등은 알 수 없습니다. 

직업 특성은 특성의 추가, 삭제, 위치 변경 등이 진행될 수는 있으나 지금과 비슷합니다. 그냥 3점 더 찍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웅 특성은 한 줄이 늘어납니다. 대략적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밤 영웅 특성의 모습.)

직업 특성도 전문화 특성처럼 기본 틀은 같으나 정점 특성(Apex Talent)이 추가됩니다. 정점 특성은 특성 맨 아래 위치하며 총 4/4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정점 특성은 1/4와 4/4의 효과가 특히 강력합니다. 꼭 4점의 신규 특성 포인트로 정점 특성을 찍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점 특성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정점 특성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존 기원사 및 포식 악마 사냥꾼의 정점 특성이 공개되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정점 특성 및 보존 기원사, 포식 악마 사냥꾼의 정점 특성의 모습.)

보존 기원사 정점 특성 - 
  • Merithra's Blessing 1/1 - 대상에게서 생명의 꽃을 뿜어내 대상과 30미터 반경 내 최대 5명의 아군을 n만큼 치유합니다. 근처에 부상당한 아군이 없다면 꽃은 주 대상을 여러 번 치유합니다. 
  • Merithra's Blessing 2/2 - 되감기 시전 시 아군을 투사하여 받은 피해의 4%를 역전시켜 피해를 받는 대신 치유합니다. 
  • Merithra's Blessing 1/1 - 꿈의 숨결의 즉시 치유량이 200%만큼 증가하고, 꿈의 숨결 시전 시 100% 확률로 메리스라의 축복이 발동합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 정점 특성 - 
  • Midnight 1/1 - 붕괴하는 별이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 Midnight 2/2 - 모든 우주 피해가 6%만큼 증가합니다. 붕괴하는 별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해당 확률의 100%만큼 증가합니다. 
  • Midnight 1/1 - 공허 탈태 돌입 시 영혼이 폭발하여 하급 영혼의 조각 10개를 생성하고, 붕괴하는 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 

포식은 악마 사냥꾼의 신규 전문화입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은 중거리 딜러로, 지능이 주 능력치입니다. 그래서 전투검도 약간 조정됩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은 공허 탈태를 사용합니다. 공허 탈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자원을 소모하여서 사용합니다. 공허 파편을 모아 최대한 긴 시간 동안 공허 탈태를 유지하여야 딜이 올라갑니다. 


(*공허 탈태의 모습.)

악마 사냥꾼에 파멸자(Annihilator)라는 영웅 특성이 추가됩니다. 파멸자는 복수와 포식이 사용하는데, 적에게 유성을 퍼부어 공격합니다. 복수는 지옥 마력을, 포식은 공허 마력을 사용합니다. 대신 복수 악마 사냥꾼은 더 이상 상흔(구 지옥 상흔) 영웅 특성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상흔은 포식과 파멸이 사용합니다. 

(*악마 사냥꾼 영웅 특성의 모습.)

소한밤때부터 포식 악마 사냥꾼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방 퀘스트 등은 없습니다. 또한 소한밤때부터 공허 엘프도 악마 사냥꾼을 할 수 있습니다.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의 모습.)



기타.

아마니 트롤은 몇 가지 고유한 머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줄아만 퀘스트를 통해 보상으로 일반 트롤에게 이를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아마니 트롤의 모습.)




신규 지역 및 대장정. 

신규 지역은 총 4곳이 있습니다. 

영원노래 숲 - 
  • 기존 영원노래 숲과 유령의 땅이 합쳐진 지역으로, 죽음의 흉터 등은 많이 치유되었습니다. 





(*영원노래 숲의 모습.)

줄아만 - 
  • 아마니 트롤의 수도입니다. 줄진 사후 그의 손자들이 아마니 트롤을 이끌고 있습니다. 






(*줄아만의 모습.)

하란다르 - 
  • 하라니르의 고향입니다. 여기서 동맹 종족 하라니르를 개방할 수 있습니다.




(*하란다르의 모습.)

공허폭풍 - 
  • 실버문 위에 생긴 공허의 세계입니다. 도미니르라고 불리는 잘아타스가 속한 공허 세력이 있습니다. 




(*공허폭풍의 모습.)

신규 대도시는 실버문입니다. 실버문은 대폭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실버문은 크게 양 진영이 다 있을 수 있는 곳과 호드 전용 지역으로 나눠집니다. 얼라이언스 플레이어가 호드 전용 지역에 들어갔을 때 발각되면 경비병에게 사살될 수 있습니다. 




(*실버문의 모습.)

첫 대장정의 시작은 실버문부터고 끝은 공허폭풍이지만, 중간 단계는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길이 나눠집니다.



하우징.

11.2.7 패치 때 하우징의 일부가 공개됩니다. 여러분은 이때 집을 얻고, 장식품을 모으고,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장식품을 11.2.7 패치부터 모을 수 있게 하기 위해 하우징은 한밤보다 일찍 나옵니다. 

한밤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먼저 하우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도 11.2.7 패치에서 하우징 장식품을 수집할 수 있스니다. 

본격적인 하우징은 한밤이 나오면 할 수 있습니다. 한밤 출시 후 협동 건설 등의 협동 플레이도 개방될 예정입니다. 









(*하우징의 모습.)


집에 대하여. 

집은 1인 1채씩 주어집니다. 말씀드린대로, 집은 11.2.7때부터 꾸밀 수 있습니다. 

집은 인간, 나이트 엘프, 오크, 블러드 엘프 모델이 있습니다. 다른 종족의 것은 차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집 외부와 내부 둘 다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식품을 둘 수 있는데, 이 장식품은 던전, 공격대 드랍부터 전문기술 제작 등 획득 방법이 다양합니다. 모든 전문 기술은 다 여러 개의 장식품을 만듭니다. 

집 외부 꾸미기는 부지, 부지 위에 있는 집, 집 주변 마당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인 집 꾸미기 UI는 미용실과 비슷합니다.

집 주인은 집 출입 규칙을 만들어서 아무나 다 들어올 수 있게 할지, 친구나 길드원만 들어올 수 있게 할지 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성 빌드 복사와 비슷하게 플레이어들은 남의 집 커스터마이징을 복사해올 수 있습니다. 



동네에 대하여. 

동네는 최대 50명이 들어가는 인스턴스 공간으로, 공개 동네 또는 비공개 동네가 있습니다. 

길드 기반 동네를 만들 때 만약 길드원이 50명이 넘을 경우 한 동네지만 인스턴스가 다르게 작동합니다.

한 동네에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같이 이웃을 이루고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진영으로 구성된 동네는 동네의 스타일을 얼라이언스나 호드 둘 중 하나로 선택해야만 합니다. 

동네에는 한 달마다 진행되는 월간 사업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는 교역소와 전역 퀘스트를 혼합한 시스템입니다.

동네 관리자는 사업 목록에서 사업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완료하면 집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기회가 개방됩니다. 

동네에 있는 이웃은 모두 사업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고 제안도 할 수 있습니다. 동네는 길드 비슷하게 등급이 있게 관리되므로, 민주적이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 사냥.

사냥은 여러분의 선택에 의해 하는 콘텐츠로, 실버문 죽음의 골목에 있는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워드와 대화하여 시작합니다.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워드의 모습.)

사냥은 신규 4필드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여러분은 사냥감을 추적하지만, 사냥감에게 먼저 공격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냥은 일반, 어려움, 악몽 난이도로 구성됩니다. 일반은 기존 필드 콘텐츠와 비슷한 난이도를 가지고 파티로 할 수 있으나, 어려움 및 악몽은 고통 등의 추가 도전이 추가되고 파티로 할 수 없습니다. 

사냥은 플레이어 파워에 영향을 미치며, 위대한 금고 필드 칸(던전 아래 3칸)에 기여합니다. 최대 영웅 트랙까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직 이 말은 의견이 갈립니다. 일부 인터뷰에서는 상관있다고 하며 일부 인터뷰에서는 상관없다고 합니다. 아직 미정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사냥은 탈것, 형상 등의 다양한 보상도 제공합니다. 

(*사냥 보상의 예시.)



신규 던전, 공격대, 구렁. 


신규 던전. 

총 8개의 던전이 추가됩니다. 4개의 레벨업 던전 및 4개의 만렙 던전으로 나눠집니다.

레벨업 던전 - 
  • 윈드러너 첨탑.
  • 마법학자의 정원.
  • 죽음의 골목.
  • 날라로크의 소굴.

만렙 던전 - 
  • 마이사라 동굴.
  • 눈부신 골짜기.
  • 공허흉터 투기장.
  • 공결탑 제나스.

(*던전의 모습.)

아직 1시즌 던전은 미공개이지만, 위에 있는 8개 던전 중 4개가 포함될 것입니다.

1시즌 전 프리시즌때 8개의 한밤 던전의 깡신 난이도가 모두 개방됩니다. 



신규 공격대. 

한밤 1시즌에는 3개의 공격대가 추가됩니다. 

공허첨탑 - 
  • 잘아타스의 거점인 공허폭풍에 있는 6마리의 보스로 구성된 공격대입니다. 


(*공허첨탑의 모습.)

꿈의 균열 - 
  • 하란다르에 있는 원시적인 꿈과 잔혹한 현실 사이의 장막에 있는 1마리의 보스로 구성된 공격대입니다. 


(*꿈의 균열의 모습.)

쿠엘탈라스 진격로 - 
  • 태양샘에서 싸우는 2마리의 보스로 구성된 공격대입니다. 

(*쿠엘탈라스 진격로의 모습.)

공허첨탑과 꿈의 균열은 1시즌 출시와 함께 열리지만, 쿠엘탈라스 진격로는 1시즌 출시 후 2~3주 후에 열립니다. 스토리는 공허첨탑 - 약간의 퀘스트 - 쿠엘탈라스 진격로로 이어집니다. 

난이도는 공허첨탑이 가장 쉽고, 쿠엘탈라스 진격로가 가장 어렵습니다. 

3개의 공격대 모두 이야기 모드가 있습니다. 



신규 구렁. 

신규 구렁은 총 11개로, 이 중 1개는 시즌 도전 구렁입니다. 

  • 어둠의 은거처.
  • 대학의 재난.
  • 무리해 광장.
  • 어둠길.
  • 황혼의 납골당.
  • 아탈아만.
  • 응어리의 구덩이.
  • 기억의 만.
  • 태양학살자 성소.
  • 어둠수호병 지점.
  • 고통의 오름길(시즌 도전 구렁).

(*구렁의 모습.)

신규 구렁 동료는 발리라 생귀나르입니다. 

(*발리라 생귀나르의 모습.)




플레이어 간 전투.

학살자의 오름길이라는 신규 40인 전장이 추가됩니다. 이 전장은 공허폭풍에 필드로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필드쟁이 싫은 플레이어도 여기서 쟁은 끄고 전역 퀘스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학살자의 오름길의 모습.)

컴퓨터 AI와 전투를 통해 플레이어 간 전투를 익히는 훈련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그 결과 아라시 인공지능 난투는 상시 존재하며 길니아스 전투지와 은빛수정 광산도 포함됩니다. AI의 성능이 개편되어 보다 똑똑해집니다. 



복귀자 및 뉴비를 위하여. 

추방자의 해안 및 용군단 레벨업 경험이 개편됩니다. 보다 자연스럽게 추방자의 해안 후 용의 섬으로 향하게 되며 자랄레크 동굴과 에메랄드의 꿈도 레벨업 필드가 됩니다. 용군단 각 대장정의 끝이라 할 수 있는 용군단 레이드(헌신의 금고, 아베루스, 아미드랏실)의 이야기 모드가 추가되어서 레벨업을 하면서 용군단 각 시즌 대장정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접속을 안한 플레이어들은 접속 시 자동으로 현재 게임 시스템에 맞는 장비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제이나 또는 스랄과 함께 아라시 고원을 돌며 현대 와우를 익히는 투어가 진행됩니다. 이 투어는 언제든지 여러분이 끝내고 싶을 때 끝낼 수 있습니다. 

하늘비행이 개편되어서 더 이상 활력이 존재하지 않으며 정면으로 나는 기술 및 하늘로 도약하는 기술은 각각 6충전 능력이 됩니다. 그리고 이를 앙려주는 튜토리얼도 추가됩니다. 덤으로 차단 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도 추가됩니다. 

내부 전쟁 따라잡기도 추가되어서 내부 전쟁 스토리를 몇 시간에 다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크로미의 시간은 계속됩니다. 

이 모든 것은 소한밤때 적용됩니다. 



UI.

공식 미터기가 추가됩니다. 

(*공식 미터기의 모습.)

이름표가 적의 상황을 더 잘 알 수 있게 개편됩니다.

(*이름표의 모습.)

레이드에서 보스의 강력한 기술에 대한 경고가 더 확대됩니다. 

(*우두머리 경고의 모습.)



형상 변환. 

형상 변환은 이제 각 슬롯을 변환하게 바뀝니다. 슬롯을 지정하는데 골드가 들어가며 그 이후는 골드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형상 변환 UI의 모습.)

상황이라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상황은 던전, 레이드, 투기장, 집 등에 들어갈 때마다 입을 형상을 저장하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콘텐츠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저장해둔 의상을 입게 됩니다. 


(*상황 UI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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