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의 첫 번째 확장팩 '섀터드 스페이스(Shattered Space)'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해외 유튜브 채널 카인드 오브 퍼니 게임즈(Kinda Funny Games)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됐다.
금일(30일), 카인드 오브 퍼니 게임즈는 베데스다의 대표이자 '스타필드'의 디렉터이기도 한 토드 하워드와 화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건 '섀퍼드 스페이스'의 출시 일정에 대한 부분이었다. '섀터드 스페이스'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거의 없다. 대형 확장팩이라는 점, 그리고 2024년 연내 출시 예정이라는 점,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나 장비, 지역 등이 추가된다는 것 정도가 지금까지 알려진 전부였다.
그랬던 '섀터드 스페이스'의 출시 일정이 해당 인터뷰를 통해 어느 정도 가시권 안에 들어온 모습이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여전히 미정이지만, 토드 하워드 대표가 직접 '올 가능' 출시 예정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이에 따라 조만간 확장팩에 대한 세부 소식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확장팩과는 별개로 대형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도 이날 함께 공개됐는데 토드 하워드 대표는 "우주선 건조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요소"라면서, 이에 대해 조만간 굉장한 게 나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옵션 추가, 지금까지 제공한 것 이상의 강력한 모딩을 지원하는 모드 키트, 콘솔 버전에서의 디스플레이 모드 추가, 도시 지도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스타필드'를 업데이트할 계획임을 내비쳤다.
한편, 베데스다의 모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6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인 만큼, '섀터드 스페이스'를 비롯해 대형 업데이트 등에 대한 소식 역시 쇼케이스에서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