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질극 입니다...
호법성 여러분 가끔 보호진과 차단을 같이 쓰고싶다는 생각,, 중첩됬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 안하시는지요~
차단과 보호진을 같이 쓰면 보호진이 차단을 먹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에 관하여 호법채널을 통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어 본 결과
여러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것이 방어효과!!
보호진V 의 타격 보호는 42% // 차단의 주문(스킬북)의 경우는 40% 이기때문에 보호진이 우선이다..
라는 의견이 신빈성 있었고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게임딕 - 스킬DB (1)
보호진
V
10초 동안 자신이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의 확률로 타격을 막아내주는 보호막을 만들어줍니다(보호막은 1회에
자신이 받는 타격의 42%만큼씩 막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효과시간 동안 회복 효과를 50%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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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2)
차단의 주문
I
15초 동안 자신과 주위 20m내에 있는 동료들이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의 확률로 타격을 막을 수 있는 보호막을
만들고, 3초 간격으로 327만큼씩 생명력을 회복합니다(보호막은 1회 자신이 받는 타격의 40%만큼씩, 총 5000의 타격을 받을때까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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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실험한 것이 보호진 III 와 차단의 주문의 비교!! 보호진 III의 효과는 36% 방어!!!
게임딕 - 스킬DB (3)
보호진
III
10초 동안 자신이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의 확률로 타격을 막아내주는 보호막을 만들어줍니다(보호막은 1회에
자신이 받는 타격의 36%만큼씩 막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효과시간 동안 회복 효과를 50%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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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창과 제 버프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호진 III 과의 경쟁에서도 보호진 III 가 우선입니다...
두번째 실험은 차단의 장막(스티그마) 와 보호진 V의 실험!!
차단의 장막스티그마는 타격보호 효과가 50%의 스킬입니다
게임딕 - 스킬DB (4)
차단의 장막
I

15초 동안 자신과
주위 20m내에 있는 최대 6명의 동료들이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의 확률로 타격을 막을 수 있는 보호막을 만들고, 3초 간격으로
442만큼씩 생명력을 회복합니다(보호막은 1회 자신이 받는 타격의 50%만큼씩, 총 5000의 타격을 받을때까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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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는 보호진 V의 승리...;;;;; 이게 어찌된일...
이로써 타격보호 효과때문에 스킬의 우선순위가 정해진다는 이론은 깨지게 됬습니다..
--- 다음 의견으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은 스킬레벨 차이!!! 보호진이 차단보다 스킬레벨이 높기때문에 보호진이 우선이다.. 라고
해주신분이 계셨습니다 ex) 보호진 V > 차단의 주문 I
지금 저희썹 보호진 가격이 폭등한 이유로 실험을 포기하려 했으나.. 큰맘먹고 보호진 I을 구입해서 실험해보았습니다
마지막 실험! 보호진 I vs 차단의 장막(스티그마) ---> 효과의 차이는 엄청난 스킬의 대결이죠!

........... 이럴수가... .. 큰 효과차이에도 불구하고 보호진 I의 승리...
이 실험의 결과는.... 효과나 레벨 상관없이 무조건 보호진이 우선이다... 라는 결과네요...
호법여러분!! 차단꺼지기 전에 보호진 켜지 맙시다 ^^ ㅋ
실험에 협조해준 내 친구 l란이l 고맙구려 ㅎㅎㅎ