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악딜의 스킬
악마사냥꾼만이 가진 스킬들을 정리해보는 단락입니다.
개인적으로 딜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기본기가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노래 하나 트시고 스킬을 다시한번 천천히 정독하시면서 완벽하게 이해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2-1. 유틸 및 생존기
'이중 도약' '활공' 입니다.
사실상 악딜을 하는 이유중 70프로는 차지하고있는 이중도약과 활공입니다. 타 직업들은 올라갈수 없는 지형들을
스페이스바 몇번으로 가볍게 올라가며 낙뎀 면역, 넉백 면역, 이동속도 증가 등등 여러가지가 종합되있는
사기스킬 입니다. 낙뎀면역은 다들 많이 알고계신 부분이시고 밀치기 면역은 수도사의 평고, 드루의드의 태풍
영원한 궁전 3넴 광채 사잇페 쫄이 쓰는 넉백스킬 등등 날라갈때 스페이스바 한번 눌러서 날개를 펼쳐주시면 넉백을 무시합니다. 날개를 펼쳤을때 이동속도 증가도 있습니다. 그 외 등등 정말 활용방법이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흐릿해지기' 입니다.
1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지속이며 회피율 50퍼 증가, 받는 모든 데미지가 35퍼 감소됩니다.
사실 10초 지속 뎀감 35퍼만 보면 타 직업들은 한개씩은 다 있는 그냥 그런 뎀감기로 생각하실수 있으나,
회피율 50퍼 증가는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계신 부분중 하나입니다 PVP 하실때 드루의 거센 강타, 도적의 급가
등등 들어올 타이밍에 켜주시면 높은 확률로 기절을 씹어서 상대가 당황해 하시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도적의 회피에 비하면 반토막인 50퍼 확률로 회피지만 1대1 맞딜할때 켜주시면 좋습니다.
'혼돈의 회오리' 입니다.
1분 재사용 대기시간 30의 격노를 소모하여 주위 모든 적들을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플레이어는 4초동안 기절합니다
사실상 악사가 쐐기에서 적폐 클래스로 군림하고있는 이유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초보분들이 많이 모르시는 부분중 하나인데 기절한적 하나당 30%확률로 '하급 영혼 파편'을 한개 생성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식탐특성을 찍었다고 가정했을시 격노 필러 스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복수의 퇴각' 입니다.
25초 재사용 대기시간 뒤로 점프를 높게 뛰어 소소한 광역뎀지와 3초동안 70% 슬로우를 겁니다.
광역뎀지는 사실 없는수준이나 마찬가지라 광역딜링기 보단 슬로우를 거는 이감기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기능인데 복수의 퇴각은 자신에게 걸려있는 모든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엄청 중요한 내용인데 의외로 대부분 모르시더라고요 슬로우 걸리셧을때 복퇴쓰시면 풀립니다.
'분열' 입니다.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상대의 주문시전을 차단하고 3초동안 같은계열 주문을 못쓰게 침묵시킵니다.
네 그냥 흔히 있는 차단기 입니다 근데 악사는 차단에 성공하면 30의 격노를 생성하는 자원 수급 스킬이기도 해서
많은 탱커분들이 악딜의 차단 순위를 1,2 순위로 해주시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영혼 시야' 입니다.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은신상태의 적, 벽뒤에있는 적을 발견할수있습니다.
은신중인적과 벽뒤의 적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완소 스킬입니다.
영혼 시야를 키면 약간 이동속도 저하와 뒤뚱뒤뚱 걷는 모션이 생깁니다.
필드 돌아다니다가 주위사람이 근처에 도적이나 드루가 있다고 하면 영혼 시야를 켜서 혼쭐을 내줍시다.
'감금' 입니다.
45초 재사용 대기시간 악마, 야수, 인간형 적을 1분동안 행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냥꾼의 냉덫, 도적의 혼절 처럼 적을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드는 비전투 메즈기 입니다.
냥꾼의 냉덫과는 달리 감금은 지속시간이 끝나도 전투에 걸리지 않습니다.
PVP할때는 플레이어한테 사용할시 3초동안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고문' 입니다.
8초 재사용 대기시간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몇몇 근딜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도발 스킬입니다. 필드에서는 멀리있는적을 데려올수있는 풀링기로도 쓸수있고
쐐기나 레이드에서는 사실 쓸 일이 거의 없지만 탱이 죽었는데 킬각이 나왔으면 기동성이 좋은 악사가
보스를 도발한다음 이리 저리 도망다니면서 시간을 조금 끌수있습니다.
'마법 삼키기' 입니다.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상대의 버프스킬 한개를 지우고 20의 격노를 얻습니다.
많은 초보 악사분들이 아예스킬창에도 올려놓지 않는 마삼입니다.
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고 아예안쓰시는분들이 많은데 10초 쿨에 상대의 유용한 버프 한개를 지운다는것은
pvp 할때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있고 또한 쐐기에서 몹들의 유용한 버프를 지울수있는 좋은스킬입니다
근데 여기서 "마훔할수 있는 스킬은 어떤것이 있나요?" 라는 질문을 해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마훔 할 수 있는 스킬은 정말 많기때문에 전부 대답은 못해드리지만 상대를 주대상으로 보시면
이런식으로 아래에 버프가 뜨는데 마훔이 가능한 버프들은 오른쪽 3개 버프처럼 주위에 굵은 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ps.불탔던엉덩짝님 사진촬영 감사합니다
'어둠' 입니다.
3분 재사용 대기시간 주위 8미터에 어두운 바닥을 깔고 바닥 안에있는 모든 아군들은 20% 확률로 모든 피해를
회피할수 있게 해줍니다. 8초동안 지속됩니다.
악사가 유일하게 가지고있는 공생기 입니다. 레이드나 쐐기, pvp 하실때 큰 데미지가 들어올때 어느정도 상쇄를
시킬 수 있는 심플한 효과의 스킬입니다. 몇몇분들이 모르시는 것 중 하나가 어둠은 중첩이 됩니다.
이론상으로는 악사 5명이서 동시에 어둠 5개를 깔면 100퍼 회피지만 그렇다고 악사 5명을 기용하는 공대는
없기때문에... 그냥 짤막한 상식으로만 알고계시면 될거같습니다.
2-2 딜 관련 스킬
'악마의 이빨' 입니다.
빠르게 공격하여 소량의 피해를 입히고 격노를 20~30 생성합니다.
대다수의 직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수급용 필러 스킬입니다.
'혼돈의 일격' 입니다.
40의 격노를 소모하여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40% 확률로 20의 격노를 되돌려줍니다.
악사의 주 딜러스킬중 하나인 속칭 혼격입니다. 무기를 2번 휘둘러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10000을 준다고 할시 왼손 한번, 오른손 한번 해서 총 20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10000준다고 할시 왼손 한번, 오른손 한번 각각 5000의 피해를 줍니다.
각각 한번씩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각 공격에 치명타가 터질수도 있습니다.
한번은 치명타로 터지고 다른 한번은 치명타가 안터질수도 있고 두번다 치명타가 터질수도있는거죠.
'칼춤' 입니다.
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의격노를 소모하여 주위 모든적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1초동안 회피율이 100%증가합니다.
악사의 주 딜러스킬중 하나인 칼춤입니다 빠르게 4번 움직여서 광역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위에 혼격에서 설명했듯이 칼춤 또한 4번 베어서 공격하기 때문에 각 공격에 치명타가 터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춤이 사기스킬로 있는 이유중 하나인 1초동안 회피율이 100% 증가하는 심플한 옵션에 있습니다
레이드나 쐐기에서는 어글이 튀지 않는한 물리피해가 들어올일이 거의 없으나, pvp 하실때 타이밍만 좋다면
여러 기절스킬을 씹으실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하는 악사분들은 도적 급가타이밍에 맞춰서 칼춤을 쓰시는
플레이도 보여주십니다.
'지옥 돌진' 입니다.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번 충전됩니다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여 혼돈피해를 입힙니다.
악사가 기동성이 뛰어난 이유중 하나인 지옥돌진입니다. 근데.. 여러모로 버그가 참 많은 스킬입니다
일단 이동거리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느때는 조금 짧게 이동할때도 있고 어느때는 좀 길게 이동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 경사진곳에서 사용하시면 캐릭터가 저 멀리 날라가 버리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일반 필드 돌아다닐때는 별 상관없는데 레이드 하다가 이 버그가 발동되서 낙사하면 있는욕 없는욕 다 나옵니다...
그리고 버그와는 별개로 의외로 괜찮은 광딜용 스킬입니다. 쐐기에서 광딜용으로 쓰시면 의외로 쏠쏠한 딜링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 위험이 크니 주위 상황을 보고 쓰도록 합시다.
'안광' 입니다.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2초에 걸쳐 전방에 모든 적에게 혼돈피해를 입힙니다.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받습니다. 주 대상에게는 5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악사가 쐐기에서 적폐 클래스로 군림하고있는 이유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두번째 스킬 입니다.
타겟수가 제한이 없고 전방에만 있다면 전부다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쐐기에서 높은 딜링을 뽑을수있게 해줍니다
'글레이브 투척' 입니다.
9초 재사용 대기시간 글레이브를 던져 물리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내 적에게 추가로 2회 더 튕겨 나갑니다.
도적이나 전사들이 가지고 있는 투척용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약하나 악사는 추가적으로 2회 더 튕겨 최대
3마리의 적을 풀링해 올수 있습니다. 가끔 글투로 인해 애드가 나는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서 써야합니다
'탈태' 입니다.
4분 재사용 대기시간 공중으로 도약한 다음 폭발적인 힘으로 착지합니다. 착지 지역 8미터 내에 있는 적은 3초동안
기절합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멍해집니다. 착지히 30초동안 악마로 변신하며 혼돈의 일격과 칼춤이 크게 강화되고
생기흡수가 30%만큼, 가속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악사의 유일한 쿨기인 탈태입니다 쿨타임이 4분으로 엄청 긴 만큼 엄청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탈태 폼 동안 혼돈의 일격 -> 파멸 칼춤 -> 죽음의 휩쓸기 로 변경 되면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탈태를 시전할때 공중에 있는동안은 모든 피해에 면역입니다. 성기사의 무적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악마폼이 되면 드레나이처럼 역관절이 생기고 커다란 날개와 뿔이 생기는데 형용할수 없는 간지가 철철 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