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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돌] 암사와 함께하는 아귀공략(1넴드)

아이콘 헬을맛보아라
댓글: 32 개
조회: 2192
추천: 8
2017-05-14 11:51:32

고단으로 가면갈수록 팟은 정형화되어있고, 각자의 공략을 공유하는 순간 순식간에 따라잡힘

신화레이드에서는 몇백번박아서 만들어진 공략이 있고, 쐐기엔 쐐기나름 몇시간동안 리트하면서 잡혀가는 공략이 있음

하지만 공유가 전혀 안된다는건 이미 그들만의 리그에서 픽스되기전까지, 혹은 그팟에 간간히 들어가는 사람들이 공유하기전까지 꿀빨겠다는거임.

 

아이러니하게도 고단쐐기 공략을 공유하는 클래스는 레이드게시판과 쐐기팟에서 극혐하는 암사가 되었음.

 

 

 

고단으로 가면서 여러가지 공략들이 있지만 사실 공개 안된 것들이 상당히 많음

카라잔 상층 막넴 2페이즈 역시 고단에서 투원딜을 기용하면서 사용하던 방법중 하나임

블러드를 2페때 안쓰고 원딜두명만 멀리서 딜하면서(레이져 유도는 쉬움) 보스피를 깍은뒤 2페이즈 생략 3페진입

 

 

 

 

사실 이것도 공개할 생각없었는데 내가 현실크리맞아서 와우 접속시간이 줄게됨.

그래서 이제 고단은 나와 관계없는게 되었으니 공개함

 

(내가 다니는 팟은 이때까지 쐐기 택틱은 내가 짠거고, 파티 조합 또한 내가 하나하나 모집하는거라 공개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했음) 

 

 

 

뭐 아무튼 간에

 

 

아귀의 1넴 공략이 괴저주간에 핵심이 될것같아서 씀

 

1넴드 초블사용 전멸 - (블러드쿨+쿨기쿨) 쿨기까지 쿨인데 보스가 쉽게 잡히면 애초에 잡혔음

시간 오버 ㅡ> 소진클리어!

 

 

 

 

이번에 바뀐 1넴드는

 

 

1넴이 소환하는 쫄 스턴,이감,밀쳐내기,실명 등의 cc기가 안먹힘

 

 

그렇다면 소환되는 쫄 수를 줄이는 정공법으로 가야함

 

 

 

분명히 예전이었다면  옆을 뱅글뱅글 도는 보라색바닥을 아무도 안지우고

 

모두 쫄로 변환시킨다음  모은뒤 스턴연계+이감드리블로 광쳐서 쉽게 잡았던게 정공법이 되어왔었음

 

하지만 지금은 면역

 

 

옆에 돌아다니는 바닥은 19단 폭군 기준으로 정확히 200만 뎀지임

 

내 암사피통이 390만중반에서 후반이라고 기준을 잡고 쉴드(20만)까지 합쳐서 410만이 됨

(사실 고단을 가는 암사중에서 피통 400만이 못넘는건 나같이 템운 겁나 없는 특이케이스임, 신화레이드를 다니면서 아직도 무기템렙이 926임)

 

 

 

 

딜러3 힐러1

 

여기서 힐러가 바닥을 맞는건 힐업에서 불리하니 빼겠음

탱커는 바닥을 맞을수가 없음  보스기준으로 바닥이 이동하니 탱이 이동하면 바닥도 이동함

 

보스가 돌아다니는 바닥을 소환할때 4개 그리고 잠시뒤에 1개 2개 씩 추가해서 누적되는 소환패턴을 가짐

 

 

첫번째 쫄소환전의 바닥지우는건 딜러 2명이 담당하게됨

 

 

첫번째 4개 소환 -  암사 자보호막 1개 지움 -> 바로 어치를 한번씀 -> 1개 더 지움 -> 어치 2회씀+ 자보호막 -> 1개 더지울수있음 (여기까지 지우면 총 3개를 지움)  그리고 이 타이밍에서 돌아다니는 바닥의 추가소환이 이루어짐  -> 바로 분산쓰고 4개를 더 지울수있음

(근딜 한명은 힐업받으면서 피가 200만이상 되었을때만 계속 지워줘야함)

 

암사가 지울수있는 바닥의 수는 총 7개

근딜인 악딜이 흐릿해지기를 켜고 지울수있는 바닥의 수는 총 3개

 

첫번째 쫄 소환패턴에서 총 10개의 바닥을 지우고 쫄 소환이 이루어짐

 

이러면 바닥이 3~4개 정도 남게됨    3개 기준으로 쫄은 4마리 소환됨

 

예전의 공략이라면 20마리도 더 넘게 소환되었을거임

 

쫄의 수가 적다는건  광을 치더라도 탱의 괴저쌓이는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줄고 쫄소환타이밍의 보스가 쓰는 어둠의베기도 안정적으로 넘길수 있다는걸 말함

 

 

탱이 말라죽는 이유는  쫄소환-괴저중첩쌓임 -어둠의 베기(어짜피 이건 버팀) - 다수의 쫄데리고 드리블하니깐 괴저 리셋이 안됨(죽는쫄은 죽고 살아있는 쫄은 끝까지 살아있음= 광딜의 균형화가 이루어지지않음) - 두번째 어둠의베기에서 죽음

 

이 위험한 패턴에서  쫄 4마리정도는 어둠의 베기를 맞더라도 쌓이는 괴저중첩수가 11첩을 넘지않아 조금이나 힐업이 올라감 - 드리블치면서도 쫄의 수가 적으니 공간이 상당히 많아지고 어글잡는데 신경을 안쓰니 편해짐 - 두번째 어둠의 베기가 오기전 괴저가 리셋됨

(사실 이렇게 적었지만 쫄이 4~5마리정도는 광딜의 균형화가 이루어짐 순식간에 녹여버릴수가 있다는 것)

 

 

 

두번째 쫄 소환할때임

 

여기서 근딜인 악딜은 흐릿해지기를 켜고 바닥 3개정도를 지울수있음(사실 더 신경쓰면 더 지우는 것이 가능함)

암사는 대략 4~5개를 지울수가있음 (분산은 쿨이며 40초정도 남음, 여기서 흡선 + 자보호막 + 자힐 로 천천히 하나하나씩 지울수있음)

 

여기 주력 지우개는 첫번째 쫄소환때 개인생존기를 아낀 한명의 딜러가 생존기 켜고 지우면됨

생존기를 켜고 지울때는 기본 4개 이상을 지워줘야함(아니면 힐받으며 한개한개 지우는거랑 차이가 없음)

 

 

 

딜이 밀리는 경우는 세번째 쫄을 보게됨

이때는 생존기가 돌아오니 첫번째 쫄 지우듯이 지우면됨 혹은 보스가 쫄 소환하다가 잡힘

 

 

 

 

 

 

예전부터 템안되고 딜안되었을때 통용되던 고단쐐기의 공략명언임

딜로 찍어눌어야하는 보스는 별궁 막넴하나뿐, 나머지는 딜보다는 개인생존과 쓸데없이 레이드같은 정교한 택틱을 요구한다

 

 

 

 

 

 

 

 

(아귀 제한시간은 24분임  많은 돌이 깨진걸 보고 공략글 씀, 우리돌은 생각없이 cc면역된걸 생각못하고 그냥 들이박아서 망했음. 더 조심했었으면 쉽게 잡았을거였는데..)

(그리고 8위까지는 소진클이 되어도 잘한거니깐 이름 안지우겠음 문제되면 스샷수정을 하겠음 어짜피 와우공홈가서 쐐기돌 순위보면 나오는거...;;)

Lv85 헬을맛보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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