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란색으로 나온 증감은 오차범위를 의미하며, 실제로 다시 돌리면 순위가 자주 바뀝니다. ※유저가 직접 apl을 짠 심크 vs 대놓고 ptr 환경으로 박힌 심크와 비교하는 것이라 dps가 다르긴 합니다.
정식 심크 버전이 나와야 뭘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너프 후 넬타 심크는 3)을 기준으로 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0. 실험체장식은 푸른 비단 안감 업타임 45%
1. 1타겟 3분1) 본섭 기준431 넬타 > 418 넬타 > 405 넬타 > 418 가세활 = 421 노쿠드활 > 418 기공총
2) 가세 활 공속이 2.6으로 들어올 경우 일반 활 비교 (10.0.7 기준)421 노쿠드활 = 418 가세활 > 418 기공총
3) 가세 활의 공속이 3.0으로 픽스된 상태로 들어올 경우 (10.1.0 ptr 기준)431 넬타 > 418 넬타 > 421 노쿠드활 > 418 제작총 = 418 가세활 = 405 넬타
2. 광트리 기준 1분 6타겟(노블러드)1) 본섭기준431 넬타 > 418 넬타 > 405 넬타 >>> 418 가세활 > 421 노쿠드활 > 418 기공총
2) 가세 활 공속이 2.6으로 들어올 경우 일반 활 비교 (10.0.7 기준)418 가세활 > 421 노쿠드활 > 418 기공총
3) 가세 활의 공속이 3.0으로 픽스된 상태로 들어올 경우 (10.1.0 ptr 기준)431 넬타 >>> 418 넬타 > 421 노쿠드활 >= 418 가세활 >= 418 기공총 >>>> 405 넬타
공속 2.6 가세활은 왜 이런 차이가 날까?1) 야성의 부름 + 잔혹한 동료 특성 시너지의 극대화(위 : 418 가세활 / 아래 : 421 기공총)
한번에 눈에 보이는건 자동공격 카운트, 날카로운 사격 딜 순위, 할퀴기의 딜 차이.
사실 퀵심에서 바로 뜨는 창으로 보면 부정확해서 Full HTML Report 들어가서 횟수 차이를 검증해야되지만 그거 긁어오면 보기 너무 복잡해져서 이걸로 들고왔습니다.
여튼 날카로운 사격을 한두개 더 뽑아내서 잔혹한 명령을 한두대 더 뽑아낼 기대치가 있다면 결과적으로 광에서 할퀴기 6~12대 이득을 볼 수 있어서 딜이 높게 나오는걸로 보입니다.
2) 전류제어와의 시너지(위 : 공속 2.6 가세활 / 아래 : 공속 3.0 가세활)
깨알같지만 10중이 터질때마다 한틱 더 쏠 수 있고, 광딜일 때는 한명 더 전이되니까 1분동안 다른 무기보다 코사 공짜로 두방 박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광포한 야수 평타속도도 실험해봤는데 두 활 모두 5회로 동일하고
전류제어 10중일 때 광포 풀로 던지면 한대 추가해서 6회 더 치는거까지 똑같습니다.
3) 잔혹한 동료 + 전류제어가 없을때는 가세활의 효력이 감소합니다.이 두개가 충족되는 상황은 가이드에서 써놓은 폭군트리를 채용할때
그리고 전류제어가 없는 단일 특성을 채용할때 나타납니다.
* 본섭 기준 폭군트리 광딜단일광 = 폭군트리
단일광2 = 사냥의 전율 1포인트를 잔혹한 명령에 돌린 폭군 트리
해류제어를 사용한다면 공통적으로 [ 418 가세활 > 421 활 > 418 기공 총 ]의 형태가 나옴
하지만 전류제어가 빠지게 된다면 차이가 좁혀지거나 421 활이 더 좋을때가 나타납니다. (물론 421 활이 더 좋다 해도 오차범위 내)
* 본섭 기준 현징+상자 단일421 활 > 418 가세활 > 418 기공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