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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법] 내부 전쟁 2시즌 무법 도적 가이드 (250626)

폭풍의칼날
댓글: 116 개
조회: 36739
추천: 25
2025-03-21 18:05:57
2시즌 무법 도적 가이드

특성 및 영웅 특성

운명결속
운명결속은 1시즌에는 주류 영웅 특성이었지만, 2시즌과 함께 적용된 기만자 버프로 인하여, 전투 구조 상 광기의 학살자를 사용할 수 없는 신화 로켄스톡 전투를 제외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만자
기만자광기의 학살자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영웅 특성입니다. 광기의 학살자는 시전 중에는 어떠한 기술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위협적인 기술에 대처하기 어려워, 높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특성 간 시너지와 앞서 말한 버프로 인해 매우 높은 고점을 보여줍니다. 2시즌에서는 기만자 고정으로 플레이 합니다.

배포 VS 도박의 연속 
배포 빌드는 매복을 주로 사용하는 빌드로 운용 난도가 도박의 연속에 비해 쉽습니다. 또한, 단일이 좀 더 강력합니다.

도박의 연속 빌드는 최대한 많은 주사위 버프를 얻은 다음 도박의 연속을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고려할 사항이 많아 배포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만 광역 상황에서 더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레이드는 대부분 배포를, 쐐기는 도박의 연속 빌드를 선택합니다.

단일 (운명결속&도박의 연속): CQQAA0tw2gAD7pPTLoW5IGZDeAAM2mxMjZMzMzYYGGjZMMzMz0yMmtZAAAAAAw22MzgZmxCsMbDAAAAzMADsBzY0Y2AsNhFzA
단일 (배포)CQQAAAAAAAAAAAAAAAAAAAAAAAAM2mZmZMjZYGDzwgZMzMmZmWmxsMDAAAAAA22mZGMzMWglZbAAAAYmZAwY2MMkBmFWYWYzMA
쐐기 (배포): CQQAA0tw2gAD7pPTLoW5IGZDeAAM2mZYMzMDDDzwMmZMzMmZmWmxsMDAAAAAAz2yMzgZmxCsMbDAAAAzMDYwsNbmZmRzMbMLssNtwmB
쐐기 (도박의 연속): CQQAA0tw2gAD7pPTLoW5IGZDeAAM2mBjZGzMzYYGegxMzMMzMz0yMmtZAAAAAAY2WmZGMzMWglZbAAAAYmZADmtZzMzMamZjZhltpF2MA

  • 격노 해제가 필요하지 않거나 드루/냥꾼이 있는 경우 독칼을 빼도 됩니다.
  • 되도록 쐐기 특성에선 구사일생 보다는 교묘함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2시즌 티어 4세트를 맞추기 전에는 날렵한 손재주 대신 납 주사위를 사용하며, 4셋을 맞추면 바로 날렵한 손재주로 바꿔야 합니다. 

2. 딜 사이클
무법은 정형화된 딜 사이클이 없으며, 항상 우선 순위에 따라 기술을 사용합니다. 우선순위는 현재 심크의 APL을 기준으로 합니다.

1. 쿨기 사용 규칙

아드레날린 촉진 아드레날린 촉진은 아래 우선 순위에 따라 사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쿨마다 연계 점수가 2점 이하일 때 사용 (단, 최대한 기만에 맞추는 것이 좋음)

폭풍의 칼날 폭풍의 칼날은 아래 우선 순위에 따라 사용합니다.
  • 2타겟 이상이면 반드시 유지
  • 날렵한 몸놀림 특성을 찍었다면, 4타겟 이상일 때 쿨마다 사용하여 버블 수급
    • 집중 공격 버프가 있다면 3타겟 이상일 때 쿨마다 사용
    • 은신 중이 아닐 때, 무형검이 확정적으로 발동하는 상황에서는 우선적으로 사용하지 않음 

소멸 소멸은 아래 우선 순위에 따라 사용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쿨타임일 때, 지속 시간이 곧 만료될 것 같다면 아래 조건을 무시하고 즉시 사용
  • 아드레날린 촉진이 지속 중이며, 6버블 이상일 때 사용
  • 광기의 학살자가 곧 사용 가능한 상태일 때 (15초 ~ 20초)는 광기의 학살자를 사용한 뒤, 사용
  • 잠시 후 최후의 일격이 사용 가능해질 것이 확실할 때는 최후의 일격을 사용하고, 소멸을 사용
    • 최후의 일격 스택을 쌓아주는 무형검은 20초의 내부 쿨을 갖고 있지만, 광기의 학살자를 사용한 뒤 다음 두 번사악한 일격 또는 매복반드시 무형검을 발동시킵니다. (영웅 특성 중 혼란을 부르는 일격 효과)

도박의 연속은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 5버프
    • 뼈 주사위사용해서 자연적인 5주사위 버프를 얻었다면 최대한 마지막 버프가 승산파악으로 뜨는 것을 기다렸다가 사용
    1.  특히, 집중 공격, 무자비한 정밀함, 진방위가 없다면 반드시 기다려야 함
  • 4버프 이상: 조합과 무관하게 즉시 사용
  • 3버프무자비한 정밀함, 집중 공격, 진방위 버프가 모두 있을 때만 3버프에도 사용

  • 뼈주사위 뼈 주사위는 언제 쓰나요?

    배포 빌드는 뼈 주사위를 아래 조건에 따라 사용합니다.
    • 주사위 버프가 4개 이하인 경우 5주사위가 뜰 때까지 쿨마다
    • (단일 빌드 기준) 승산파악으로 뜬 버프를 포함하여 4개의 버프가 있다면, 버프가 사라져 3개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 사용

    도박의 연속 빌드는 뼈 주사위를 아래 조건에 따라 사용합니다. 
    • 주사위를 굴려서 잃는 버프2개 이하라면 즉시 사용
      • 단, 도박의 연속을 통해 뼈 주사위를 사용해서 얻은 5주사위 버프를 연장했다면, 모든 버프의 남은 지속 시간이 41초 이하가 됐을 때 사용
      • 3~4개 이하의 버프를 잃을 때는 모든 버프의 남은 지속 시간이 10초 이하라면 기만과 맞춰서 바로 사용 

    도박의 연속 빌드는 반드시 이 위크오라를 사용하여, 잃는 버프가 몇 개인지 알아야 합니다.
    • 노란색 버프 = 굴려도 안 사라짐
    • 파란색/빨간색 버프 = 굴리면 사라짐

    공통
    • 소멸 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면 되도록 소멸 전에 뼈 주사위 사용 후 진입
    • 기만 종료까지 1-2글쿨만 남은 경우 뼈 주사위 사용을 지양

    마무리 일격(연계 점수 사용 기술)은 기본적으로, 
    • 은신 중 (기만 포함)이 아닐 6점 이상
    • 은신 중일 때는 5점 이상에 사용합니다. 

    광기의 학살자 광기의 학살자는 아래 규칙에 따라 사용합니다.
    • 은신 중이 아닐 때는 가장 우선적으로 사용
    • 소멸보다 우선순위가 높음
    • 위협적인 기술을 대처하기 어려울 때는 5버블 이하에도 짧게 사용
      • 단, 최대한 6점 이상에 쿨마다 사용하는 것을 목표

    최후의 일격은 아래 규칙에 따라 사용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가 쿨이면서 은신 중이 아니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사용
    • 무형검이 확정적으로 발동하는 상황에서 사악한 일격 밖에 연계 점수를 채울 기술이 없다면, 연계 점수가 낮더라도 사용

    미간 적중 미간 적중은 아래 규칙에 따라 사용합니다.
    • 위 조건이 모두 해당되지 않다면 쿨마다 사용
      • 영웅 특성이 운명결속일 때는 무자비한 정밀함 버프가 없다면, 은신 중이 아닐 때는 미간 적중 버프만 유지
    • 은신(기만) 중에는 항상 미간 적중만 사용

    속결  속결은 아래 규칙에 따라 사용합니다.
    • 위 조건이 모두 해당되지 않다면 사용

    3. 연계 점수 생성 기술 사용 규칙

     유령의 일격 유령의 일격은 쿨마다 사용합니다. 
    • 매크로로 묶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글쿨이 없기에 최대한 버블 생성용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배포 빌드
    • 매복 배포 버프가 활성화되어 있거나, 은신 중일 땐 매복을 사용합니다.
    • 권총 사격 매복을 사용할 수 없을 때 혹은 아래 상황일 때 기회! 버프가 있는 권총 사격을 사용합니다.
      • 집중 공격 버프가 있으면서 기회가 6중첩이라면 매복을 사용할 수 있더라도 권총 사격 사용
      • 기만이 곧 끝날 때 매복을 사용할 기력이 없다면 기회 버프가 있는 권총 사격 사용
      • 연계 점수1점 이하일 때 사용
    • 매복과 꽁권사를 모두 사용할 수 없다면 사악한 일격 사악한 일격을 사용합니다.

    도박의 연속 빌드
    • 이 빌드매복을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킬 창에서 빼세요.
    • 4타겟 이상일 때 2버블 이하에서 폭풍의 칼날을 쿨마다 사용
    • 속전속결이 1포인트인 빌드일 때는 집중 공격이 있으면 2점 이하일 때, 없으면 4점 이하권총 사격 사용
    • 무형검확정적으로 발동되는 상황일 땐 사악한 일격권총 사격보다 우선적으로 사용
      • 무형검 내부 쿨과 혼란을 부르는 일격 스택을 추적할 수 있는 위크오라를 반드시 사용하세요

    2. 장비

    2차 스탯
    • 가속 캡(12571) 까지의 가속 > 유연성 >= 민첩성 > 치명타 및 극대화 > 특화 > 가속 캡 이후의 가속

    가속 캡은 딱 12571 (19.05%)까지만 맞추면 됩니다. 그 이상부턴 효율이 떨어집니다. 가속 캡은 배포/도연 빌드와 모두 비슷하며, 정확한 값은 심크를 통해 도출하는 걸 추천합니다.

    티어
    무법 도적은 특화가 많이 붙은 어깨/바지/가슴 중 한 부위를 제외한 부위로 4세트를 맞춰야 합니다.

    BIS 세팅 기준으로는 가슴 부위가 빠지지만, 상황에 따라 어깨 바지를 빼도 무방합니다.

    제작
    • 장식됨(2) 장비는 최대 2개까지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장식을 붙이지 않는 장비는 제한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원소 집중의 렌즈 장식을 2개 장착하는 걸 추천 (부위 무관)
    • 제작 부위: 손목 또는 템렙이 낮은 부위
      • 티어 빠진 부위 추천
    • 신화 2넴 무기(가/유) 무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주무기 제작 추천

    장신구
      • 임시방편 시포리움 조율기 (작전명: 수문 드랍)
      • 고물의 거장의 초강력 자석 (레이드 4넴 스틱스 벙크정커 드랍)
      • 지의 폭력배 직통 전화 (레이드 7넴 머그지 드랍)
      • 연마공의 예비용 열쇠 (레이드 1넴 벡시와 연마공 드랍)
        • 예비용 열쇠는 일부 전투에서 효과가 적중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부화장/작업장 막넴 등)
      • 비열한 패 돌리기 (레이드 6넴 외팔이 좀도둑 드랍) 

      추천 조합
      • 쐐기: 비열한 패돌리기 + 고물의 거장의 초강력 자석
      • 레이드: 지의 폭력배 직통 전화 + 고물의 거장의 초강력 자석

      특수 장비
      • 카포의 불타는 너클 (레이드 7넴 머그지 드랍)
        • 2차 스탯이 없는 대신 특수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단일에서 보다 효율적입니다.
        • 보조무기로 사용할 수 있을 때 가장 효율적입니다. 영웅 트랙 카포도 단일에서는 어떤 무기보다 강력하며, 신화 트랙 장비일 경우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 갤리윅스의 무기 엄지 (레이드 8넴 갤리윅스 드랍)
        • 레이드 기준으로 좋습니다. 쐐기 기준으로는 부가 효과가 거의 없는 셈이라 없어도 무방합니다.
      • 일몰 저주칼날의 곤봉 (둔기)
        • 일몰 시나리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쐐기에서는 보조 무기로 반드시 사용합니다.
        • 단, 전투가 초기화되지 않는 보스 전투에서는 스왑해서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일몰 시나리오에서 구매하는 사기 둔기

      디나르 우선 순위 (수수께끼의 무역회사 칩)
      • 카포의 불타는 너클 (신화 구매 가능 시)
      • 임시 방편 시포리움 조율기
      • 그 외 자율 

      타락
      • 황혼의 파멸
        • 광/단일 보편적으로 강력함
      • 상처 출혈
        • 단일에서 가장 강력. 쐐기에서 사용해도 무방 

      일반적으로 황혼의 파멸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일부 유저가 상처 출혈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과충전 구렁 허리 (고강도 정보 저장소)
      • 레이드: 치명적인 사슬
      • 쐐기: 치명적인 사슬

      키르케의 반지

      665 이상 반지를 제작하기 전에 사용합니다.

      착용 보석
      • 천둥군주의 짜릿한 황수정
      • 아랫바다 감시자의 황수정
      • 전설적인 선장의 황수정 / 바람가수의 룬새김 황수정  (두 황수정은 심크로 직접 비교해 보세요)

      3. 쐐기&레이드 팁

      공통
      • 초자력 충전기 스택은 쐐기에서 돌을 박거나, 레이드에서 보스 전투가 시작되면 2스택만 남기고 초기화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돌을 박거나 보스 전투를 시작하기 45초 전에 뼈 주사위를 사전에 사용해두면 초자력 충전기 2스택을 들고 전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광기의 학살자는 가속이 빠를수록 빠르게 종료되며, 시전 종료 시 항상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기민함 버프는 따로 추적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위크오라에서 추적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 가속 캡을 맞추기 어렵다면 유연 영약 대신 절제된 신속 영약을 섭취해도 괜찮습니다.

      레이드
      • 보스 전투 시작 시 사전에 보유하고 있던 연계 점수는 2점만 남기고 초기화되기 때문에, 아드는 전투가 시작한 걸 확인한 뒤, 사용해야 합니다.
      • 보스 무적 타이밍 (3넴 널뛰기 등) 직전에 아드레날린을 사용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쐐기
      • 자주 은신 상태에 진입할 수 있는 쐐기에선 폭풍의 칼날아드레날린을 이동 중에 미리 시전하면 전투 시작 후 폭칼 유지를 위해 글쿨을 소모하는 일을 막을 수 있으며, 아드 쿨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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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71 폭풍의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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