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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 폭식환영 악탱후기 (특성+정수+아제+기타)

대총통
댓글: 18 개
조회: 17940
추천: 19
2019-12-31 17:00:14
안녕하세요. 15단 내외 글로벌 쐐기만 다니는 평범한 악탱입니다.

기존에 영폭트리를 쓰다가 폭식 + 환영트리로 바꾸어보았는데 너무 좋아서 간략히 후기 남깁니다.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컨셉
기존의 쓰던 트리는 파편을 최대한 생성해놨다가 피가 빠졌다 싶을때 영폭으로 한번에 흡수해서 피를 채우고,
위험할때 쐐기 올렸다가 정히 위험하면 메뚜기 빤스런을 하는 것이었는데..

물론 기동력도 좋고 딜도 잘 나와서 재미는 있지만 이게 탱커로서 할짓인가 싶어서 잘 버티는 트리로 바꿔보자는 고민 끝에 탈태 업타임을 높히고자 폭식 + 환영트리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2. 특성
99 : 고통의 불꽃
기존에는 심연의 일격을 썼습니다. 102 라인인 불꽃충돌과의 시너지도 좋고, 특성 자체의 성능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 기동성을 높여준다는 특징 덕에 빤스런하기에 가장 좋은 특성이었습니다.

하지만 폭식때문에 영폭을 찍지 못하게 되면서 딜이 많이 낮아지기 때문에, 딜 증가량이 가장 높은 고통의 불꽃으로 변경했습니다. 탈태로 버틴다는 컨셉상 빤스런 할 일 자체도 줄어들기 때문에 심연의 일격 효율 자체도 떨어지고요.

100 : 낙진
폭식을 유발하려면 파편을 많이 생성해야 하므로, 낙진 이외의 선택지는 없습니다.

102 : 지옥칼
기존에는 불꽃충돌을 썼습니다. 심연의 일격과의 시너지가 좋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폭식환영트리는 영폭이 없으므로 영폭과 비슷한 효율로 파편을 흡수하려면 영폭 1번 쓸때 영베를 2번 써야 합니다. 그러려면 고통이 많이 필요하므로 지옥칼로 부족한 고통을 보충합니다. 덤으로 지옥칼은 돌진 효과도 있고 딜도 약간 보충됩니다.

104 : 균열
파편 및 고통 생성량이 절단보다 높고, 이는 폭식 유발을 위한 영베 횟수 늘리기에 매우 좋으므로 균열을 선택합니다. 악마의 먹이를 찍어봐도 괜찮지 않나 싶긴한데, 폭식 + 환영 트리에서 탈태가 정말 잘터져서 악쐐 쿨타임은 크게 아쉽지 않기 때문에 균열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106 : 사슬의 인장
이 라인은 정말 취향인것 같습니다. 저는 시전방해나 몹을 예쁘게 모을 목적으로 사슬의 인장을 사용합니다.

108 : 폭식
본 트리의 핵심 특성입니다. 폭식 단독으로 쓰는건 별로고, 완벽의 환영과 함께 사용해야 효과를 발휘합니다.

110 : 공허의 절단기
이것도 약간 취향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튼 수를 줄이기 위해 공허의 절단기를 쓰고 있는데, 영혼방벽이나 최수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영혼방벽의 경우 아제라이트 "수확의 시간"과 겹치는 느낌이라 최수가 나을것 같습니다.

3. 정수
주정수 : 완벽의 환영
설명 생략

부정수1 : 자각몽
보통 환영 폭식 트리에서는 자각몽을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이야기들을 하시는데, 자각몽 부차효과인 소비한 고통 50% 돌려주기와 생명력 회복 효과가 영베를 많이 쳐서 꽁탈태를 유발하는 것에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각몽이 꽤 괜찮습니다.

부정수2 : 심연의 아이기스
낙진의 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몹을 적당히 몰아서 (2무리 이상) 잡는게 결과적으로 꽁탈태 발동에 유리한데, 이때 심연의 아이기스 부차효과인 유연성 증가가 상당히 좋습니다.

4. 아제라이트 - 1,2 라인
정수절단 1개 : 1개 이상일 경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부족한 딜을 보충하고 파편 생성량이 늘어납니다.

수확의 시간 1개 : 1개 이상일 경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파편 흡수시 회복량이 증가하고 파편 40개 흡수마다 공짜 영혼방벽이 뜨는데 이 트리처럼 파편흡수량이 많을 경우 매 풀링마다 평균적으로 1번 정도씩은 뜹니다.

고통의 축연 1개 : 1개 이상일 경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상대적으로 파편 수급이 적은 보스전에서 불타는 낙인의 성능이 좋아집니다.

단단한 거죽 : 3개를 추천합니다. 쐐기 사용시 10초동안 방어력이 점점 올라가는데, 쐐기 지속시간은 6초이므로 쐐기가 끝나더라도 4초동안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로 남아 있습니다. 즉, 3개를 찍으면 쐐기 지속시간이 끝나도 4초동안 3000정도의 방어도가 올라간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악쐐가 끝났을 때 꽁탈태가 터지지 않았더라도 바로 다시 악쐐를 쓸 필요 없이, 4초 정도는 악쐐가 지속되고 있는 정도의 단단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아제라이트 - 3,4 라인
아제라이트 핏줄, 무감각한 표정, 용해식 보호막 등이 좋습니다. 딜보다는 회복 위주로 찍는것이 저는 더 좋았습니다.

6. 스텟
닥치고 가속입니다.

기술의 툴팁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녹색"으로 표시되는 기술은, 해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가속"으로 짧아짐을 의미합니다. 환영폭식 트리의 경우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는 악쐐균열, 재물의 오라가 이에 해당합니다.

글쿨도 줄여주므로 영베도 좀더 빠르게 칠수 있으며, 이는 생명력 회복과 꽁탈태 유발에 도움이 됩니다.

7. 무기마부
저는 초기마부인 "흡수"를 쌍수에 바르고 다니는데, 나가가죽처럼 확률적인 것보다 이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8. 장신구
의외로 "강풍술사의 은혜"가 매우 좋습니다. 매우 중요한 가속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쿨타임이 1분으로 매우 짧기 때문이죠. 저는 연속시전으로 재물과 함께 묶어서 사용합니다. 전형적인 탱킹 장신구중에서는 포자씨앗이나 붕대가 좋습니다.

9. 소감
정말 단단합니다. 특히 여러무리 몰아서 잡으면 꽁탈태가 정말 잘 터지구요(5~10초 내에 반드시 터지고, 꽁탈태중에 다시꽁탈태가 텨저서 계속 유지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버튼 탈태 쿨타임도 짧아져서 의도적인 빅풀(3무리 이상)도 좀 더 자주 할 수 있습니다.

딜은 17K ~ 20K 정도 나옵니다. 어글이 튀거나 하진 않습니다.

힐러님이 딜에 좀더 참가하거나 다른 파티원 힐을 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또한 탈태는 단순히 단단해질 뿐만 아니라, 탈태가 발동될 때 최대체력의 50%가 회복되고 피통이 커지기 때문에 모든 탱커들의 큰 생존기 중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탈태가 뜨면 피통 100만 넘기면서 한번에 40만 정도가 회복됩니다.

Lv26 대총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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