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패스트푸트 체인점 KFC가 11일 공식 라이선스 게임 '아이 러브 유, 커널 샌더스! 어 핑거 리킹 굿 데이팅 시뮬레이터(I Love You, Colonel Sanders! A Finger Lickin’ Good Dating Simulator)'를 스팀을 통해 깜짝 발표했다. KFC가 애니메이션과 VR, 커머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전문 제작 업체 싸이옵(Psyop)과 함께 개발한 게임은 제목 그대로 KFC의 마스코트이자 치킨 할아버지로 유명한 커널 샌더스를 주역으로 한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KFC는 게임 소개를 통해 한층 젊어진 커널 샌더스와 함께 총 9명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스토리를 예고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커널 샌더스와 데이트가 가능함을 강조하며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 또한 적극 드러내고 있다.
금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커널 샌더스 외에도 KFC 직원은 물론 요리하는 개와 유령, 로봇 등 다양하고 독특한 캐릭터를 함께 소개했다. 이를 통해 비둘기 연애 시뮬레이터로 알려진 '하트풀 보이프렌드'와 같이 정신 아득해지는 독특한 스토리 전개를 예상케 했다.
게임명의 일부인 '핑커 리킹 굿'은 '손에 묻은 양념까지 빨아 먹을 정도로 맛있다'는 의미로 KFC의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된 바 있는 문구다. 이와 함께 KFC는 2018년 게임 전문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핑거 리킹 굿'을 전면에 내걸고 게임 팬들과 소통하며 자사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게임 발표 역시 홍보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한편 '아이 러브 유, 커널 샌더스! 어 핑커 리킹 굿 데이팅 시뮬레이터'는 오는 24일 스팀을 통해 무료로 출시되며 윈도우와 맥 유저라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