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5 초능력자 등장! 블루 아카이브, 어과초와 콜라보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2개 |



학원도시와 학원도시가 만났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금일(30일),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와의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는 일본의 인기 라노벨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외전 만화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를 기반으로 제작된 세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명문 아가씨 학교 '토키와다이 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거대한 학원도시에서 겪는 일상을 그리고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서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이자 레벨5 초능력자로 레일건(초전자포)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미사카 미코토를 비롯해 마찬가지로 레벨5 초능력자로 멘탈 아웃(심리장악)이라는 최강의 정신계 능력자인 쇼쿠호 미사키, 그리고 레벨0 무능력자인 사텐 루이코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에 합류해 겪게 되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콜라보 업데이트의 시작으로 먼저 이벤트 스토리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이 '블루 아카이브'에 추가된다. 해당 스토리에서는 샬레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선생님이 다른 세계에서 온 미사카 미코토 등 학생들이 폐허에 쓰러져 있다는 연락을 받고, 이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주기 위해 나서는 여정이 전개된다.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챕터 73번 도로 뒤를 완료하면 원작에서 뛰어난 직감을 바탕으로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 사건 해결에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사텐 루이코를 획득할 수 있다.

미사카 미코토와 쇼쿠호 미사키는 모집으로 뽑을 수 있다. 미사카 미코토는 원작에서 강력한 전기를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정상급 초능력자로 활약하는 캐릭터로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추가되며, EX 스킬 사용 시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쇼쿠호 미사키는 원작에서 타인의 정신을 조종하는 초능력을 활용한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정한 대상과 대상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가장 가까운 적 2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최대 7초간 혼란을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컬래버를 기념해 5월 14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일자별 접속 선물로 청휘석 100개를 제공하며, 7일차 선물로는 3성 가구 모모프렌즈 굿즈 가판대를 지급한다.

이번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콜라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