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렙학살이 만연하고 퀘스트 지역 점거, NPC죽이기, 무의미한 다구리, 시체지키기 같은게 게임을 망치고 있어요. 예전처럼 막 수장팟이니 어디서 대판 진영싸움 났다느니 그런게 아니라 그냥 일방적 학살이요.
참 웃긴게, 이걸 하는 사람들은 당하는 플레이어가 마치 인격체가 아닌것처럼 괴롭히면서 낄낄대는게 참 역겹네요. 꼬우면 서버 옮겨라 진영바꿔라. 내 일 아니니까 상관 없다는 태도를 비판할순 없지만 그런식으로 고민하는 남을 조롱하는 태도가 참....이걸 마치 "전쟁섭"이라는 이유로 포장하는 분들도 계신데...쪼렙학살, 이건 갱킹이지 PVP가 아니죠.
이런걸 조금이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PVP 비활성화를 해놓은 유저는 전쟁섭이라도 3레벨(너무 차이가 적다면) 또는 5레벨 이상 차이나는 적 진영과는 전투를 못하게 했으면 합니다. 아니면 주로 PK가 벌어지는 지역의 NPC를 강하게 해주거나. 애초애 쪼렙 죽여봤자 얻는건 자기만족 뿐이잖아요. 특별한 보상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저 우월감에 취해 계속 죽여대는 것 뿐. 다른 유저가 그런 피해를 받아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들을 보호해줘야해요.
똑같이 계정비,피시방비 내면서 게임하는 사람인데 스트레스 받고 게임진행 막히고 이럴 이유가 있나요. 다른 게임 하고 말지. 부캐릭은 어떻개는 대처할방법을 찾곤하는데(스킬 사용으로 탈출, 노하우, 본캐데려오기, 지인 부르기 등) 쌩판 초보인 사람들은 그러기도 힘들어요.
니들이 좀 그만 괴롭히던가, 아님 블리자드에서 대책을 강구하던가. 이래야 이 논란이 사라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