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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버그가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역시 와우헤드 기사에 올라가면 4년 동안 안 고치던 게 바로 픽스됩니다.
이에 따른 예상 변화와 도박의 연속과 배포 빌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1. 버그 수정에 따른 변화
버그들이 하나하나 매우 치명적이었기 때문에, 꽤나 유의미한 딜 상승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풍의 칼날이 죽은 적을 대상 수에 포함시켰던 버그
이 버그는 크게 2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하나는 8타겟 이상 타겟에서 8타겟이 아닌 그 이하 타겟 딜을 하게 되는 문제, 다른 하나는 적은 타겟 수에서도 8타겟+ 로 인지해서 정밀 절단의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는 2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아래 두 상황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빅풀에서 작은 쫄이 대거 포함되는 경우
- 작은 쫄 여러 마리가 죽고, 큰 타겟 소수가 살아남는 경우
날렵한 몸놀림이 폭풍의 칼날의 즉발 공격력을 늘려주지 않는 버그
4타겟 이하의 상황에서도 쿨마다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도연 빌드 기준). 이거는 좀 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당혹 디버프가 폭풍의 칼날 대미지를 늘려주지 않는 버그
이 버그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광학으로 여러 마리의 몹에게 당혹 디버프를 묻혔을 때 5% 증가한 폭칼 대미지가 들어가야 하지만, 지금까지는 제대로 적용이 안 됐거든요. 이제 제대로 들어가니 광학은 좀 더 유의미한 쿨기가 될 예정입니다.
2. 그래서 배포 해요? 도박의 연속 해요?
여전히 배포 빌드가 일반적으로 더 추천하는 빌드이지만, 도박의 연속 빌드가 많이 올라온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속전속결을 1포인트만 주고, 정밀 절단을 선택하는 빌드가 이제 유의미하게 강해졌습니다. 다만, 이 빌드는 단일이 배포에 비해 좀 약하지만, 광은 더 셉니다.
풀링 규모가 계속 큰 던전 (EX: 수도원, 수문 등) 에서는 도연이 약 3% 이상 강하며, 반대로 풀링 규모가 적은 던전 (EX: 고투, 작업장 등)은 배포 빌드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3. 무법 그럼 이제 떡상하는 건가요? 부죽 버리고 무법 데려가나요?
꽤나 유의미하게 강해졌습니다. S티어급은 아니더라도, 버그 수정 이전보다 10% 이상은 세진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