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즌에 수사 처음 시작한 힐러입니다 수사 쐐기 마땅한 공략이 없어서 직접 헤딩해보고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우선 수사는 속죄 사전 작업 후 딜을 통해 힐을 하는 힐러입니다. 즉, 사전작업을 하고 딜까지 해야되는 직업이기에 가속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 가속을 30%까지는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유연은 유연 영약 먹고 (10%내외)
나머지는 치명에 올인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최근 수사하면서 크게 깨우친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딜 사이클에 너무 매달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물론 초반 힐이 필요하지 않는 누각 1넴은 속죄 0인 상태로 얻는 데미지 40%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깔끔한 딜사이클을 돌려야 순간 dps 60k 그이상까지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입 마법사나 누각 용같이 지속힐을 요구하는 넴드에서 힐을 할때 아군 체력을 보지 않고 딜 사이클을 돌릴 경우 오버 힐을 하게되서 쿨 돌때까지 힐업이 어려워집니다.
또 힐의 핵심은 사악한 정화를 최소한 때리는 대상만큼은 유지해야합니다. 티어 2셋 효과가 사악한 정화 데미지를 늘려주고 특성 또한 사악한 정화 데미지를 올리는걸 많이 찍는데, 그 이유는 정분이나 마격시 사악한 정화 스택을 소모하기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정분 힐업이 생각보다 잘 됩니다.
제가 쐐기에서 사용하는 힐 방식은 폭힐, 지속힐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폭힐은 후광이 늦게 터지는것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 담쟁이 1넴. < 미리 회개 7발 버프 띄움 > (광휘-서약-분파)-<성격>-후광-위안-회개-(성격-정분-성격-정분) 여유 없으면 성격도 스킵합니다.
소실 쿨감 10초를 찍어야 넴드 패턴마다 소실을 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패턴마다 치유로 얻는 뎀감 10%과 소실로 얻는 뎀감 10%를 고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꼭 소실 쿨감 10초 안챙기고 다른거 챙겨도 됩니다.
신의 권능 : 생명은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피 일정 수준 이하일때 써주면 피가 잘차고 치명타까지 터지면 확실히 피가 많이찹니다.
현재 정형 말고 분노 트리도 있는데 환희 늘려주는 특성과 함께 찍고 자유지대같이 네임드가 단일 대상만 죽어라 때리는 넴드 상대로 좋습니다. (아래 자유지대 설명에서 설명할 예정) 자유 지대 뿐만 아니라 다른 던전에서도 괜찮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38/109274
< 기존 틀에 크게 벗어나지 않은 분노 트리 정보 글 >
https://www.inven.co.kr/board/wow/38/109284
< 기존 틀에 벗어난 환희 + 분노 트리 정보 글 >
던전별 네임드 공략 - 계속 작성 예정 ★★ 중요. 항상 네임드 패턴마다 순간 치유 + 소실을 사용해서 뎀감 20%를 챙깁니다. ★★
1. 썩은굴 < 질병해제 + 대무 쿨 줄이는 특성 찍기 > + 고통 억제 X (1). 1넴은 화살 차단이 잘되면 쉬운 네임드입니다. 만약 차단이 두번 연속 같은 대상에게 쓰여질 경우 고통 억제를 넣어주세요. 차단이 잘되면 생각보다 힐 요구량이 적어서 DPS를 극한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2). 2넴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발광때만 미리 회개 7발 장전하시고 발광시 <폭힐>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돌진-토하기-돌진-(늦게)발광 > 돌진-토하기-돌진-(바로)발광 타임어택형 네임드이기에 딜러들 딜로스 적게 돌진을 벽에 유도해주세요.
(3). 3넴또한 버섯 제거가 잘 되면 쉽습니다. 계속 딜하면서 탱커 힐 해주고 가끔 딜러들이 버섯 밟으면 속죄 발라주고 힐하고, 넴드 광역딜 타이밍에 <폭힐> 사이클을 돌립니다. 가끔 탱이 남은 버섯을 밟아서 지우는데 이 타이밍에 늦지않게 정화를 써주어서 질병을 해제해줍니다
(4). 막넴은 대규모 무효화로 쉽게 깰 수 있습니다. 특히 티어 2셋이면 광휘가 비는 타이밍이 생기는데, 보스 정화 신경쓰지말고 디버프 2스택 될때 대무 써주면 매꿀 수 있습니다. 막넴의 경우 <지속힐> 사이클을 돌려줍니다. 또한 넴드 브레스를 유도해야되기에 탱이랑 붙어다닙시다.
2. 담쟁이 < 질병 해제 + 대무쿨 대신 치유 치명 5% 물리 뎀감 > + 고통 억제 O가져가야됨. (1). 담쟁이는 아래 사이클로 돌리면 쉽습니다. 담쟁이 첫 칼날 = 방벽 + <폭힐>. 담쟁이 주시 = 보축 없으면 고통 억제 담장이 두번째 칼날 = 환희 + <폭힐>
(2). 사냥꾼은 덫만 탱쪽 or 강아지 나오는 입구에 깔아주면 됩니다. 만약 아군이 물렸다면 고통억제 발라주세요
(3). 나무는 쫄이 나오고 쫄이 쓰는 스킬을 못끊으면 광역 딜이 들어오는데 영절로 끊거나 방벽으로 데미지 감소해주면 됩니다.
(4). 토템 딜 해주고 토템에 마격 넣어서 힐업용으로 쓰세요. 보스 광역딜 패턴 + 토템 터지는 딜이 동시에 들어올때 방벽 or 환희를 미리 감아주고 탱 힐 흡수 디버프마다 고통억제 혹은 치유 - 회개 7발로 직접 케어해주세요
3. 누각 < 암사있으면 마법무효화까지 빼고 대무 쿨도 빼고 소실이랑 구원기도 체력 증가 + 맨마지막 쉴드를 챙깁니다 > 고억 X (1). 호구 네임드 입니다. 첫 블라드 스타트부터 딜 사이클 돌려서 빡딜. 광역딜 패턴마다 방벽 or 환희 감아두고 <폭힐> 사이클을 돌려줍니다.
(2). 은근히 빡세지만 무빙힐이 어느정도 가능한 수사한테는 쉽습니다. 평상시에는 가속 버프를 받고 <지속힐> 사이클을 돌려줍니다. 그러다가 바람 바뀌는 타이밍에 점프뛰는 패턴이 올텐데, 이때 환희랑 고통억제로 버텨주세요.
(3). 쫄 나올때 쫄 타겟잡고 <폭힐> 사이클을 돌려야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건 마격을 2번 날려야하는데, 쫄이 피가 0%가 되어도 0.5초정도 머물기에 충분히 2번 마격 칠 수 있습니다.
4. 주입의 전당 - 대무 쿨을 찍어야합니다. 고억 필수 (1). 바닥 까는거 생겼을 때, 빠지고 들어오는것도 좋지만. 고단에서는 다같이 한점에 뭉쳐서 대무로 풀거나 시간이 끝날때 움직입니다. 작은 바닥은 상관없는데, 큰 바닥은 나오기전에 죽을 가능성이 높기에 이 타이밍에 고억을 쓰는게 좋습니다. 광역딜 타이밍에는 <폭힐> 사이클을 돌립니다.
(2). 개구리는 광역기가 쫄나올때랑 쫄나온이후 총 2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페는 간격이 크지만, 2페의 경우 광역딜 간격이 좁아서 2번째 경우에 고억이나 방벽으로 커버해야합니다. 생각보다 광역딜이 쌔진않기에 <지속힐>기반으로 힐합니다.
(3). 얼음 마법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광역딜을 하는데, <지속힐> 사이클로 최대한 오래 살리고, 힐업이 밀리기 시작하면 방벽을 올립니다. 보통 힐량은 100k -120k 정도 뽑을 수 있습니다. 파티에 암사나 고술같이 광역힐을 도와줄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경우 매우 쉽게 클리어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마주를 아껴서 뒷심용으로 쓰세요.
2번의 넉백만 버티면되니 힐 사이클을 잘 돌리면 됩니다. 사이페의 경우 광휘에 성격 정분 회개 난사하면 케어가 어느정도 됩니다.
6. 넬타 < 대무, 질병 X > (1). 코끼리의 경우 벽에 돌진 유도하고 돌진 이후 용암 물결을 피합니다. 코끼리의 광역딜은 광역딜 패턴을 할때마다 지속 시간이 길어지는데, 첫턴은 그냥 힐업으로 버티고. 두번째 턴은 마주+환희로 버티고. 3번째 턴은 방벽+고억으로 버팁니다. 3번째의 경우 살리기가 불가능할정도이기에 딜이 부족하면 못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