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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악사 초보분들에게 드리는 글

tycheate
댓글: 8 개
조회: 5160
추천: 27
2017-11-16 01:33:17

 안녕하세요 데스윙 서버에서 게임하고 있는 viooiv입니다

 요즘 악사를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거 같아

 부족하지만 제가 아는 짧은 지식이나마 전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공격대 레이드 보다 쐐기위주의 아이템,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을 정리한 글이니 숙련자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글로벌쐐기파티 상황 하에 설명한 글이므로 팀으로 도시는 분들은 다소 이해가지 않는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주관적임을 미리 밝힙니다.

 

 1.딜-파멸특성

 

 악딜의 대표적 특성은 2가지로 분류됩니다.

 혼숙트리(지옥칼-악마 칼날-첫 번째 피-황천걸음(영혼 분쇄)-숙적-글레이브의 대가-혼돈의 칼날)

 

 악마성트리(눈먼 격노-악마의 식탐-첫 번째 피(혼돈의 회전베기)-영혼 분쇄(황천 걸음)-숙적-

                 방출된힘(다시 태어난 악마)-악마성

 

 혼숙트리는 대표적 단일 트리로 쐐기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템 보유 유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악마성트리를 타시는 걸 추천 합니다.

 레이드와 쐐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적병력이라는 %를 100퍼센트 채워야만 된다는 것입니다.

 쐐기던전은 넴드 구간보다 쫄구간이 길며 시간의 단축을 위해서는 넴드딜도 중요하지만

 쫄구간 딜링이 시간단축에 더욱 도움이됩니다.

 또한 높은 탈태폼 유지로 생존력 상승으로 글로벌에서 만날 수 있는 각종 변수에 대응이 용이해 집니다.

 생존 부분은 보스 스킬에 대응하여 안광쿨을 남겨놓았다가 안광-탈태후 생흡으로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102특성 혼돈의 회전베기 첫 번째피 중에서는 대부분 첫 번째 피를 선택하시고

 T19 4셋이시라면 혼돈의 회전베기도 고려할만 합니다.

 104특성 영혼 분쇄와 황천걸음 둘중에 무엇을 찍을 것인가 대부분의 경우 영혼 분쇄를

 찍으시면 됩니다.

 황천 걸음을 찍는 경우도 간간히 있습니다.(ex)검은떼까마귀 요세 1넴 막넴 처럼 전멸기에 가까운 데미지를 주는 경우)

 108특성 방출된 힘과 다시 태어난 악마중에서 네임드딜에서는 다시 태어난 악마가 우위에 있으나 쫄구간 유틸성,

 격노 효율성(유물특성 구슬획득)에서 방출된 힘을 찍으시는걸 추천드리며 세푸즈사용시

 방출된 힘은 꼭 찍는 것이 좋습니다.

 

 2.딜링 방식(악마성)

 

 초보분들이 어리둥절 하시는 스킬 이름(혼돈의 일격은 탈태폼일때 파멸,칼춤은 탈태폼일때 죽음의 휩쓸기가됩니다.)

 100특성에 악마 칼날은 특성 선택시 악마의 이빨을 대체하게 됩니다.

 

    넴드 오프닝

 

 첫 번째 피 특성시(혼돈의 회전베기 특성시에는 죽음의 휩쓸기(칼춤)를 빼시면됩니다.)

 

 시작전 격노가 30이상(안광 격노 감소 성물 0으로 가정)

 

 물약-지옥돌진-숙적-안광(풀틱)-죽음의 휩쓸기-일리다리의 격노(유물무기 스킬)-탈태-파멸-파멸-죽음의 휩쓸기

 이후 격노 보시면서 악마의 이빨로 격노 수급 파멸 죽음의 휩쓸기 하시고 안광은 쿨이오면 격노를 30-50정도 까지

 소모후 안광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안광-탈태-안광으로 46초 풀 탈태 후에 탈태가 끝나갈때쯤 안광쿨이 오면

 탈태가 끝난후에 안광을 사용하세요.

 

 시작전 격노가 30미만(안광 격노 감소 성물 0으로 가정)

 

 물약 지옥돌진-악마의 이빨(격노 30넘을때까지)-숙적-안광(풀틱)-----------상동

 악마성을 타시면 악마의 식탐 특성으로 혼돈의 일격(파멸)을 사용하시면 25%확률로 구슬이 떨어집니다.

 이 구슬을 막 드시지 마시고 아껴드세요 격노가 풀에 가까운데 구슬 나왔다고 드시면 개당 -35격노 손해를 봅니다.

 ex)격노가 100 이상인 상황에서 구슬이 3개 있다. 35*3=105 격노 총량이 140 가정일시 격노를 35근처까지 소모하시고

      3개를 드시면됩니다.구슬은 잘 아시겠지만 조금만 움직여도 여러개가 쑥빨려 들어옵니다. 

 

   쫄구간

 

 첫 번째 피 특성을 안찍으셨더라도 몹수가 4마리 이상 일때는 칼춤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쫄구간은 악마의 이빨로 격노 30을 만드시거나 혹은 이미 격노 30이상을 가지고 계신다면 유물무기 안광 칼춤위주로

 써주시고 혼돈의 회오리(광역스턴)는 적당히 모였을때 또는 여러마리가 캐스팅할때 쓰시면 됩니다. 

 혼돈의 일격(파멸)로 격노 소비를 하시고 구슬을 주으시고 안광쿨을 빨리 오게 하는게 핵심입니다.

 쫄구간딜링은 탱커의 스타일(얼마나 많이 이쁘게 모으는가)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은 쿨기의 배분입니다.

 (귓속말:파티원 구성도 중요합니다.도적 전사 조드 정술등 우리 만나지말자)

 딜이 템렙보다 혹은 생각보다 안나와요 하시는 분들은 숙적과 탈태는 넴드에만 써야지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현상은 글로벌팟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항상 바뀌는 리딩 스타일 때문도 있지만 문제는 경험입니다.

 단수에 따라 속성에 따라 파티원 딜량에 따라 쿨기를 한번 더 돌리고 덜 돌리고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므로

 많이 경험해 보시고 아 이 인던에서 몇단에 경화면 1넴전에 이구간에선 숙적 2번 탈태1번 쓸수 있겠다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서 하시고 첫 무리를 잡았을때 파티원 딜과 탱의 리딩을 보시고 쿨기 배분을 하시는 경지에 이르시면 

 더욱 좋습니다.

 숙적은 지금 잡는 무리와 다음 무리의 종(인간,악마등)이 같을 때 써주시는게 더 이득이며

 한무리에 1분 넘게 걸리는 경우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아이템

 

 티어

 

 높은 템렙의 T19-4셋이면 좋겠지만 불가능(?) 하므로 T20-4셋을 파밍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템

 

 2차 스탯은 전부다 높으면 좋습니다만 그런 세팅은 불가능 하므로 치타-가속(20%이상)-특화=유연 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치타 가속 템과 치타 특화 템이 있을때 후자가 템렙이 높다면 악마성 트리에서는 후자를 씁니다.

 

 전설 조합

 

 쫄구간 라돈-세푸즈(단일 세푸즈,반거인),라돈-학살자 반지(단일 학살자,반거인) 조합이 가장 좋으며

 특정 구간(넴드가 연속되는 구간(ex금고2-3-4넴,용맹 3,4-5넴)이나 넴드가 다가오는데 탈태쿨을 못마추겠다 하실 때

 위망이 있으시면 위망을 스왑용으로 잠시 사용하시면됩니다.

 10단초반의 폭군주간 넴드 전투 3분정도 갈꺼 같은 파티도 사용 하시면 좋겠지만...만나지 않으시길...

 헬리아 오딘등 피통 90%이상 구간이 긴 넴드의 경우 공생체를 쓰시면됩니다.

 폭군주간 생존의 위협이 큰 넴드들(ex)히리야)에서는 프라이다즈(속칭 프라다) 사용을 권장합니다.

 모아그 생체 안정기의 경우 데미지 너프와 특성이 강제 되는 부분,글쿨을 먹는다는 점에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타 전설은 전설이 2개 밖에 없어서 끼는 경우가 아니라면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탱-복수

 

 탱은 경험과 과하지 않은 자신감입니다.

 내가 이 인던에서 얼마나 몰아도 괜찮을까에 기준을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제 기준을 말씀드리면(참고만 하세요) 몰고 나서 다 잡았을때 최후의 수호자가 터졌냐 안터졌냐가 기준입니다.

 터졌다면 줄이고 안터졌다면 앞으로 이정도는 괜찮다라고 생각합니다.

 복수 특성의 심화 과정은 공지의 글과 stillwellkr님 글을 검색 하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있습니다.

 

 1.특성

 

 심연의 일격-낙진-불꽃 충돌-균열-사슬의 인장-영혼 폭탄-최후의 수단

 처음 악탱을 연습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

 익숙해지신 후에 던전 속성, 파티원 구성에 따라 특성을 변경해서 사용 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특성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2.딜링 

 

 악탱의 스킬중 물리 데미지는 절단,영혼 베어내기,균열 3종류 이고

 화염 데미지는 불타는 낙인,제물의 오라,영혼폭탄,지옥일격,불꽃의 인장,영혼 저미기(유물 스킬)입니다.

 3개의 물리 데미지 스킬중 절단은 고통 수급용, 영혼 베어내기는 셋 효과발동 또는 급한 자힐이 필요할때,

 균열은 구슬 생성입니다.(+데미지)

 딜링에서 중요 포인트(불타는 낙인(낙인 대상에 화염데미지 40프로 증가))

  -불타는 낙인 지속내에 최대한 화염데미지를 넣자.

  -불타는 낙인 시전 후 영혼저미기(유물스킬),제물의 오라를 사용하여 낙인 지속 시간을 연장.

  -고통은 균열로 소모하여 구슬 4-5개 일때 영혼 폭탄 사용하며 고통은 악마 쐐기 사용분(20)은 남겨두자.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에는 꼭 강화 수호물을 사용하여 데미지 감소+민첩 뻥튀기를 노리자.

  -인장 디버프는 최대한 유지 하자.

 낙인이 돌아 왔을때 스킬사용 순서를 잘 지키시고 탈태 생존기가 필요하지 않은 넴드나 단수에서는

 탈태(방어도,피통 증가+1초에 7고통생성)를 딜용으로 사용 하시면됩니다.

 

 3.생존

 

 생존은 경험과 dbm 입니다. 패턴에 상응하는 생존기를 돌려주세요.

 악마 쐐기(물리피해 감소+무기막기 확율증가),강화 수호물(마법 데미지 감소),불타는 낙인(대상에게 받는 피해 감소),

 탈태(생명력 방어도 증가) 4개의 생존기와 유물 특성으로 영혼파편 흡수시 4초뎀감 3프로와 공짜 탈태 확률,

 입힌 화염 피해의 15%생명력 회복과 특성 스킬 영혼폭탄 디버프 걸린 대상에게 공격한 데미지의 20%회복이 있어

 딜을 잘 넣는 것 또한 생존력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4.아이템

 

 다른 악탱분들도 이미 수차례 언급하신바와 같이 악탱의 템은 템렙 높은 것이 좋다 입니다.

 세부적인 것은 위에 언급드렸던 글들을 찾아 보셨으면 하고 여기선 2가지 템에 대해서만 쓰고자 합니다.

 

 -탱 전설 어깨(룬 술사의 견갑)

 

 많은 분들이 구린 전설로 평가하는 그 전설이지만 개똥도 약에 쓸 때가 있다고 저는 자주 쓰는 편입니다.

 전설이 없어서 쓰는건 아닙니다.(탱딜 풀전설입니다.)

 팀으로 쐐기를 도시는 분들에겐 좋은 전설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스킬연계와 차단 순서를 정하기 때문에 크게 효용성을 못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글로벌 팟을 주로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왑이 귀찮지 않으신 분들요.

 용맹이나 비전로 같이 다수를 차단해야 되는 던전에서는 쓰임이 좋습니다. 

 특히나 파티에 광역침묵,광역 스턴등이 없을때는 좋은 전설이며

 킬제덴 드랍 우주의 파편과 함께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우니의 약속

 

 많은 분들이 승계를 깔 때 욕하는 바로 그놈입니다.너와의 약속은 없던걸로 하고 싶다를 외치며 골드로 환생하는.

 이 템은 유심히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탱템입니다. 940 토우니 기준 탱741832 딜565652 의 데미지를 줍니다.

 반월도에 비하면 약하네 하시겠지만 우리는 악탱입니다. 유물 특성인 불타는 낙인의 화염피해 40퍼 증뎀을

 이 템도 받습니다.(아쉽게도 화염데미지 15프로 피흡은 적용 안됩니다.) 그리고 템 효과에 사용 후 대상 공격시

 피해 30퍼 증가 반경 50퍼 증가가 있습니다. 제케릭기준으로 낙인+토우니 맹렬한 불길로 변신 후 

 단일 대상 180만+데미지를 입힙니다.

 최대 장점은 쿨이 1분입니다. 1분마다 낙인과 함께 돌릴 수 있습니다.

 킬제덴과의 비교

 킬제덴의 장점 : 고스탯,화염데미지 이면서 사효 장신구를 2개 쓰더라도 쿨공유를 하지 않는다

 (연속 사용가능,캐스팅중에도 사용가능) 즉발 데미지 무빙가능

 단점은 쿨이 1분 15초. 큰 이동 없는 상황에서 토우니 보다 데미지가 낮음, 나름 전설

 토우니가 이렇게 좋습니다. 약파는 거 아닙니다

 

 글이 길어져버렸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v11 tyche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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