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혼, 한국마작연맹과 '리치 마작 가이드북' 무료 배포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3개 |



국내에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이하 작혼)'을 서비스 중인 요스타가 KML 한국마작연맹과 힘을 합쳐 리치 마작 표준서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을 정식 발행했다. 기획 및 제작은 요스타, 저자는 한국마작연맹이다.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은 리치 마작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리치 마작의 용어 및 규칙을 안내하고,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발행물이다. eBook 버전은 국내 대형서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작혼 공식 커뮤니티에서 PDF 버전을 무료로 다운받는 것도 가능하다. 요스타는 마작 관련 단체 및 기간에 한하여 실물 제본판 도서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전국 작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책은 총 42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됐다. 준비물을 소개하는 개요를 시작으로 게임의 진행법, 마작의 역, 점수 계산, 벌칙, 그리고 리치 마작 플레이 시의 에티켓까지 배울 수 있다. 단순히 읽는 것만으로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마작패, 테이블 배치, 역의 종류를 소개하는 이미지가 포함되어 보기 쉽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 각각의 상황을 소개하는 이미지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책의 저자인 한국마작연맹의 김충석씨는 리치마작이 체스나 장기, 바둑처럼 '마인드 스포츠'의 한 장르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는 매력적인 게임이라며, 이 책이 리치 마작을 조금이라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작혼은 오는 17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로코, 호시노, 아루, 무츠키 등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이 작혼의 신규 캐릭터로 추가되며, 리치봉과 리치연출, 화료연출, 마작패, 작탁에도 콜라보 사양이 더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이나 드레스 의복을 갖춰 입은 학생들의 모습이 콜라보 한정 스킨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요스타가 한국마작연맹과 함께 무료로 배포하는 리치 마작 가이드북, 그리고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작혼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