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MMO-CHAMPION의 여러 한밤 개발자 인터뷰 요약.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15 개
조회: 4300
추천: 5
2025-09-01 15:19:50


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mmo-champion.com/content/13620-Midnight-Dev-Interviews


MMO-CHAMPION의 여러 한밤 개발자 인터뷰 요약. 

MMO-CHAMPION이 다양한 해외 인터뷰를 요약했습니다. 


AlterTime의 개발자 인터뷰.

스페인어권 블리자드 팬사이트 AlterTime이 게임스컴 2025에서 마리아 해밀턴, 가브리엘 곤잘레스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또한 두 번쨰 인터뷰에서 수석 기술 디텍터 플랭크 코왈코우스키와 수석 아트 드랙커 엘리 캐논과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개발 일정.

개발팀은 콘텐츠 출시 및 한밤, 그리고 최후의 티탄 사전 제작을 위한 개발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버문과 블러드 엘프.

실버문 개발 과정에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실버문의 정체성을 확실히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분위기와 현대적인 요소로 인해 실버문의 정체성이 변해져서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실버문은 상징적인 요소들을 모두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실버문에서 얼라이언스와 호드 사이에 약간의 대립이 있을 것입니다. 실버문은 여전히 호드의 도시이며, 얼라이언스가 공허로부터 태양샘을 보호하기위해 일부 구역에 주둔할 수 있게 허가받은 상태입니다.
확장팩 시작 시 가장 먼저 할 일은 빛에서 벗어나 시네마틱에 나온 전투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시네마틱에서 선봉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쿠엘타나스 섬이 개편됩니다. 
블러드 엘프의 추가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아직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없고 초기 버전에 포함될 것도 없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개발팀은 더 많은 것을 만들고자하는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허.

공허폭풍으로 가는 방법을 모르기에, 플레이어들은 어려움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때 공허 엘프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공허 엘프가 공허폭풍에 있을 때, 그들은 자신들의 영역에 있는 것처럼 특별한 무언가를 얻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공허폭풍 속에서 공허의 본질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공허의 포식 본능, 동족포식 등 공격적인 공허의 본질을 말이죠. 이는 환경과 생물 모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은 생물에게 먹힌 큰 생물, 공격적인 지형, 놀랍게도 공격적인 하늘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우징.

개발팀은 내부 전쟁 훨씬 전부터 하우징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와우에서 개발팀이 가장 오랫동한 개발해 온 기능 중 하나입니다.
개발팀은 용군단을 진행하면서 하우징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시키 시작했습니다. 디자인을 정하고, 플레이어 데이터 저장 방식, 각 지역의 작동 방식, UI 작덩 방식(내부 툴에서 게임으로 일부 요소 복사) 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기타.

아라토르는 아버지의 친구들로부터 아버지가 어떤 사람인지를 듣게 될 것입니다. 




WindowsCentral.

WindowsCentral이 이언 헤즈코스타와 홀리 롱달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우징.

블리자드는 하우징에 필요한 요소를 검토할 때 확장팩 개발 주기와는 맞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여러 확장팩을 걸쳐 진행된 더 긴 개발 주기가 적용되었습니다.
한밤의 하우징 시스템은 어둠땅 이전부터 진행되었습니다.
구렁의 원활한 인스턴스 생성, 토스가스트와 같은 요소의 모듈성 등 수년간 걸쳐 구축된 다른 시스템은 하우징 구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아제로스에 있는 동안 항상 의미있는 활동을 해야 하며, 하우징은 이 아이디어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진영 간 갈등.

블리자드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진영 간 갈등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와우 플레이어들은 진영이 훨씬 더 큰 위협에 맞서고자 협력했던 것을 알고 있기에, 진영 간 갈등이 이번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햅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진영 간 갈등 및 협력의 여지와 오랜 경쟁을 모두 아우르는 더 폭넓은 스토리텔링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기원사.

블리자드는 기원사의 형상변환 제한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우려(해당 모델의 디자인이 방어구 착용을 어렵게 만든다)를 듣고 이를 개선하여 향후 직업군에 교훈으로 삼고자 합니다.
증강 기원사는 여전히 밸런스 조정이 어렵습니다. 템렙이 높아 모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팀인 경우 증강 기원사가 필수라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아니라면 엔드게임급으로 환영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들곤합니다. 
블리자드는 다른 MMIRPG의 음유시인 분위기(바드)를 좋아합니다. 또한 초창기에 암흑 사제나 고양 주술사가 딜러가 아닌 질풍의 무기 같은 것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방식도 높히 평가했었습니다. 



월드 콘텐츠.

블리자드는 도전적인 필드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구렁은 1인 플레이어에게 어느 정도 적합한 보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필드 콘텐츠에서도 이와 비슷한 것을 도입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냥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이 어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긍정적인 피드백과 성공적인 시스템 구출이 이루어진다면 향후에도 계속 활용할 계획입니다. 



콘솔.

블리자드는 아직 와우를 컨트롤러에 최적화하는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이는 블리자드에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팀덱이나 다른 휴애용  기기로 플레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20년간 컴퓨터 중심의 디자인을 고수해온 와우를 콘솔이나 컨트롤러오 이식하는 것은 UX 측면에서 큰 과제입니다. 
새로운 플렛폼은 블리자드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한 과제입니다. 



기타. 

리믹스 및 기타 게임 모드를 통해 블리자드는 제한된 환경에서 아이디어를 테스트해 학습하여, 게임의 다른 버전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Taliesin & Evitel.

Taliesin & Evitel은 전문 기술에 대한 정보를 알렸습니다. 


전문 기술.

제작에서 5성 중 1성 및 2성이 삭제될 것입니다. 



Lv95 장미저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